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도 현재도 미래도 요그 소토스 안에서 하나이니까 가능합니다. twitter.com/JobDuck_Dinnin…
언성 듀엣은 내일부터 받아 보시는 분들이 나올 테지요. 책을 받으시거든 앞부분을 읽으신 뒤 1인용 시나리오를 플레이해 보시고 바로 친구를 초대해 보세요! 룰이 쉽고 간단하여, 전화로도 카톡으로도 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영웅들의 항해 <아곤> 텀블벅 프로젝트가 시작되었습니다! 2월 16일 밤에 끝나니 놓치지 마세요! tumblbug.com/agon
크리스마스 때까지 하루에 하나씩 칸을 뜯어서 어떤 주사위가 나올지 두근두근하는 세트입니다. 작년에도 있었는데, 이번에는 구성이 또 달라요! twitter.com/RPGstore_kr/st…
콰르텟 퀸텟은 룰북에 없지만, 가능성을 한 가지 만들어 줍니다. 옆 팀의 캐릭터에 대한 마음이나 추억을 내 시프터나 바인더가 프래그먼트로 갖고 있다면? 그리고 다음 번 플레이에서는 페어를 바꿔서 이계에 빠진다면? 기묘한 삼각관계가 생깁니다. 근데 그 프래그먼트가 변이하여 망각된다면?
크툴루의 부름 수호자 룰북 40주년 기념 한정판, 선주문 마감까지 이제 1주일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rpgstore.kr/front/product/…
많은 경우 그렇듯 이 또한 유/무료는 관계가 없습니다. 예를 들어 책의 내용을 수식에 넣은 자동화 시트, 매크로 같은 것은 지양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twitter.com/cympub/status/…
저 (김성일 편집장)은 소설가 일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이 계정에서는 얘기를 잘 합니다만, 이번 작품은 저희 알피지 작품들과도 관계가 없지 않아서 말씀드립니다 ^^ twitter.com/CultistFish/st…
@starl1me_cm 죄송합니다 저기 맞는 알피지 관련 드립이 그거밖에 생각이 안 나서
오늘 새벽에는 시나리오 창작자도 아닌 제3자가 임의로 팬 시나리오와 저희 공식 PDF를 판매하고 있다는 제보를 몇 분으로부터 거의 동시에 받았습니다.
처음 같이 온 자들끼리만 같이 나갈 수 있다고는 안 했다
추가 옵션 룰의 첫째는 서로에게 프래그먼트를 하나 비밀로 하고 있다가 이때다 싶을 때 터뜨리는 "비밀" 룰이 있습니다. 비밀을 밝히면 그 순간 유리한 룰 효과와 더불어, 극적인 연출의 소재가 생겨납니다. 간단하면서도 유효해 보여요.
시프터와 바인더는 연인이나 가족, 절친한 친구 같은 친밀한 관계입니다. 시프터는 혼자 있으면 이계에 삼쳐지고, 바인더는 혼자 있으면 이계의 진짜 모습을 보지 못해 위험에 노출됩니다. 둘이 함께가 아니면 이계에서 현실로 돌아오지 못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모든 장면에서 판정도 함께 합니다.
"한 플레이에서 사용한 캐릭터를 다른 플레이에서 사용할 수 있다/없다"라는 것은 테이블 밖에서의 행동을 규율하는 규칙입니다. 그렇다면 이것은 알피지의 원리나 규칙이라기보다는 사회적 규칙이 됩니다. 따라서 이에 대한 판단은 그 사회 내에서만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둘째는 "변이 단계"입니다. 기존의 변이가 약간 무작위적이었던 것과 달리, 하나의 테마를 가진 변이가 서서히, 순차적으로 진행되게 하는 룰입니다. 시나리오에 딱 맞춘 변이가 가능하게 됩니다.
장기적으로 계속 플레이한다면, 언성 듀엣은 아주 가까운 두 사람이 이계에 잡혀가 탈출하는 과정에서 서서히 변이를 거듭하다가 결국은 자아를 잃게 되는 이야기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이 이계 여행을 통해 뭔가 다른 것을 이루지 않는다면요.)
호칭의 차이는 아니지만... 크툴루의 부름에서 수호자를 맡는 것을 한국에서는 "키퍼링"이라고 많이 하는데, 영어 사용자들은 "keeping"이라고 합니다. 이것도 재미있지요!
안녕하세요! 지금 펀딩 페이지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새 플랫폼 업체에서 트래픽을 감당 못하고 있는 게 아닌가 합니다. 현재 확인 중입니다.
<언성 듀엣 리프라이즈>의 출간 일정을 묻는 분들이 계셔서 대답을 드리면, 일본 작품은 계약과 검수, 자료 전달에 시간이 많이 걸리고, 미리 판단하기가 어렵습니다. 빨라야 내년 2월이 아닐까 싶어요. 하지만 확정이 되는 대로 계속 말씀을 드릴게요!
"중고로 책을 사면 내가 PDF를 주겠다"라는 트윗이 있다는 신고가 들어와, 정정 삼아 말씀드립니다.
한편 "다른 플레이"가 아니라 질문의 문구 그대로 "다른 룰"이라면... 예를 들어 한 팀에서 같은 캠페인을 사용하는 룰만 중간에 바꿔서 플레이하는 것은 흔히 있는 일이고, 그 팀 내부의 일이라 생각합니다.
한 칸씩 뜯는 연말 주사위를 뜯기 제일 좋은 날짜는 12월 1일입니다. 직접 쓰기에도 예쁘지만 선물용으로도 좋아요. 미리 마련해서 알피지 친구들에게 선물하세요! twitter.com/RPGstore_kr/st…
주변 다른 사교도들이 의식 때마다 신화서 자랑을 하나요? 그렇다면... twitter.com/cympub/status/…
크툴루의 부름 수호자 룰북 40주년 기념 한정판, 선주문 마감까지 24시간 남았습니다. 일반 판매분은 100권 미만으로 나올 것 같네요. 확보하시려면 지금이 기회! rpgstore.kr/front/product/…
조금 전에 받은 위반 제보에 관해서도 회답에 "다른 사람이 그렇게 하는 것을 보고 괜찮은 줄 알았다"는 답을 받았습니다. 모든 팬 창작물은 다른 창작자분들에게 모범이 됩니다. 앞으로는 핵심 사항의 전달이 제대로 될 수 있도록 저희도 좀 더 노력할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