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지금봐도 어쩜 사진이 이렇게까지 망할 수 있는지, 우울할 때마다 정기적으로 들여다보는 사진이다 twitter.com/eun_gong/statu…
2
이런 상냥함이 곳곳에 깃든 사회가 되면 좋겠다 :-) twitter.com/Vibes_Busan/st…
3
공감가는 트윗이라 번역해 봄
“이태원의 사고를 보면서 든 생각은, 젊은이들을 위한 즐길 수 있는 날이 너무 적은 것은 아닌가 싶은 것. 추석이니 설날을 꼬박꼬박 쇠는 시대도 아니다보니, 젊은이들이 에너지를 분산시킬 수 있는 기회가 사분기에 한 번 이라도 있으면 좋았을지도” (이어서) twitter.com/osaka_seventee…
4
오늘이 하지구나. 그렇다는 얘기는 내일부터 해가 짧아진다는 거구나. 2022년도 다 갔네.
5
우연히 NHK의 긴급지진속보 화면을 찍어보고 있었는데 본진이 오는 순간을 목격했다. 실제로 느낀 건 그렇게 안 컸는데 영상으로 보니 더 무섭네... ;;
6
7
이재명이 그냥 앙스타 광고판을 찍었겠거니 했는데 웬걸, "자, 앙상블 스타즈... 보여드릴까요?" 라고 친절하게 멘트까지 넣음. twitter.com/nabyo_/status/…
8
광화문역에서 5분 걸으면 보신각이 나오고, 다시 5분 걸으면 탑골공원이 나타나며 다시 5분 걸으면 종묘, 다시 5분 걸으면 광장시장 (...) 이런 식으로 "저기까지만 걸어가야지"의 "저기까지만"이 쉴 새 없이 갱신되는 곳이 바로 종로다. 경관에 익숙해질 틈이 없기 때문에 계속 걷게 되는 것일지도. twitter.com/crenata_k/stat…
9
#도쿄의사라진건축들
내일 모레(2022.10.11), 드디어 2년 9개월 만에 일본 자유 여행이 재개됩니다. 결코 짧지 않았던 33개월의 시간 동안 도쿄에는 수많은 변화가 있었고, 수많은 관광객들의 추억이 담겼던 장소들 또한 사라져갔습니다. 그 중에서도 몇 가지 사례를 타래에 정리해 보았습니다👇🏻
10
그리고 이 트윗이 핵심이라 생각
“할로윈 따위 왜 즐기냐라는 반응이 많은데, 애초에 에너지 발산의 장소가 너무 적으니 집중될 수 밖에 없는 것. 신도시나 고층 아파트에는 신사(절)도, 전통 축제도 존재하지 않으니까. 어떻게든 젊은이들의 놀고 싶은 감정을 발산시킬 기회를 늘려야 하지 않을까.“ twitter.com/osaka_seventee…
11
요즘은 강철의 연금술사를 '강연금' 이라고 줄여 부른다길래 놀라서 트위터와 페이스북에서 '강연금' '하가렌'을 각각 검색해보니 정말로 두 화자 집단의 연배가 달랐다... twitter.com/white_orca_0/s…
12
일본 현대문명의 필수요소가 된 이라스토야(#いらすとや). 이제 이라스토야 없는 일본 도시문명은 상상할 수 조차 없게 되었다.
13
일 년에 몇 번 찾아오지 않는 여의도의 절경. 이럴 때 아니면 언제 눈에 담아둘까.
14
서울에 어마어마한 폭우가 예보된 날에, 한가롭게 런던아이를 능가하는 대관람차를 세우겠다는 발표를 한 서울시장이 있다구요...? 🧐
mbn.co.kr/news/life/4819…
15
2020년대 들어서 온 언론에서 이준석은 하버드 학부 나왔다고, 유현준은 하버드 건축석사 땄다고 그렇게 띄워주는데, 서울대 건축학과에 MIT 건축학 석사, 도시계획학 박사를 딴 김진애 박사의 이력은 반의 반도 다뤄주질 않음. 정말로 '능력'과 '실력'으로 따지면 김 박사가 앞에 둘을 압도할텐데. twitter.com/jk_space/statu…
16
17
한국에서는 진작에 사라졌고, 일본에서도 이제 정말 몇 남지 않은 플랩식 행선안내기. 20세기 아날로그 감성의 극치이다. 아래 영상은 케이큐 카와사키 역. 작성자가 플랩 회전에 맞추어서 시상식 사운드 효과를 넣어놨다🤣 twitter.com/bestoshi/statu…
18
8년 전의 나에게 :
드디어 KSLV-2를 쏘아올렸단다 twitter.com/eun_gong/statu…
20
조희연 교육감 당선인(사실상)은 첫 출마 때부터 항상 '서울 모든 자치구 특수학교 설립'을 공약으로 넣음. 당선 이후 김성태와 싸워가며 결국 강서구에 특수학교를 신설함. 서울에서 무려 17년만에 새로 들어선 특수학교였음. 이것만으로도 '인간이라면' 조희연을 찍을 수 밖에 없다.
21
3월 5일 무렵부터 '2번남' 밈이 급속도로 퍼져나간 건 정말이지 신의 타이밍이었다. twitter.com/Typemoonian/st…
22
60세 미만 부스터샷 접종자의 치사율이 0%인 상황에서 "왜 부스터샷을 맞으라고 했나" 같은 기사를 쓰고 이를 지면에 싣게 해주는 기자들은 이 세상에 존재해서는 안 된다. 정말로. twitter.com/piropiroriyusa…
23
24
한국은 일본인 유학생, 일본인 특파원에게 꼬박꼬박 비자를 잘 내주고 입국도 시켜주고 있습니다만. 2020년 10-12월 제외하면 만 2년 가까이 모든 나라의 외국인 유학생 신규 입국을 틀어막은 것은 일본 정부구요. 잘 알지도 못하면서 이렇게 가짜뉴스 퍼뜨리지 맙시다. twitter.com/FROSTEYe/stat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