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2
김어준은 본인이 여론조사 문항 작성에 직접 참여하고 개입한다 자랑한 바도 있었지.
불팔요한 말이지만 입이 간질거랴 참을 수 있나
153
한달간 국힘 지지율 11%떨어졌고
민주당은 그 중 1%를 받아먹었다.
이유? 이재명 리스크
154
민주당이 예전엔 상상도 못하던 정치공작을 대범하게 벌이는 건 '목적이 수단을 정당화한다'는 사고방식의 통진류 엔엘 애들의 신념이 OS가 되버려서인 것 같다.
159
서로 조심하라는 전화를 주고 받는데, 조심이 뭔지를 모르겠다. 고인들이 조심성이 없어서 간 것도 아니고.
161
진짜 큰 거 터졌네
news.tvchosun.com/mobile/svc/osm…
162
아 내 채널도 구독 좀 해줘요
천명이 넘어야 라이브도 하고 그러지
youtube.com/channel/UC2evn…
163
이재명 되면 홍남기에게 정치보복 빡세게 할 것이라 생각함
164
아무리 명빠라 해도 '이재명이 대통령 되었으면 저 4대 측근들이 청와대 가고 장관 되어 지금까지 해처먹은 것보다 더 블록버스터급으로 해처먹었을 것' 만큼은 인정해주라. 십 몇년째 측근들이 저리 해처먹어도 이재명은 전혀 모르고 서류 올리면 다 결재해주잖냐.
165
민주당경선은 부정선거하는 쪽이 이익.
반대편이 경선중엔 이의제기 하면 선거 불리해질까 참고, 끝나면 경선불복 소리 들을까 참고, 이후엔 비주류라 힘 없어 참고, 기소되면 내부총질 소리 들을까 참고, 수사중엔 재판 기다린다며 참고, 판결 나오면 대법원 판단 기다린다며 참고, 끝없이 참으니까
166
경선때 더레프트님 음해하고 밟던 놈들이 저작물은 훔쳐가려 한다. twitter.com/1theleft/statu…
168
김부선 기자회견 진짜 세네
설득력 있고 공감 간다
169
(1) 윤석열 : 자기 실적 아니라 시큰둥
(2) 이재명이었다면 : 자기 실적으로 포장
요런 차이
170
우리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힘 센 사람과 5년간 싸운 것입니다.
171
애견인이라는 윤석열 마음쓰는 심보가 왜 저러냐. 약속 안 지키고 말 바꾸고 모질고 치사하게 굴고.
하등 쓸모없고 미련한 살덩어리같으니라고.
172
최근 조국의 글들을 이해하자면 나도 끝없이 이해할 수 있다. 자신의 가족을 멸문지화 한 윤석열 부부의 복수심을 이해 못하면 협량한 것이다. 정작 내가 조국에 대해 거리두길 한 건 정경심 판결문 정독 후였다. 그간 팩트체크라며 내가 한 수많은 방송의 근간이 흔들린 것이다.
173
이재명이 어느 정도로 싫으냐면, 대선 이후에도 아니 영원히 비판하고 싶을 정도다.
그가 대통령이 되건 빵에 가건 잊혀지건.
174
개딸들 이분께 감사드려라.
이재명 시장님의 숙원사업인 성남도개공 조례통과 위해 당적을 초월해 육탄돌격 하신 분이다.
v.daum.net/v/202202151244…
175
그정도로 판사 밭갈이가 되면 조국 부부 좀 챙겨주지. 조국도 생각이 있다면 이 뉴스 보고 생각이 복잡해질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