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6
"사의 찬미" 라는 제목으로 드라마를 제작하면서, '경성부'를 경성部로 쓰다니, 어쩜 고증이 이렇게까지 처참할 수 있을까... 심지어 區도 정체자가 아니라 현재의 일본 약자(신자체) 区를 쓰고 있다. 할리우드 영화의 한국 왜곡 저리가라 수준이다. twitter.com/thals_8282/sta…
177
"일본 나고야에서 기차로 40분 거리에 있는 인구 6만 명의 소도시 나가쿠테(長久手)를 찾았다."
나고야 역에서 지하철을 25분 동안 타고 도착한 곳에서 경전철로 한 정거장만 더 가면 되는 스프롤 시가지를 이렇게 표현하는 것도 글재주라면 재주인 듯 하다.
donga.com/news/Opinion/a…
178
2010년대 이후 한국의 남성(향 오타쿠)들이 페미니즘, 성소수자(혹은 BL소재) 정치적 올바름에 대해서 보여주는 자세와 너무나도 정확하게 겹쳐보여서 헛웃음이 나왔다. 자신들이 공격하는 건 당연한 권리이지만 조금이라도 비판을 받으면 반드시 잡아죽일 기세로 보복을 해야겠다는 그 심보.
179
이쯤되면 강남 재건축 & 평당 1억 아파트 단지에 산재하는 약 1할의 민주당 고정 지지층은 어떤 사람들이고 민주당을 지지하는 이유가 무엇일까 궁금해진다. 출신 지역 때문에? 보수가 너무나 싫어서? 이해 관계자라? 정말로 신념이기 때문에?
180
주간경향 이번 주 지면에 충정아파트 철거 결정과 그에 따라 우려되는 용적률 특혜를 지적하는 칼럼을 기고하였습니다. 서울 한복판에서 문화재를 인질로 삼은 '용적률 사기극'이 펼쳐지는 것 만큼은 막아야 하겠습니다.
weekly.khan.co.kr/khnm.html?mode…
182
레거시 언론이고 국가기간통신사고 보도를 이런 식으로 하는데, 언론 종사자 분들께서 독자들에게 "니네는 유사언론 뉴스공장이나 계속 보고 있으세요" 같은 말을 하면 좀 수치를 느껴야 하는 것 아닌가.
아 그럴 용기도 깜냥도 없으니 극우 경제지에서 기자로 부역들 하시는 듯 twitter.com/yonhaptweet/st…
183
184
타이베이역의 대합실에 걸려있는 초대형 플랩식 행선안내기. 실제로 보면 촤라라락 하며 넘어가는 것이 정말로 장관이다. 여기는 언제까지 유지되려나.
186
187
기자님에게 위안부 성노에 문제란 결국 "나도 인권 신경 쓴다"며 자랑하기 위한 면피용 땔깜 따위였나 봅니다 @BBCLBicker
188
물론 페미니즘 연구회의 입간판을 빼 놓으면 섭섭하다. 가족구성권의 평등까지 외치고 있는 점이 참으로 좋다. twitter.com/todaifeminism/…
189
이런 말을 하면 2019년의 노재팬을 언급하면서 "반일정권!" 운운하는 아저씨들이 나오는데, 그 때는 민주당은 둘째치고 자한당 지지층도 과반 넘게 동참했다는 사실을 항상 쏙 빼 놓으시더군요. 거의 '과학' 수준의 레퍼토리입디다.
190
191
띄어쓰기가없다면트위터를하기가정말로편해졌을지도요.구두점만잘찍어주면솔직히이해하는데에거의문제없고(애초에우리선조들은띄어쓰기없이450년을사셨음)무엇보다도140자라는제한이넉넉하다못해흘러넘치는듯한기분을느낄수있죠.실은띄어쓰기를했더라면지금이문장은다음트윗으로넘겼어야했을겁니다. twitter.com/inle_in_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