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
우연히 NHK의 긴급지진속보 화면을 찍어보고 있었는데 본진이 오는 순간을 목격했다. 실제로 느낀 건 그렇게 안 컸는데 영상으로 보니 더 무섭네... ;;
103
RT 5.2만, 인용 0.5만. 트위터 시작하고 만 11년 동안 한국 정치인의 트윗 중에서 이렇게 많은 RT를 받은 트윗은 처음 본다. 산이 움직였다는 표현도 부족할 것 같다. twitter.com/paarkjihy_20/s…
104
이쯤되면 강남 재건축 & 평당 1억 아파트 단지에 산재하는 약 1할의 민주당 고정 지지층은 어떤 사람들이고 민주당을 지지하는 이유가 무엇일까 궁금해진다. 출신 지역 때문에? 보수가 너무나 싫어서? 이해 관계자라? 정말로 신념이기 때문에?
105
106
TOP 5에 들어가는 행정동이 대략 압구정동, 도곡2동, 대치1동, 반포2동, 여의동, 이촌1동 정도인데, 이 중에서도 반포2동은 단 두 곳의 아파트단지(아크로리버파크, 래미안퍼스티지) 만으로 구성되어 있다. 2020년 총선에서도 83:17 비율로 이미 미래통합당(당시)에 몰아준 전력이 있는 곳. twitter.com/tmxlvmflvmfltm…
107
이번 대선으로 이거 하나는 확실해졌다. 차별금지법 제정에 반대해서 민주당 지지를 철회할 사람이라면 어떤 핑계를 대서라도 보수를 찍을 것이다. 차별금지법 제정이 민주당 득표에 도움이 되면 될 일이었지 표를 깎아먹을 일은 절대 아니라는 걸 바보같은 일부 의원들께서도 이제는 깨달으셔야 한다.
108
정말 재밌는 부분은 NHK든 민방이든 금번 한국 대선의 화두로 오직 '부동산' '격차사회' 만을 언급하고 있다는 점. 최근 수 주 동안 모든 여론을 잠식했던 젠더-페미니즘 담론은 단 1초도 다루지 않는 경우가 많다.
110
3월 5일 무렵부터 '2번남' 밈이 급속도로 퍼져나간 건 정말이지 신의 타이밍이었다. twitter.com/Typemoonian/st…
111
여성들이 전략적으로 '팔 자르는 심정'으로 투표하는 상황에서, 남자로서 염치가 있다면 투표 끝날 때까지 제발 입을 닥치고 있읍시다. twitter.com/191710/status/…
112
토머스 제퍼슨 : 백인 남성, 흑인 노예를 부림, 재작년 뉴욕 시청에서는 제퍼슨의 동상이 철거됨.
아마도 21세기에 가장 쓸모 없는 문구일 듯. twitter.com/_Valentino/sta…
113
레거시 언론이고 국가기간통신사고 보도를 이런 식으로 하는데, 언론 종사자 분들께서 독자들에게 "니네는 유사언론 뉴스공장이나 계속 보고 있으세요" 같은 말을 하면 좀 수치를 느껴야 하는 것 아닌가.
아 그럴 용기도 깜냥도 없으니 극우 경제지에서 기자로 부역들 하시는 듯 twitter.com/yonhaptweet/st…
114
네이버 서초맘카페 같은 곳에서는 벌써부터 "본투표에 50% 이상 몰려야 겨우 (2번이) 이기겠네요 ㅠ" 같은 글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그만큼 저쪽도 절박하다는 얘기이고, 우리가 무조건 진다는 뜻도 아닙니다. 최대한 3월 9일날 투표장에 나가는 쪽이 결국 이길 것입니다. twitter.com/unknownbeholde…
115
이제 3월 9일 본투표만이 남았습니다.
아직 마음을 정하지 못하신 분들께서는, 부디 우리나라에도 사실상의 시민결합-파트너십-제도가 자리잡을 수 있도록, 부디 1번으로의 한 표 보태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평등한 가족구성권으로의 여정에 함께 해 주십시오. twitter.com/waong15/status…
116
저는 정치인도 정당인도 아니기에 문재인을 지키겠다며 윤석열을 찍는 뉴런이 느슨한 분들과 굳이 대화할 이유가 없습니다. 누가 대통령이 되든지 간에, 아무쪼록 윤석열 유니버스에서 편히 살다 돌아가시길 바랍니다. twitter.com/siburargeo_mil…
117
왜 모든 이슈 때마다 보수 탓을 하냐구요? 그게 '팩트'인걸요. 백 년 전 일도 아니고, 지금 50대가 20-30대였을 때 일어났던 일입니다. 군사정권이 군 부재자 우편투표로 장난만 안 쳤더라면 우린 지금쯤 코로나에 걸려도 편하게 우편투표로 주권을 행사할 수 있었을 거예요. hani.co.kr/arti/society/a…
118
사무원이 대신 투표함에 넣어주는 것을 극도로 불안해 하는 것도 생각해보면 이해하기 어렵죠. 지난 총선 비례대표 투표의 경우 용지가 너무 길이서 기계에 들어가지 않다보니 결국 완전 수개표로 이뤄졌습니다. 이 때에도 "사람 손"이 개입했는데 이건 괜찮으셨나봐요? chosun.com/site/data/html…
119
전두환-노태우 군사정권의 부재자 투표 부정선거 의혹 때문에 투표함을 30년 동안 봉인해 두다가, 겨우 개봉해서 실체를 확인한 것이 불과 5년 반 전의 일이에요. 우리가 이렇게 지금처럼 자유롭고 공정한 선거를 치르게 된 건 정말로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m.khan.co.kr/politics/polit…
120
☑사무원이 투표함에 대신 넣어주기까지의 과정이 불안하다 : 이해 함, 그럴 수 있음 ㅇㅇ (그러라고 참관인이 존재함)
✖ 투표함이 왜 하나임? 부정선거 아님? : 큐아넌, 황교안, 안티백서, 지구평평이와 동급 ㅇㅋ
121
이승만-박정희-전두환-노태우가 벌여온 유구한 부정투표의 역사 때문에 선거법 상 투표함은 선거구 당 하나씩 밖에 설치 못하도록 법에 정해져버림. 불만이 있으면 선거의 신뢰성을 40년에 걸쳐 말살시켜 온 한국 보수당에게 먼저 따지시든지요. twitter.com/t4J7SpVswo4IOi…
123
기자들 정말 부끄러운 줄 알았으면 좋겠다
못 버티겠으면 관두시든가 twitter.com/kyunghyang/sta…
124
"2000년대 유치한 싸이월드 감성에 익숙한 M세대(1981~1996년 출생)들은 “나도 저런 글 썼었지”라며 공감하고 있고, Z세대(2000년대 초반 출생)들은 “한 아저씨의 주접 일기같다” “중독성 있다”며 즐거워하고 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 아저씨의 주접 일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25
아니 이재명 블로그 기사 썸네일 상태가 v.kakao.com/v/202203021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