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6
유효투표수가 1,352만 표에 달했던 2004년 대만 대선에서의 승패는 불과 2.9만표 차(0.22%)로 갈림. 지근거리에 이런 사례가 존재함에도 '전략적으로 투표 안 하고 생산적인 일을 하는게 최선' 같은 말이 나오다니... 역시 바이든 치세 하에 맘편히 살고 계시는 헤테로 가부장은 달라도 다르다🙄 twitter.com/oldtype/status…
177
2년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일본에 살면서 느낀 점이 있는데요, 지하철과 같은 공공 시설에서의 외국어 표기를 못 견뎌 하는 사람들은 지옥에 가야 마땅하다는 것이었습니다. 모국어에 대한 사랑을 제노포비아로 과시할 바에는 그냥 흙으로 돌아가셨으면 하네요. twitter.com/Grammar_Korea/…
178
레거시 언론이고 국가기간통신사고 보도를 이런 식으로 하는데, 언론 종사자 분들께서 독자들에게 "니네는 유사언론 뉴스공장이나 계속 보고 있으세요" 같은 말을 하면 좀 수치를 느껴야 하는 것 아닌가.
아 그럴 용기도 깜냥도 없으니 극우 경제지에서 기자로 부역들 하시는 듯 twitter.com/yonhaptweet/st…
179
180
시속 30km 제한하기 전에 주정차단속부터 해라 라고 말하는 '특정 운전자 집단'들의 논리는, 음주단속에 걸리고 나서 왜 나만 잡냐? 라고 도리어 역정을 내는 이들과 아주 많이 닮은 것 같습니다.
주정차단속을 아무리 강화한들, 시속 40km로 사람을 치면 죽는다는 사실이 변하기라도 하나요? twitter.com/asfg1040/statu…
181
"SRT는 독자적인 운영 능력이 없어 코레일에 차량의 절반 이상을 임차하고 차량정비·유지보수·관제·정보시스템 구축 등 대부분의 핵심 업무를 위탁. 무늬만 경쟁."
디씨 철도갤러리에서나 볼 법한 뇌내 망상 급행 계획이나 내놓는 보수당 후보보다 이 후보 쪽이 훨씬 현실을 잘 파악하고 있다. twitter.com/Jaemyung_Lee/s…
182
충정아파트를 온전히 보존하는 것과, 완전히 철거해서 텅 빈 공터로 놔두고 면피나 다름 없는 ‘기록물’로 갈음하는 것은 완전히 다른 이야기입니다. 문화재를 인질로 삼아서 얻어낸 용적률을 나몰라라 놔두는 것이 진정 ‘공정도시 서울’이 추구하는 가치인지요? @seoulmania
edaily.co.kr/news/read?news…
183
184
한일관계를 위해서 보수를 뽑아야 한다는 나으리들 지금쯤 어디서 무엇을 하고 계시려나. 실익을 챙기는 것도 아니야, 하다못해 큰 소리도 못 해, 트집만 잡혀, 그냥 ‘지일파 한국 우익’ 수준이 딱 이 정도다.
v.daum.net/v/202209220544…
186
전두환-노태우 군사정권의 부재자 투표 부정선거 의혹 때문에 투표함을 30년 동안 봉인해 두다가, 겨우 개봉해서 실체를 확인한 것이 불과 5년 반 전의 일이에요. 우리가 이렇게 지금처럼 자유롭고 공정한 선거를 치르게 된 건 정말로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m.khan.co.kr/politics/polit…
187
사무원이 대신 투표함에 넣어주는 것을 극도로 불안해 하는 것도 생각해보면 이해하기 어렵죠. 지난 총선 비례대표 투표의 경우 용지가 너무 길이서 기계에 들어가지 않다보니 결국 완전 수개표로 이뤄졌습니다. 이 때에도 "사람 손"이 개입했는데 이건 괜찮으셨나봐요? chosun.com/site/data/html…
188
189
2010년대 이후 한국의 남성(향 오타쿠)들이 페미니즘, 성소수자(혹은 BL소재) 정치적 올바름에 대해서 보여주는 자세와 너무나도 정확하게 겹쳐보여서 헛웃음이 나왔다. 자신들이 공격하는 건 당연한 권리이지만 조금이라도 비판을 받으면 반드시 잡아죽일 기세로 보복을 해야겠다는 그 심보.
190
"사의 찬미" 라는 제목으로 드라마를 제작하면서, '경성부'를 경성部로 쓰다니, 어쩜 고증이 이렇게까지 처참할 수 있을까... 심지어 區도 정체자가 아니라 현재의 일본 약자(신자체) 区를 쓰고 있다. 할리우드 영화의 한국 왜곡 저리가라 수준이다. twitter.com/thals_8282/sta…
1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