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
52
이러고 코로나 걸려왔다는 게 너무나 코메디 twitter.com/Shin81212175/s…
53
54
지금봐도 어쩜 사진이 이렇게까지 망할 수 있는지, 우울할 때마다 정기적으로 들여다보는 사진이다 twitter.com/eun_gong/statu…
55
주간경향 이번 주 지면에 충정아파트 철거 결정과 그에 따라 우려되는 용적률 특혜를 지적하는 칼럼을 기고하였습니다. 서울 한복판에서 문화재를 인질로 삼은 '용적률 사기극'이 펼쳐지는 것 만큼은 막아야 하겠습니다.
weekly.khan.co.kr/khnm.html?mode…
56
이런 말을 하는 사람일수록 대개 본인이 ❶ 금수저가 아니라는 사실에 열등감을 갖고 ❷ '강남 신흥 세력'과 유사한 계급 정체성을 가졌다는 점에 천착하더라구요. 본인의 자존감이 얼마나 낮으면 '반듯한 강남 신흥 세력' 같은 말까지 만들어내는지.... 딱합니다. twitter.com/thepigonen/sta…
57
58
오늘이 하지구나. 그렇다는 얘기는 내일부터 해가 짧아진다는 거구나. 2022년도 다 갔네.
59
충정아파트를 온전히 보존하는 것과, 완전히 철거해서 텅 빈 공터로 놔두고 면피나 다름 없는 ‘기록물’로 갈음하는 것은 완전히 다른 이야기입니다. 문화재를 인질로 삼아서 얻어낸 용적률을 나몰라라 놔두는 것이 진정 ‘공정도시 서울’이 추구하는 가치인지요? @seoulmania
edaily.co.kr/news/read?news…
60
충정아파트를 전면 보존하는 대신에 해당 지구(마포 5구역 2지구)의 용적률을 526%에서 590%로 대폭 상향시켜 준 것이 3년 전 일인데, 이제 와서 충정아파트를 헐어버린다니 말이 안 된다. 이럴 거면 보존을 조건으로 추진위가 챙겨먹은 추가 용적률을 내뱉어야 하지 않나?
news.jtbc.joins.com/html/788/NB120…
61
대통령 선거 0.7%로 패하면 보통 사람 같으면 앓아눕고도 남을텐데 두 달 만에 국회의원 재보궐 도전해서 성공하고 한밤중에 아이폰 트위터 앱 켜서 이런 트윗을 남기는 걸 보면 정말이지 역대급 멘탈리티의 소유자이시다. 대선 패배 따위, 이 사람을 좌절시키지 않는다. twitter.com/Jaemyung_Lee/s…
62
일 년에 몇 번 찾아오지 않는 여의도의 절경. 이럴 때 아니면 언제 눈에 담아둘까.
64
조희연 교육감 당선인(사실상)은 첫 출마 때부터 항상 '서울 모든 자치구 특수학교 설립'을 공약으로 넣음. 당선 이후 김성태와 싸워가며 결국 강서구에 특수학교를 신설함. 서울에서 무려 17년만에 새로 들어선 특수학교였음. 이것만으로도 '인간이라면' 조희연을 찍을 수 밖에 없다.
65
남편이 밥 차리면 되겠네요
밸런스 게임을 이렇게 멍청하게 하기도 어렵겠어요 twitter.com/lshlj/status/1…
66
67
훌륭한 케이오 전철이 되어버린 신분당선 twitter.com/_jeyraof/statu…
69
70
전철 반대편 좌석에 아무도 앉지 않았을 때의 차창 풍경을 보고 싶어질 때가 종종 있다. 눈 앞에서 흘러가는 도시들의 모습을 온전히 독점할 수 있는 찰나의 순간.
71
시속 30km 제한하기 전에 주정차단속부터 해라 라고 말하는 '특정 운전자 집단'들의 논리는, 음주단속에 걸리고 나서 왜 나만 잡냐? 라고 도리어 역정을 내는 이들과 아주 많이 닮은 것 같습니다.
주정차단속을 아무리 강화한들, 시속 40km로 사람을 치면 죽는다는 사실이 변하기라도 하나요? twitter.com/asfg1040/statu…
72
그러게요, 일본처럼 왕복 2차선 도로조차도 운전자가 속도를 낼 위험이 있으니 왕복 1.5차선으로 줄여버리는 과감한 대책을 취해야 하는데 말입니다. 여전히 한국의 스쿨존 규제가 한참 느슨한 것 같네요.
보행자 안전의 제1 원칙은 최대한 자동차를 느리게, 운전을 불편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twitter.com/asfg1040/statu…
73
74
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