銀空(@eun_gong)さんの人気ツイート(いいね順)

1
지금봐도 어쩜 사진이 이렇게까지 망할 수 있는지, 우울할 때마다 정기적으로 들여다보는 사진이다 twitter.com/eun_gong/statu…
2
이런 상냥함이 곳곳에 깃든 사회가 되면 좋겠다 :-) twitter.com/Vibes_Busan/st…
3
공감가는 트윗이라 번역해 봄 “이태원의 사고를 보면서 든 생각은, 젊은이들을 위한 즐길 수 있는 날이 너무 적은 것은 아닌가 싶은 것. 추석이니 설날을 꼬박꼬박 쇠는 시대도 아니다보니, 젊은이들이 에너지를 분산시킬 수 있는 기회가 사분기에 한 번 이라도 있으면 좋았을지도” (이어서) twitter.com/osaka_seventee…
4
오늘이 하지구나. 그렇다는 얘기는 내일부터 해가 짧아진다는 거구나. 2022년도 다 갔네.
5
우연히 NHK의 긴급지진속보 화면을 찍어보고 있었는데 본진이 오는 순간을 목격했다. 실제로 느낀 건 그렇게 안 컸는데 영상으로 보니 더 무섭네... ;;
6
일본의 골목길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갑툭튀 어린이(飛び出し坊や)" 경고 간판. 1960년대부터 일본 전국의 골목길에 등장하여 지금도 유지되고 있다. 본래 아이들은 '튀어나오는' 존재인 것. 2020년대에 접어든 지금 "학교 앞 시속 30km 제한이 과하다"며 징징대는 몰상식한 어느 집단이 떠오른다.
7
이재명이 그냥 앙스타 광고판을 찍었겠거니 했는데 웬걸, "자, 앙상블 스타즈... 보여드릴까요?" 라고 친절하게 멘트까지 넣음. twitter.com/nabyo_/status/…
8
광화문역에서 5분 걸으면 보신각이 나오고, 다시 5분 걸으면 탑골공원이 나타나며 다시 5분 걸으면 종묘, 다시 5분 걸으면 광장시장 (...) 이런 식으로 "저기까지만 걸어가야지"의 "저기까지만"이 쉴 새 없이 갱신되는 곳이 바로 종로다. 경관에 익숙해질 틈이 없기 때문에 계속 걷게 되는 것일지도. twitter.com/crenata_k/stat…
9
#도쿄의사라진건축들 내일 모레(2022.10.11), 드디어 2년 9개월 만에 일본 자유 여행이 재개됩니다. 결코 짧지 않았던 33개월의 시간 동안 도쿄에는 수많은 변화가 있었고, 수많은 관광객들의 추억이 담겼던 장소들 또한 사라져갔습니다. 그 중에서도 몇 가지 사례를 타래에 정리해 보았습니다👇🏻
10
그리고 이 트윗이 핵심이라 생각 “할로윈 따위 왜 즐기냐라는 반응이 많은데, 애초에 에너지 발산의 장소가 너무 적으니 집중될 수 밖에 없는 것. 신도시나 고층 아파트에는 신사(절)도, 전통 축제도 존재하지 않으니까. 어떻게든 젊은이들의 놀고 싶은 감정을 발산시킬 기회를 늘려야 하지 않을까.“ twitter.com/osaka_seventee…
11
요즘은 강철의 연금술사를 '강연금' 이라고 줄여 부른다길래 놀라서 트위터와 페이스북에서 '강연금' '하가렌'을 각각 검색해보니 정말로 두 화자 집단의 연배가 달랐다... twitter.com/white_orca_0/s…
12
일본 현대문명의 필수요소가 된 이라스토야(#いらすとや). 이제 이라스토야 없는 일본 도시문명은 상상할 수 조차 없게 되었다.
13
일 년에 몇 번 찾아오지 않는 여의도의 절경. 이럴 때 아니면 언제 눈에 담아둘까.
14
서울에 어마어마한 폭우가 예보된 날에, 한가롭게 런던아이를 능가하는 대관람차를 세우겠다는 발표를 한 서울시장이 있다구요...? 🧐 mbn.co.kr/news/life/4819…
15
2020년대 들어서 온 언론에서 이준석은 하버드 학부 나왔다고, 유현준은 하버드 건축석사 땄다고 그렇게 띄워주는데, 서울대 건축학과에 MIT 건축학 석사, 도시계획학 박사를 딴 김진애 박사의 이력은 반의 반도 다뤄주질 않음. 정말로 '능력'과 '실력'으로 따지면 김 박사가 앞에 둘을 압도할텐데. twitter.com/jk_space/statu…
16
이제 서울도 도쿄처럼 해저드 맵을 항상 마주하고 살아야 않나. 역마다 침수 예상 구역도도 붙여놓고. 사진은 도쿄 이타바시(板橋) 구의 침수 위험지도(해저드 맵). 지하철 역에 붙어 있다.
17
한국에서는 진작에 사라졌고, 일본에서도 이제 정말 몇 남지 않은 플랩식 행선안내기. 20세기 아날로그 감성의 극치이다. 아래 영상은 케이큐 카와사키 역. 작성자가 플랩 회전에 맞추어서 시상식 사운드 효과를 넣어놨다🤣 twitter.com/bestoshi/statu…
18
8년 전의 나에게 : 드디어 KSLV-2를 쏘아올렸단다 twitter.com/eun_gong/statu…
19
함박눈 속 도쿄 지하철 언제 또 이런 풍경을 마주할까 싶고
20
조희연 교육감 당선인(사실상)은 첫 출마 때부터 항상 '서울 모든 자치구 특수학교 설립'을 공약으로 넣음. 당선 이후 김성태와 싸워가며 결국 강서구에 특수학교를 신설함. 서울에서 무려 17년만에 새로 들어선 특수학교였음. 이것만으로도 '인간이라면' 조희연을 찍을 수 밖에 없다.
21
3월 5일 무렵부터 '2번남' 밈이 급속도로 퍼져나간 건 정말이지 신의 타이밍이었다. twitter.com/Typemoonian/st…
22
60세 미만 부스터샷 접종자의 치사율이 0%인 상황에서 "왜 부스터샷을 맞으라고 했나" 같은 기사를 쓰고 이를 지면에 싣게 해주는 기자들은 이 세상에 존재해서는 안 된다. 정말로. twitter.com/piropiroriyusa…
23
골목길의 뛰노는 아이들을 조심하자는 "교통전쟁" 계몽 안내판, 1960년대 게시 추정. 기증 업체는 사라지고 철제 안내판은 녹이 슬어서 완전히 변색되는 동안, 일본의 연간 교통사고 사망자는 1970년 1.6만 명에서 2021년 0.3만 명으로 극적인 감소세를 보였다. 결국 "교통전쟁"에서 승리한 것이다.
24
한국은 일본인 유학생, 일본인 특파원에게 꼬박꼬박 비자를 잘 내주고 입국도 시켜주고 있습니다만. 2020년 10-12월 제외하면 만 2년 가까이 모든 나라의 외국인 유학생 신규 입국을 틀어막은 것은 일본 정부구요. 잘 알지도 못하면서 이렇게 가짜뉴스 퍼뜨리지 맙시다. twitter.com/FROSTEYe/statu…
25
[ 8↗︎] 달리 할 말이 없었던 안내표지판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