銀空(@eun_gong)さんの人気ツイート(古い順)

176
존 F. 케네디 공항의 TWA 호텔. 건축가 Eero Saarinen이 설계한 걸작 공항 건축, 옛 TWA 터미널을 개조한 곳이다. 60년 전 개업 당시의 구조 그대로 호텔로 전용된 덕분에 제트 여객기의 시대가 갓 도래하던 시절의 분위기에 한껏 젖어들 수 있다. 영화 캐치 미 이프 유 캔의 무대로 등장하기도 했다.
177
국힘 소속 現 청주시장은 옛 청주시청을 설계한 故 강명구 건축가가 도쿄에서 공부했으므로 그가 설계한 건축물은 왜색이 짙다는 말도 안 되는 논리를 밀어붙이는 중. ”민주당은 반일정당“ 운운하면서 보수 밀어주시던 ‘배우신 분들’ 왜 이렇게 조용하실까? v.daum.net/v/202210251145…
178
참고로 문화재청은 이미 수 차례 구 청사 보존 권고를 청주시에 내렸으나, 청주시장은 이를 무시하고 오히려 “문화재청도 철거 동의“ 라는 식으로 왜곡 선동을 행하기도. 오죽하면 문화재청이 즉각 강력한 유감을 표명함. 오늘도 한국의 보수들은 열심히 우리의 근현대를 부정하는 데에 앞장서고 있다.
179
한국이 고소득자 세금을 정말 덜 거둬간다는 건 아주 잘 알겠네요. 일본에서 연봉 1천만 엔 찍고 월 실수령 60만엔 쥐어봐야 아 한국이 좋았지 하실 듯. twitter.com/babamba2020/st…
180
#모던코리아 시즌 3 제1화 “싸우면서 건설한다”에 도시건축 TMI 자막(?)을 달아 보았습니다. 보는 내내 ‘저기가 어디더라...🤔’ 하시던 분이 많이 계셨을 것 같습니다만, 조금이라도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타래 시작👇🏻
181
현대사에서 군중사고는 군용열차 환송하다가, 추석 귀성길 기차 타려다가, 국왕의 새해인사 보려다가, 축구 경기장에서, 불꽃놀이 쫓아서 육교 건너가려다가, 성지순례 하려다가 발생해 옴. 누가 밀었느니를 보도해봤자 정말 아무런 의미가 없음. 이것도 모르고 어떻게 언론인을 하나.
182
공감가는 트윗이라 번역해 봄 “이태원의 사고를 보면서 든 생각은, 젊은이들을 위한 즐길 수 있는 날이 너무 적은 것은 아닌가 싶은 것. 추석이니 설날을 꼬박꼬박 쇠는 시대도 아니다보니, 젊은이들이 에너지를 분산시킬 수 있는 기회가 사분기에 한 번 이라도 있으면 좋았을지도” (이어서) twitter.com/osaka_seventee…
183
그리고 이 트윗이 핵심이라 생각 “할로윈 따위 왜 즐기냐라는 반응이 많은데, 애초에 에너지 발산의 장소가 너무 적으니 집중될 수 밖에 없는 것. 신도시나 고층 아파트에는 신사(절)도, 전통 축제도 존재하지 않으니까. 어떻게든 젊은이들의 놀고 싶은 감정을 발산시킬 기회를 늘려야 하지 않을까.“ twitter.com/osaka_seventee…
184
역시나 이상한 인용들이 달려서 첨언. 당연히 불특정 다수의 인파가 몰리는 공공장소(=도로 및 인도)의 통제는 경찰과 행정당국의 소관이고, 물론 책임도 져야죠. 위 타래는 이와 별개로 “그러게 할로윈에 왜 이태원에 몰려가서”, “누가 그런 붐비는데 가라했냐”라는 반응에 대한 반박입니다.
185
월식이 진행 중🌓🌒
186
어떻게 “세월호 시즌2” 라는 단어를 쓸 수 있지. 조정훈이 원래 이렇게 쓰레기 같은 인간이었나...? twitter.com/SBS8news/statu…
187
본인이 쓴 모든 ‘미국 유학 생활 팁‘ 타래를 무의미하게 만들어버리는 기가 막힌 트윗. 일단 이런 사람을 멀리 하는 것이 타지 생활의 팁 아닐까요. twitter.com/applebutter_yu…
188
어제오늘 일본 TL에서 “여성향 오타쿠는 어째서 검색에 걸리지 않도록 숨어드는가 (남성향 오타쿠는 정반대)“라는 글이 회자되고 있는데, ”대체로 남성(향 오타쿠)들은 타자에 대한 공격에는 거리낌이 없지만, 자신에 대한 공격은 거부하는 뒤틀린 사고 구조를 갖추고 있다“ 라는 해석이 흥미롭다. twitter.com/spring_sunfiel…
189
과거와 달리 지금의 오타쿠가 보여주는 ‘하찮음’이란, 오타쿠들이 스스로를 핍박받는 소수자로 제멋대로 위치시키면서, 동시에 사회구조적인 기득권(=시스젠더헤테로+남성)으로서의 이득은 놓치지 않겠다는 너무나도 입맛대로인 사고에 기반한 것이라는 해석. 쓰고 보니 한국 보수의 얘기이기도 하다. twitter.com/spring_sunfiel…
190
2010년대 이후 한국의 남성(향 오타쿠)들이 페미니즘, 성소수자(혹은 BL소재) 정치적 올바름에 대해서 보여주는 자세와 너무나도 정확하게 겹쳐보여서 헛웃음이 나왔다. 자신들이 공격하는 건 당연한 권리이지만 조금이라도 비판을 받으면 반드시 잡아죽일 기세로 보복을 해야겠다는 그 심보.
191
이케부쿠로 역에서 제일 재밌는 포인트 서쪽의 토부(東武) 백화점 동쪽의 세이부(西武) 백화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