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6
127
남편이 밥 차리면 되겠네요
밸런스 게임을 이렇게 멍청하게 하기도 어렵겠어요 twitter.com/lshlj/status/1…
128
조희연 교육감 당선인(사실상)은 첫 출마 때부터 항상 '서울 모든 자치구 특수학교 설립'을 공약으로 넣음. 당선 이후 김성태와 싸워가며 결국 강서구에 특수학교를 신설함. 서울에서 무려 17년만에 새로 들어선 특수학교였음. 이것만으로도 '인간이라면' 조희연을 찍을 수 밖에 없다.
130
일 년에 몇 번 찾아오지 않는 여의도의 절경. 이럴 때 아니면 언제 눈에 담아둘까.
131
대통령 선거 0.7%로 패하면 보통 사람 같으면 앓아눕고도 남을텐데 두 달 만에 국회의원 재보궐 도전해서 성공하고 한밤중에 아이폰 트위터 앱 켜서 이런 트윗을 남기는 걸 보면 정말이지 역대급 멘탈리티의 소유자이시다. 대선 패배 따위, 이 사람을 좌절시키지 않는다. twitter.com/Jaemyung_Lee/s…
132
충정아파트를 전면 보존하는 대신에 해당 지구(마포 5구역 2지구)의 용적률을 526%에서 590%로 대폭 상향시켜 준 것이 3년 전 일인데, 이제 와서 충정아파트를 헐어버린다니 말이 안 된다. 이럴 거면 보존을 조건으로 추진위가 챙겨먹은 추가 용적률을 내뱉어야 하지 않나?
news.jtbc.joins.com/html/788/NB120…
133
충정아파트를 온전히 보존하는 것과, 완전히 철거해서 텅 빈 공터로 놔두고 면피나 다름 없는 ‘기록물’로 갈음하는 것은 완전히 다른 이야기입니다. 문화재를 인질로 삼아서 얻어낸 용적률을 나몰라라 놔두는 것이 진정 ‘공정도시 서울’이 추구하는 가치인지요? @seoulmania
edaily.co.kr/news/read?news…
134
오늘이 하지구나. 그렇다는 얘기는 내일부터 해가 짧아진다는 거구나. 2022년도 다 갔네.
135
136
이런 말을 하는 사람일수록 대개 본인이 ❶ 금수저가 아니라는 사실에 열등감을 갖고 ❷ '강남 신흥 세력'과 유사한 계급 정체성을 가졌다는 점에 천착하더라구요. 본인의 자존감이 얼마나 낮으면 '반듯한 강남 신흥 세력' 같은 말까지 만들어내는지.... 딱합니다. twitter.com/thepigonen/sta…
137
주간경향 이번 주 지면에 충정아파트 철거 결정과 그에 따라 우려되는 용적률 특혜를 지적하는 칼럼을 기고하였습니다. 서울 한복판에서 문화재를 인질로 삼은 '용적률 사기극'이 펼쳐지는 것 만큼은 막아야 하겠습니다.
weekly.khan.co.kr/khnm.html?mode…
138
지금봐도 어쩜 사진이 이렇게까지 망할 수 있는지, 우울할 때마다 정기적으로 들여다보는 사진이다 twitter.com/eun_gong/statu…
139
140
이러고 코로나 걸려왔다는 게 너무나 코메디 twitter.com/Shin81212175/s…
141
142
원래 反정부(反자민당) 운동 하면 역시 교토대였는데, 최근 4-5년 사이에 도쿄대학 교양학부 캠퍼스 쪽이 이런 색채가 더 강해졌다는 평이 많다. 정문으로 들어서면 진보적인 이슈에 대한 입간판들이 세워져 있으니까 말이다. 총여 폐지에나 몰두하는 모 '일부 남대생들' 보다는 훨씬 나은 듯. twitter.com/eun_gong/statu…
143
물론 페미니즘 연구회의 입간판을 빼 놓으면 섭섭하다. 가족구성권의 평등까지 외치고 있는 점이 참으로 좋다. twitter.com/todaifeminism/…
144
권성동 지역구인 강릉과 서울을 오가는 무정차 KTX가 운행을 시작한다고 한다. 서울-부산 무정차도 수요가 없어서 폐지된 마당에 흑자를 낼 가능성은 한없이 0에 수렴한다. 자기 지역구에 열차를 더 많이 정차시키려는 정치인이 천사처럼 보일 지경이다.
news.v.daum.net/v/202207241635…
145
어떻게든 철도 노선이나 역을 끌어오려는 정치인은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존재했다. 하지만 자기 지역구를 위해서 다른 지역에 멀쩡히 정차하던 열차를 없애버리는 파렴치한 인간은 극히 드물다. 심지어 한산한 지선도 아니고, 고속철도에서 이런 미친 짓거리를 벌이는 사람은 더더욱 없고 말이다.
146
심지어 서울-강릉 무정차 열차라는 것도, 중간 정차역이 있는 열차보다 겨우 1분 빠른 수준이다. 총선 공보물에 들어갈 "서울 직통 KTX, 권성동이가 만들었습니다!" 한 문장을 위해 원주, 평창, 횡성 주민들의 KTX 접근성을 갖다 버린 것이다. 한국 보수란, 언제나 이렇게 상상 이상의 기행을 벌인다. twitter.com/krwu7788/statu…
147
148
서울에 어마어마한 폭우가 예보된 날에, 한가롭게 런던아이를 능가하는 대관람차를 세우겠다는 발표를 한 서울시장이 있다구요...? 🧐
mbn.co.kr/news/life/4819…
149
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