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6
78
상대 진영의 사고사를 두고 "거 뒤진 놈이 그런 말 하고 뒤졌겠냐" 같은 말을 하는 제1야당 대표 이준석에 대한 비판은 일절 않고, 쇼핑몰이니 업무추진비니 대장동이니 하는 가십에 들러붙은 자칭 모두까기 페북셀럽 3040 남성들이야 말로 이준석의 공범이다. 아니 '이준석의 딸랑이'라 할 수 있겠다.
79
80
81
82
일본 입국 시 PCR검사 면제‼️
이걸로 사실 상 항공권만으로 귀국이 가능해졌다😭 twitter.com/kyodo_official…
84
실제로 거리를 재 보면 이러함
광화문역네거리-종각 : 400미터
종각-탑골공원 : 400미터
탑골공원-종묘 : 500미터
종묘-광장시장 : 400미터
광장시장-동대문 : 600미터
"딱 5분(400미터)만 더 걸어야지!" 를 너덧 번만 반복하다보면 당신은 동대문부터 육조거리를 주파하게 되는 것입니다 💁🏻♂️
85
집권 세력이 무능하게 비춰지는 것 보다도 더욱 피해야 할 이미지가 '없어보이는 것(≈찌질함)' 이라 생각하는데, 출범 90일 만에 무능을 거쳐서 '뭣도 없어보이는 찌질함'으로 이렇게까지 순식간에 직행한 정부는 처음 보는 듯 하다. twitter.com/happymoj/statu…
86
국힘 소속 現 청주시장은 옛 청주시청을 설계한 故 강명구 건축가가 도쿄에서 공부했으므로 그가 설계한 건축물은 왜색이 짙다는 말도 안 되는 논리를 밀어붙이는 중. ”민주당은 반일정당“ 운운하면서 보수 밀어주시던 ‘배우신 분들’ 왜 이렇게 조용하실까? v.daum.net/v/202210251145…
87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이번에 이재명 후보가 재외국민 우편투표 공약을 내걺. 모르고 있다가 이메일로 날라온 재외국민용 공보물을 보고 알게 됨. 일본만해도 오키나와에는 영사관이 없어서 투표하려면 후쿠오카까지 1,000km를 비행기타고 날아가야 하는 상황. twitter.com/adhoclala/stat…
88
89
그리고 이런 극우 보수 편향 시각을 좋다고 인용하시는 로라 비커 기자님. 체임벌린 같은 수상 뽑아다가 주데텐란트 나치 독일에게 넘겨준 나라 아니랄까봐. 어딜 감히 식민자로서의 만행만 저지른 나라가 식민지배를 겪은 나라에 훈수를 두는지. twitter.com/BBCLBicker/sta…
90
TOP 5에 들어가는 행정동이 대략 압구정동, 도곡2동, 대치1동, 반포2동, 여의동, 이촌1동 정도인데, 이 중에서도 반포2동은 단 두 곳의 아파트단지(아크로리버파크, 래미안퍼스티지) 만으로 구성되어 있다. 2020년 총선에서도 83:17 비율로 이미 미래통합당(당시)에 몰아준 전력이 있는 곳. twitter.com/tmxlvmflvmfltm…
91
기자들 정말 부끄러운 줄 알았으면 좋겠다
못 버티겠으면 관두시든가 twitter.com/kyunghyang/sta…
92
아래 트윗을 알티하면서 '한국은 공인인증서가 모든 걸 망친다' 라고 하는 분들이 꽤 계셨는데, 백신 부스터샷을 맞으려고 신청서를 수기로 써서 구청에 '우편으로' 보내고, 백신 예약 번호가 적힌 '접종권'을 받기까지 2주 넘게 걸리는 곳에 살면 공인인증서에 전혀 불편함을 안 느끼게 되더라구요. twitter.com/drjpstudies/st…
93
94
한국이 고소득자 세금을 정말 덜 거둬간다는 건 아주 잘 알겠네요. 일본에서 연봉 1천만 엔 찍고 월 실수령 60만엔 쥐어봐야 아 한국이 좋았지 하실 듯. twitter.com/babamba2020/st…
95
원래 反정부(反자민당) 운동 하면 역시 교토대였는데, 최근 4-5년 사이에 도쿄대학 교양학부 캠퍼스 쪽이 이런 색채가 더 강해졌다는 평이 많다. 정문으로 들어서면 진보적인 이슈에 대한 입간판들이 세워져 있으니까 말이다. 총여 폐지에나 몰두하는 모 '일부 남대생들' 보다는 훨씬 나은 듯. twitter.com/eun_gong/statu…
96
초등학교 6학년 때 교회 유년부에서 공룡과 원시인이 자꾸 같이 살았다느니 이상한 걸 가르치길래 "학교에서 그렇게 안 배웠는데요" 하니까 전도사가 따로 사무실로 데려가더니, 제발 이 책 보고 따로 공부하라며 화석 발굴을 전면으로 부정하는 교양(?) 만화책을 건네줌. twitter.com/nye20000/statu…
97
네이버 서초맘카페 같은 곳에서는 벌써부터 "본투표에 50% 이상 몰려야 겨우 (2번이) 이기겠네요 ㅠ" 같은 글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그만큼 저쪽도 절박하다는 얘기이고, 우리가 무조건 진다는 뜻도 아닙니다. 최대한 3월 9일날 투표장에 나가는 쪽이 결국 이길 것입니다. twitter.com/unknownbeholde…
98
여성들이 전략적으로 '팔 자르는 심정'으로 투표하는 상황에서, 남자로서 염치가 있다면 투표 끝날 때까지 제발 입을 닥치고 있읍시다. twitter.com/191710/status/…
99
100
정말로 '능력'있는 사람이 대두되어야 한다면, 그 험한 시절에 서울대 건축학과를 졸업하고, MIT에서 건축학과 도시계획학으로 박사를 취득하고, 대한주택공사 1기 신도시 조성사업 실무진으로 일하고, 국회의원을 두 번이나 지낸 김진애 박사 같은 분께 서울시장을 맡겨야 하는 것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