銀空(@eun_gong)さんの人気ツイート(古い順)

1
2008-2010년대 초반 연간에 유행했던 연세대, 고려대의 '글로벌리더십전형(대략 이와 유사한 이름)' 입학자들도 전수조사 하면 아주 볼 만 할 겁니다. twitter.com/StrategyMacro/…
2
잔여백신이 매우 많다는 트친분 말씀 듣고 강남역 일대를 검색해보니 정말로 화이자와 모더나가 둥둥 떠다니는 수준이다. 심지어 7+ 라고 뜬 병원에는 모더나만 11개 남음;; 이렇게 된 김에 전국민 80% 접종 꼭 달성했으면...
3
츤데레의 시대는 갔다 이젠 '츤괴뢰' 인 것이다... twitter.com/yonhaptweet/st…
4
후쿠오카의 대표적인 상업 시설인 캐널시티 한카타(キャナルシティ博多)에 설치되어 있는 백남준의 비디오 아트가 2021년 8월에 완전 복구되었다는 소식. 어떻게 해서 브라운관을 전부 공수하는데 성공했다고 한다. 대신 고장 방지를 위해 하루 3회 제한된 시간에만 상영한다고. 꼭 보러가고 싶다. twitter.com/take_all_a/sta…
5
한국은 일본인 유학생, 일본인 특파원에게 꼬박꼬박 비자를 잘 내주고 입국도 시켜주고 있습니다만. 2020년 10-12월 제외하면 만 2년 가까이 모든 나라의 외국인 유학생 신규 입국을 틀어막은 것은 일본 정부구요. 잘 알지도 못하면서 이렇게 가짜뉴스 퍼뜨리지 맙시다. twitter.com/FROSTEYe/statu…
6
과기부가 진작부터 '이건 시험발사니까 보도할 때 비정상비행' 으로 해달라고 요청했고, 애초에 시험발사의 목표였던 전 단계 엔진 점화 및 분리에 성공한 상황에서 '부분적 성공이면 그거 완전 실패 아니냐' 하는 남초 덧글스러운 타이틀 아주 잘 보았습니다. twitter.com/JTBC_news/stat…
7
8년 전의 나에게 : 드디어 KSLV-2를 쏘아올렸단다 twitter.com/eun_gong/statu…
8
정말로 필요한 사람들은 철저히 외면하고 반란수괴를 위해서는 적극적으로 '사회적 합의'를 이뤄내는 참으로 멋진 리버럴 정부. twitter.com/KBSnews/status…
9
[ 8↗︎] 달리 할 말이 없었던 안내표지판이었다
10
오늘부로 오사카 성의 천수각이 준공 90주년을 맞는다. 1615년 낙뢰로 소실된 지 316년 만의 일이었다. 준공 이후로 계속해서 '흉내쟁이 가짜' 취급을 받았지만 이제는 누가 뭐래도 1세기를 버틴 '근대건축'의 영역에 속하게 되었다. '가짜'가 점차 '진짜'가 되어간 것이다. twitter.com/eun_gong/statu…
11
일본 현대문명의 필수요소가 된 이라스토야(#いらすとや). 이제 이라스토야 없는 일본 도시문명은 상상할 수 조차 없게 되었다.
12
무료 일러스트로 유명한 이라스토야(いらすとや)의 또다른 공식 계정이 하나 생겼는데, '이라스토야 파티' 라고 이름붙여진 캐릭터 이름들이 너무나도 정직하다. 토끼 이름이 토끼고, 개 이름이 개고, 고양이 이름이 고양이고, 곰 이름이 곰임(...) twitter.com/irasutoyap/sta…
13
전두환이 죽으면 뭐하나, 이런 인간이 여전히 사람 대접 받으면서 멀쩡하게 입을 놀리는데. twitter.com/sisain_editor/…
14
자꾸 언론에서 "사실상 종부세 영향권 전국민" 운운하면서 매번 예시로 들고나오는 것이 반포자이인데, 나라 바깥에서 보면 반포자이에 340만 명은 사는 줄 알 듯. 실제 반포자이의 세대수는 3,410세대이며 총 거주자 수는 대한민국 국민의 0.03%도 안 됨. twitter.com/hogoowarts/sta…
15
스쿨존 진입에 앞서 시각적으로 감속을 유도하는 도로 표식. 사실 도로폭은 당연히 그대로지만 왠지 저 틈새를 조심히 싹 빠져나가야 할 것 같은 기분이 든다.
16
처음 알게 된 사실. "잔혹한 천사의 테제"의 유명한 도입부인 '소년이어 신화가 되어라'는 원안에선 '소년이여 "흉기" 되어라' 였다고 한다. 다른 부분은 원안이 그대로 유지되었지만 '흉기'만 '신화'로 대체되었고, 그렇게 전설이 탄생했다. 안노가 고친 흔적이 뚜렷한 오프닝 기획안. 1995년 작성.
17
한국이고 미국이고 유럽이고 교회만 없었더라면 진즉에 코로나 잡고도 남았을 듯 twitter.com/yonhaptweet/st…
18
초등학교 6학년 때 교회 유년부에서 공룡과 원시인이 자꾸 같이 살았다느니 이상한 걸 가르치길래 "학교에서 그렇게 안 배웠는데요" 하니까 전도사가 따로 사무실로 데려가더니, 제발 이 책 보고 따로 공부하라며 화석 발굴을 전면으로 부정하는 교양(?) 만화책을 건네줌. twitter.com/nye20000/statu…
19
이젠 만인의 조롱거리가 된 김문수조차도, 나이 40까진 변절 않고 소신을 지켰더랬다. 누구와는 다르게. twitter.com/yonhaptweet/st…
20
5월 광주와 6월 항쟁을 마음 깊이 새기자는 이야기가 지겹다면 독립운동도 슬슬 지겨우시겠군요... twitter.com/ShiftedHubble/…
21
겨울 아침의 도쿄. 도카이도신칸센의 창가에 앉으면 도쿄 시가지를 완전히 빠져나가기 전까지, 약 8분 간의 시티투어가 이어진다.
22
2년 만의 코미케 개최일. 린카이 선 국제전시장 역 앞에서는 '표현의 자유'를 사수하겠다며 자민당 공천을 받은 만화가 아카마츠 켄이 오타쿠들을 상대로 한창 연설 중이었다. 이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은 표현의 자유보다 '혐오할 자유'에 훨씬 가까워 보이지만. 여러모로 소름 돋는 광경이었다.
23
세상에 잔혹한 천사의 테제 홍백 등장😭
24
성소수자가 언급되는 구절만 일부러 잘라내고 방송하는 행위야말로 검열이 아니고 무엇인가요? 설마 '미풍양속' 같은 단어로 답변할 생각은 마시길 바랍니다. 이미 서울시는 교육청 조례와 자체 인권계획 보고서를 통해 성적지향에 대한 차별 금지를 기치로 내세운 지 오래입니다. @seoulmania twitter.com/fatig_ue/statu…
25
최근 도라에몽과 일본 전통 문화의 콜라보레이션을 보고 있으면 쿨재팬이니 하면서 이상한 관 주도 기획 말고 이런 데에 좀 더 힘을 쏟아줬으면 하는 생각이 간절하다. 사진은 우타가와 히로시게(歌川広重) 및 카츠시카 호쿠사이(葛飾北斎)의 우키요에와 도라에몽의 콜라보 부채 & 클리어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