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2
송영킬 컷오프 철회하고 전략공천 꽂은 진상을 윤호중이 밝혀라.
침묵하면 이재명 송영길 따까리 인증.
그 짬밥 처먹고 그렇게 걔들 공천셔틀로 살고 싶냐?
253
윤석열이 집사부일체 나와 노대통령을 그리워하는 노래를 부른게 9월 중순.
그리고 국힘당 경선은 11월에 끝남.
한참 보수표, 당원표, 주류표 받아야 할 경선 중에 그는 왜 그랬을까?
중도확장이라면 경선 후에 하는게 맞음.
254
이재명 캠프는 이제 터지는 의혹이나 공세에 대해 대응을 안하는 느낌.
당, 선대위는 기본적으로 이런 일들을 해야 하는데 워낙 야당 언론에서 던지는 공세가 워낙 팩트베이스라 후보가 직접 설명 안해주면(구라일지라도) 대응이 어려움. (당과 캠프가 직접 구라창조하긴 부담). 후보가 과부하인 듯.
256
그래봐야 7~8%차 2주면 뒤집어지고도 남는다. 각자 막강한 화력의 네거티브 소재들이 있겠지만 어차피 네거티브 인플레인 선거라 잘 안먹힐거고 지금부터 남는건 태도와 실언 등임. 민주당은 국민정서와 유리된 망언들 못 막을 기세고 국힘은 후보 업되지 않게 단도리하고 이준석 입 막아야.
257
아 이 사람아
뭘 그렇게 놀라나 ~ (feat.김보화)
258
민주당 정무적 기능이 전멸. 경제 외교 안보 안전 등이 무너져가면 대안을 제시하고 비판지점을 정확히 잡아야 하는데 희생자 명단, 영부인 조명, 대통령 술자리 등 정확히 본질-민생과 무관한 지점만 쟁점화하고 있다.어떻게 저렇게까지 무능할까. 자극적인 논쟁만 목숨거는 본능적반응기재만 남은 듯
259
천화동인 1호 차명 의혹…"이재명측 지분" 남욱이 폭탄 던졌다 (출처 : 중앙일보 | 네이버 뉴스) naver.me/ID1YUd5i
260
까놓고 얘기해서 당대표 자리가 방탄역할을 할 수 있는건 전혀 아니다. 다만 검찰이 정치적 부담을 갖길 바란거겠지.
그러나 검찰은 이재명이 당대표가 되자 진짜 각잡고 달려들게 되었다. (예상한 바)
검찰이 거물 쓰러뜨릴 때 가장 높은 의욕을 갖는다는 거 몰랐냐.
한 줄 요약 : 당대표 괜히 함
262
배소현씨, 그 약이랑 밥이랑 다 사모님 드린다고 뻥치고 자기가 먹었다고 하는거 아냐?
263
민주당 비명반명계는 이재명에게 당 전체를 빼앗기고, 이젠 그나마 반명깃발도 사사오입의 주범 이상민에게 빼앗기네.
숨 만 쉬지 저것들이 사람인가.
264
전해철이 당댚출마 의지 강하다는 소리가 있는데 전해철이 당선되면 당권재창출이라 본다. 물론 이재명계 당권 재창출이라 봄. 물론 이재명계와 미묘하게 스탠스 다르겠지만 오십보백보라는 말이 괜히 있나
265
이재명과 민주당이 우크라사태 본질을 몰라서 초반에 헛다리 짚었을까? 그렇게 생각하긴 어렵고, 그냥 젤렌스키 바보 만들고 윤석열 세트로 바보 만드는 '국내형 사실관계'를 만들면 먹힌다는 개뜬금 자신감이 아니었을까 싶다.
요약하면 당원 지지자 속여먹는 경선시절 전략 이상의 사고방식이 없다
266
이해찬이 이재명 제명 시켰으면
경선에서 사사오입할 일도 없고
대선 질 일도 없고
지선 압승하고
이낙연 대통령이 세계에서 환대 받았을텐데
심지어 막산이 이렇게 온갖 수사에 몰리지도 않았을텐데
조용히 어디 구석에서 살인전문 변호사나 하고 있을텐데
269
270
민주당 아직 포기하긴 이르다.
사람표는 떨어지고 있지만 빠른 속도로 곰인정이 동물표를 모으고 있잖아.
271
한 번은 여의도 민주당사 근처에서 손피켓을 든 노인들이 서있더라고. 어르신 무슨 일로 시위를 하십니까, 물으니 시사타파에서 하라고 해서 교대로 한다고 하시더라.
개장수도 선동파워 오진가 보다.
272
사과하는 점이 뭐냐 물으니 얼버무림
273
이재명 같은 악인에게 '거칠게 살아와서, 어렵게 자라서'라며 서사를 부여하는 당이 민주당. 요즘은 영화고 언론이고 악인을 합리화하는 서사를 부여하면 가루가 되게 까이고 망함. 딱 민주당만 그러함. 왜그럴까?
친구비 받아서? 노. 무서워서? 노. 공천? 노.
그런 인성에 공감하는 악인들이기 때문.
274
유튜브 미친거 같음
욕도 안하는 정신 채널 최근 방송 50개 중 노란딱지 안붙은게 3개 정도.
신고만 하면 다 노란딱지 붙이는 듯
275
박지현이 손개딸에 한달 쥐어터지고 이재명에게 손절하더니 문파 머리채 잡네.
아주 간악한 인간이고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