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
민주당엔 왜 원희룡처럼 눈치도 빠르고 센스있는 정치인이 없지?
204
조폭 보스가 킬러한테 사람 죽이라고 하면 정확히 어떤 방법으로 죽이라고 명령서 써서 주나? 그런 거 없어도 다 살인교사로 잡혀감.
샌드위치 소고기 호르몬약 다 받아 먹고 지시 안 했다고 해봐야 이재명 지지자들 밖에 더 믿냐
205
나는 확실히 민주당에 애정이 식었고 소속감도 옅어졌으며 탈진영화 되었지만 민주당을 혁신시켜야 한다는 의지는 강하다. 민주당을 오렌지들에게 빼앗기는게 싫다. 혁신이 가능한지 아닌지 지켜볼 필요가 있고, 해보다가 굳이 안된다면 안되는걸 억지로 되게 할 의지까지는 없다.
206
아니 여당후보 유세장에 사람이 저렇게 없는 상황이 장기화되는게 당비 꼬박꼬박 내는 당원입장에서 정말 빡치네. 5년 전 아무 준비 없이 급하게 치르던 대선에도 더문 킥보드 유세단, 슈퍼문유세단 등이 바닥 쓸고 다녔는데 지금은 뭐하냐? 유세단 모집 공고 본지가 언제인데 아무도 없냐.
209
이 방송은 진짜 모든 분이 선거기간에 꼭 보셔야 합니다.
주변에 도움을 청하거나 질문을 하더라도 일단 이 방송 숙지 후에 하셔야 리소스가 낭비되지 않습니다
youtu.be/ysP6D8onLi4
211
이재명이 거짓말하거나 곤란한 말 할 때의 특징은 본인이 느껴지는 중압감을 아닌 척 하기 위해 '가벼운 느낌'을 만든다.
발음에 힘을 최대한 빼고 고개는 삐딱하게(아무 일 아니라는 듯) 두며 목소리를 작게 흘리듯이 말한다. 말이 끝나면 입주변이 경직된 채 억지로 웃으며 아래턱 내밀고 고개든다
214
작년 경선에도 같은 짓 했지?
v.daum.net/v/202211092005…
215
민주당 후보가 영남에서 호응받는 장면은 늘 감동이지만 국힘후보가 호남에서 호응받는 장면도 감동이구나.
이렇게 지역감정이 치유되어 가는 것이지
216
'이재명은 문재인 정부에서 탄압받았다'
실수로 이렇게 내뱉으면 당장 정치 그만둬야 할 정도로 지능이 낮은 것이고, 본심이었다면 능지처참해야 합니다.
217
<지선 패배요인분석>
1.대선에서 압도적 비호감인 이재명에게 울며겨자먹기로 명 찍은 민주당 지지층이 또다시 민주당 찍을 동기가 와해됨
2.이재명이 전면에 나서지 않았다면 민주당 찍을 이유가 충분하나 이재명 사당임이 비대위원장 임명, 원내대표 선거, 지선 공천과정에서 명백해짐 (계속)
219
솔직히 친문친낙계 의원들이 제일 선거운동 열심히 하시는데, 대선 지면 패배책임 이 분들에게 다 뒤집어씌울 듯.
왜?
전당대회 하니까.
나중에 이 글 성지순례하러 오세요.
220
뭔 황제의전이야. 조직적이고 지속적인 도둑질이구만.
'황제의전'은 누가 비맞으며 대신 우산씌워준 정도로 보인다.
221
경선무효 소송걸고 싶네
222
223
윤영찬 "이재명 위해 지금 당헌 80조 개정?..있을 수 없는 일, 반대"[여의도초대석] | 다음 뉴스 news.v.daum.net/v/202208082038…
224
(5) 최씨가 경찰 가서 그거 뻥이라 진술
(6) 민주당이 '녹취조작'이라 주장하기 시작
결론 : 녹취 조작도 아니고 이태형 변호사 지인이 곤란해지자 무마한 것을 조작이라 주장할 하등의 근거 없음(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