銀空(@eun_gong)さんの人気ツイート(いいね順)

76
본인 말대로라면 이제 3월 9일날 안철수 씨는 자신의 손가락을 자르게 되는 것인가요...? 🤔
77
정말로 '능력'있는 사람이 대두되어야 한다면, 그 험한 시절에 서울대 건축학과를 졸업하고, MIT에서 건축학과 도시계획학으로 박사를 취득하고, 대한주택공사 1기 신도시 조성사업 실무진으로 일하고, 국회의원을 두 번이나 지낸 김진애 박사 같은 분께 서울시장을 맡겨야 하는 것 아닐까요.
78
실제로 거리를 재 보면 이러함 광화문역네거리-종각 : 400미터 종각-탑골공원 : 400미터 탑골공원-종묘 : 500미터 종묘-광장시장 : 400미터 광장시장-동대문 : 600미터 "딱 5분(400미터)만 더 걸어야지!" 를 너덧 번만 반복하다보면 당신은 동대문부터 육조거리를 주파하게 되는 것입니다 💁🏻‍♂️
79
#모던코리아 시즌 3 제1화 “싸우면서 건설한다”에 도시건축 TMI 자막(?)을 달아 보았습니다. 보는 내내 ‘저기가 어디더라...🤔’ 하시던 분이 많이 계셨을 것 같습니다만, 조금이라도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타래 시작👇🏻
80
토머스 제퍼슨 : 백인 남성, 흑인 노예를 부림, 재작년 뉴욕 시청에서는 제퍼슨의 동상이 철거됨. 아마도 21세기에 가장 쓸모 없는 문구일 듯. twitter.com/_Valentino/sta…
81
김진애 박사가 제일 존경스러운 지점은, 30년도 더 전에 도시건축 분야에서 '독보적인 여성 전문가'로서 입지를 굳히셨으니 얼마든지 보수의 길을 걸으실 법 한데, 그러지 않으셨다는 점. 그동안 얼마나 많은 분들이 극우 보수화되어 망가졌는지를 생각하면 더더욱, 대단하시다.
82
교토를 들른 유명인이라 하면... 1980년 교토에서 우메다 행 한큐 전철을 배경으로 인생샷을 남기신 데이비드 보위가 제일 먼저 떠오른다.
83
러시아에게 당해서 항전하는 건 옳고, 일본에게 당해서 항전한 건 그르다는 건가? 한국 역사 공부한다는 사람이 "한국의 무지성 반일(allergic reaction to anything Japan)" 운운하는 것을 보니 기가 차지도 않는다 🤣 이거 완전 '내로남불' 이네 twitter.com/AriusDerr/stat…
84
예전에 프라하 시내 투어를 했을 때, 현지 가이드가 참가자들 보고 각자 어디서 왔냐고 물으니 호주, 뉴질랜드, 홍콩, 독일... 이렇게 대답이 나오다가 미국인들만 노오쓰 캐롤라이나, 캘리포니아, 일리노이 이렇게 대답함 😐 twitter.com/rotwand81539/s…
85
2022 도쿄 벚꽃 스케치 치도리가후치(千鳥ヶ淵) 녹도에서 바라본 에도성(江戸城) 해자 주변의 벚꽃들. 왕년에는 저 벚꽃철 오리배를 타려고 수 백 미터씩 줄들을 섰다고 한다.
86
정말로 필요한 사람들은 철저히 외면하고 반란수괴를 위해서는 적극적으로 '사회적 합의'를 이뤄내는 참으로 멋진 리버럴 정부. twitter.com/KBSnews/status…
87
도쿄에선 벚꽃의 시간이 저물어가는 중. 일상 속 벚꽃잎을 향한 시선이 점점 머리 위에서 발 밑으로 옮겨가고 있다.
88
상대 진영의 사고사를 두고 "거 뒤진 놈이 그런 말 하고 뒤졌겠냐" 같은 말을 하는 제1야당 대표 이준석에 대한 비판은 일절 않고, 쇼핑몰이니 업무추진비니 대장동이니 하는 가십에 들러붙은 자칭 모두까기 페북셀럽 3040 남성들이야 말로 이준석의 공범이다. 아니 '이준석의 딸랑이'라 할 수 있겠다.
89
세상에 잔혹한 천사의 테제 홍백 등장😭
90
시부야에서 개최 중인 에반게리온 대박람회(EVA CROSSING EXPO 2022), 정말 최고였다. 1995년부터 지금까지 에반게리온이 수많은 업역과 일본 전역을 넘나들며 성사시켜 온 콜라보 기획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던 전시. 에바와 함께 일본의 현대를 함께 훑고 나니 2시간 40분이 훌쩍 흘러 있었다.
91
심지어 서울-강릉 무정차 열차라는 것도, 중간 정차역이 있는 열차보다 겨우 1분 빠른 수준이다. 총선 공보물에 들어갈 "서울 직통 KTX, 권성동이가 만들었습니다!" 한 문장을 위해 원주, 평창, 횡성 주민들의 KTX 접근성을 갖다 버린 것이다. 한국 보수란, 언제나 이렇게 상상 이상의 기행을 벌인다. twitter.com/krwu7788/statu…
92
어째서인지 강남역 쪽에서 양재AT센터로 걸어오고 있었던 은혼 코스프레 집단. 양재천 위 영동1교 인도에서. 2007년 1월 28일.
93
20220606 마포구 도화동 "건물부실거임"
94
처음 알게 된 사실. "잔혹한 천사의 테제"의 유명한 도입부인 '소년이어 신화가 되어라'는 원안에선 '소년이여 "흉기" 되어라' 였다고 한다. 다른 부분은 원안이 그대로 유지되었지만 '흉기'만 '신화'로 대체되었고, 그렇게 전설이 탄생했다. 안노가 고친 흔적이 뚜렷한 오프닝 기획안. 1995년 작성.
95
이케부쿠로 역에 내려서 걸어가는데 어디서 많이 본 사람이 구찌 광고를 하고 있길래 자세히 보니 이정재였다. 내가 도쿄 백화점 1층에서 이정재(2D)를 다 보게 될 줄이야 🤔🤔
96
원래 反정부(反자민당) 운동 하면 역시 교토대였는데, 최근 4-5년 사이에 도쿄대학 교양학부 캠퍼스 쪽이 이런 색채가 더 강해졌다는 평이 많다. 정문으로 들어서면 진보적인 이슈에 대한 입간판들이 세워져 있으니까 말이다. 총여 폐지에나 몰두하는 모 '일부 남대생들' 보다는 훨씬 나은 듯. twitter.com/eun_gong/statu…
97
반면 자칭 '중도보수' 교육감(후보)들은 현재 미국 공화당이 플로리다와 같은 바이블 벨트를 중심으로 펼치고 있는 '역차별의 피해를 받는 백인 어린이' 담론들 그대로 들여와서 이 시각에도 토론회를 여는 중. 국회의원도 중요하지만, 교육감이야말로 절대로 보수가 '탈환'하게 만들어서는안 된다. twitter.com/ppalgaengi/sta…
98
알류샨 열도 상공에서 포착한 오리온 자리. 비행기에서 이런 멋진 별자리 사진을 찍게 될 줄이야. 마치 우주여행을 떠나는 기분이다🌠
99
RT 5.2만, 인용 0.5만. 트위터 시작하고 만 11년 동안 한국 정치인의 트윗 중에서 이렇게 많은 RT를 받은 트윗은 처음 본다. 산이 움직였다는 표현도 부족할 것 같다. twitter.com/paarkjihy_20/s…
100
TOP 5에 들어가는 행정동이 대략 압구정동, 도곡2동, 대치1동, 반포2동, 여의동, 이촌1동 정도인데, 이 중에서도 반포2동은 단 두 곳의 아파트단지(아크로리버파크, 래미안퍼스티지) 만으로 구성되어 있다. 2020년 총선에서도 83:17 비율로 이미 미래통합당(당시)에 몰아준 전력이 있는 곳. twitter.com/tmxlvmflvmfl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