402
놀랄 정도였거든요. 그런데 정말... 정말 열심히 했어요. 타고난거라곤 하나도 없다던, 하루종일 연습실에서 살고 집 밖에 나가기 싫다며 방문을 걸어잠그고 말도 하지 않던 애가 정말 그렇게까지 노력을 해서 선생님이 직접 '이 친구는 꼭 발레를 해야됩니다' 하고 연락오시게끔 만들고 결국은 나이차
403
앗 지금이구나 하고 베테랑 10년차 텔레마케터처럼 갑자기 각잡고 몸은 좀 어떠니 어디가 안 좋니 뭐부터 시작해보고 싶니 운동 목표는 뭐니 하고 큐앤에이를 시작함...
404
406
저희 집은 유전질환이 있어서 둘 다 몸이 안 좋은 편이고 소아비만이라 유년기 내내 통통했어요. 저는 그나마 운동을 간간히 했지만 동생은 내내 집에만 있고 우울증도 겪고 선천적인 백내장으로 잘 보이지 않고 시력은 점점 잃어가고 유연성도 하나도 없어서 발레를 하고싶다고 했을때 가족들이 다
410
아무래도 저희 집안 선조님이 귀화해서 그런지 반만 나았어요. twitter.com/goodssalhapssa…
413
415
417
418
하 진짜 웃기다 결국 부산이즈굿 이제 나도 어이없어서 좀 맘에 들기 시작한게 젤 얼척 twitter.com/goodssalhapssa…
419
결과: 우리집 개랑 고구마 너무 많이 나눠먹어서 돼지개됐음... (병원와서 혼나는 중) twitter.com/goodssalhapssa…
420
실례합니다. twitter.com/xttowanx/statu…
421
423
✅ 허리 좀 펴고 삽시다 / 포레스트북스
이 책들 너무 궁금했던 이유가 저자 라인업이 진짜 쟁쟁합니다. 거의 통증치료계 어벤저스 수준이라 (두 번째 짤) 꼭 읽어보고 싶었고. 예상보다도 더 좋았어요. 특히 허리 부위라 좌식근무 가좍들이 환호할만한 내용.
타래로 본문 훑어보겠습니다. twitter.com/goodssalhapssa…
424
근데 진짜 트위터 덕분에 어영부영 잘먹고 운동 계속하다가 결국 망설이던 유도도 도전했고 트친들 권유로 주짓수도 시작했고 유도/주짓수 둘 다 대회 나가게 됐고... 사람 인생 진짜 모른다 싶어요. 앞으로도 잘 먹고(이게 젤 중요) 굴러가는대로 어케든 즐겁게 해 볼 예정.
425
✅ 근육에 힘 좀 빼고 삽시다 / 포레스트북스
우측사진 책날개에 적힌 예비독자 추천에 더해 지금 '만성적 통증'에 시달리지만 + 적극적인 운동요법이나 습관 교정이 어려운 +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들을 추가하고 싶음. 책 전체의 흐름은 기존의 맛사지나 스트레칭으로 인해 통증이 경감되지 않고 twitter.com/goodssalhaps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