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1
크툴루의 부름은 오랜 시간 많은 사람의 노력이 모인 작품입니다. 그 이름에도, 형식과 내용에도 정당한 권리가 있습니다. 그것을 일부 양보한 것이 성산시시립도서관이고 미스카토닉 레포지토리입니다. 이 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352
이것은 아직 번역제를 못 정했습니다. 이런 건 항상 어렵습니다. 제목을 바로 번역했을 때 안 맞는 경우, 내용을 반영하는 것을 중시합니다. 예컨대 타사 작품이지만 Hot Guys Making Out을 장밋빛 입맞춤이라고 한 건 좋은 센스라고 생각합니다. t.co/WPXq4cBZ6p
353
RT) 이것은 요즘 알피지 작품들의 큰 경향입니다. 옛날에는 "싫다면 하지 마라"가 기본이었다면, 요즘에는 책에서 옵션들을 제시하고 테이블에서 수용할 수 있는 것을 선택하라는 조언들이 많지요. 이것도 수많은 사람들이 테이블에서 마음을 다치고 의를 상한 결과 정착된 것일 터입니다.
354
다이얼렉트 업데이트: 완성품!
tumblbug.com/dialect/commun…
355
RT) 알피지에 대해서도 물론 같은 말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호러 알피지를 플레이하며 즐겁게 무서워하는 것과 플레이 경험이 개인적으로 공포스럽고 역겨운 것은 완전히 다른 문제입니다.
356
KBS 오디오북에서 황금가지 러브크래프트 전집 발췌 낭독을 했네요! twitter.com/KNKNOKU/status…
357
"니알라토텝의 화신으로 변신할 수 있는 아름다운 세상"
크툴루 신화 대마도서와 말레우스 몬스트로룸 펀딩이 진행중입니다!
rpgstore.kr/HJ
358
그런데 여기에는 약간 치트 같은 희망이 있어요 ^^ 세상을 위해 아무도 안 알아주는 희생을 하는 것이 크툴루의 부름 탐사자들의 운명인 이유가 그걸 안 하면 재미가 없기 때문인 것처럼, 언성 듀엣의 바인더와 시프터는 "너도 나도 변했으니 이제 그만 헤어지자" 같은 선택을 (아마도) 하지 않습니다.
359
언성 듀엣 리프라이즈의 새 옵션 룰들은 원하는 대로 골라서 쓰면 되지만, 일단 보면 쓰고 싶어집니다. 특히 "비밀"은 플레이어가 가지고 있으면, 시나리오를 아는 마스터조차 모르는 것이 하나 있다는 느낌을 줍니다. twitter.com/cympub/status/…
360
주말... 그런 게 있었다는 기억도 어렴풋이 납니다. t.co/oPRJJsFgVE
361
미스카토닉 레포지토리 의무화는 따라서 필연적으로 성산시 시립 도서관 프로그램의 폐지를 의미하게 됩니다. 저희는 이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362
누가 알아줘서 하는 일은 아니지만 이렇게 알아주시면 감사합니다. t.co/j289AcurcD
363
알피지에서 "세계"라고 할 때는 정말로 행성 하나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플레이가 벌어질 수 있도록 마련된 최대한의 시공간을 가리킵니다. 그것은 때로는 궁궐 하나일 수도, 대륙 하나일 수도 있고, 은하계 몇 개를 포괄할 수도 있습니다. 언성 듀엣의 "테라리움 하베스트"는 학교 하나가 세계입니다.
364
365
네, 크툴루의 부름 플레이 행사입니다! 저 (김성일 편집장)는 마스터링은 안 하지만 그날 현장에 가 있을 예정입니다. twitter.com/TheDiceLatte/s…
366
2권 <벚꽃과 안개의 마지날리아>에 관해서는 *원서 출간 전에* 내용상 문제 제기를 받은 뒤로 검토하고 있으나, 책을 읽고 참고 의견을 주신 분이 아직까지 계시지 않아 계속 그 상태입니다.
twitter.com/cympub/status/…
367
다른 분이 지적하셨지만, 저는 은검의 스텔라나이츠에서 제일 똑똑한 디자인이 이거라고 생각합니다. 칭찬을 하면 (=부케를 주면) 전투에서 유리해지거든요. twitter.com/cympub/status/…
368
또 하나는 검슈 일대일 시스템의 효시인 크툴루 컨피덴셜입니다. 30년대 미국을 무대로 한 크툴루 신화 기반의 탐정 알피지입니다. 세 명의 주인공이 각각 다른 도시에서 벌어지는 사건들을 추적해 나갑니다.
rpgstore.kr/product/detail…
369
업로드를 의무화하면 가격도 의무화를 해야 합니다. 안 그러면 막 천 달러 이렇게 걸어 놓을 수도 있으니까요. 그런 것까지 저희가 손을 대는 것은 옳지 않다고 봅니다.
370
드물게는 어떤 일이 벌어지냐 하면요... 탐사자들이 다들 개성 있는 기능들에 투자해서 호러 수사 팀으로서의 기본적 능력이 확 떨어지는 상황도 나옵니다. 그래도 플레이는 재미있을 수 있어요. 단지 시나리오를 거기 맞춰야 합니다. twitter.com/cympub/status/…
371
영웅들의 항해 <아곤> 텀블벅 프로젝트가 시작되었습니다! 2월 16일 밤에 끝나니 놓치지 마세요!
tumblbug.com/agon
372
374
RT) 비슷한 얘기를 전에 한 적이 있었지요. twitter.com/cympub/status/…
375
Thirsty Sword Lesbians에서 좋아하는 구절 하나입니다.
"비밀을 하나 알려드릴게요. 꼭 레즈비언을 플레이하지 않아도 됩니다... 목마른 시스헤테로 칼잡이를 하고 싶으면 말리지는 않겠습니다. 근데 플레이 중에 걔가 퀴어가 되어도 놀라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