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곤>은 고향으로 돌아가려는 영웅들이 곳곳에 산재한 섬들에서 모험을 하는 이야기입니다. 신들이 방해/인도를 하기 때문에, 바로 고향으로는 못 가요. 신들이 바라는 것을 이뤄야만 돌아갈 수 있습니다.
영웅들의 항해, <아곤> 펀딩이 2월 1일 (월)에 시작됩니다. 주소는 tumblbug.com/agon/ 입니다 (지금은 안 열려요)!
플레이할 때, 캐릭터 행동을 할 때마다 "OOO 하면 안 되나요?" "OOO 해도 되나요?"라고 묻는 분을 몇 차례 만난 적이 있어요. 딱히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그냥 "OOO 할게요!" 해도 됩니다. 혹시 안 될 이유가 있으면 그때 마스터가 "이러이러해서 어려워요"라고 대답할 거예요.
<아곤> 펀딩이 내일 (2월 1일) 오후 5시에 시작됩니다. 주소는 tumblbug.com/agon 입니다 (지금은 안 열립니다)!
영웅들의 항해 <아곤> 텀블벅 프로젝트가 시작되었습니다! 2월 16일 밤에 끝나니 놓치지 마세요! tumblbug.com/agon
아곤 업데이트: 아곤의 섬들 tumblbug.com/agon/community…
원작사 사정으로 처리가 늦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3월까지도 발표가 밀릴 수 있고, 이 경우 출간은 4~5월이 될 듯합니다. 이번에는 정말 서둘렀는데도 늦어지네요. 빨리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twitter.com/cympub/status/…
모두가 같이 하는 행동을 할 때, 대개 전통적인 RPG에서는 참여하는 모든 캐릭터가 각자 판정을 합니다. 예를 들어 몰래 어디 잠입한다... 그러면 다들 각자 은밀행동 판정을 한다거나 그런 거지요. 이게 근데 좀 불편한 면이 있어요.
"해외의 OOO 룰북이 출간되었으면 좋겠다" 하는 말은 많이 보입니다만, "이러이러한 알피지가 만들어졌으면 좋겠다" 하는 말은 들어 본 적이 별로 없습니다. 하지만 언젠가는 한국도 번역작보다 한국어 신작 위주의 시장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지난 주 니알라토텝의 가면들 캠페인에서는 탐사자 한 명이 중상을 입고 쓰러졌고, 한 명이 죽었습니다. 상대는 낫으로 무장한 사교도 다섯, 네 명의 탐사자들은 권총으로 무장하고 있었지만, 그래도 그런 일은 벌어집니다. twitter.com/cympub/status/…
알피지는 모두가 안 해본 룰북을 가지고 헤딩할 때만 느낄 수 있는 맛이 있는 것 같습니다. 15분마다 새로운 룰을 발견하는...
알피지 전투가 제일 재미 없을 때
그동안 말씀 못 드리고 있던 신작이 있었습니다만 발표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언성 듀엣은 아주 간단한 룰로 두 캐릭터와 그 관계라는 핵심을 파고드는 2인용 알피지입니다. 번역은 다 되어 있고 편집과 검수가 남아있습니다만, 저희 손에만 달린 일이 아니라서 일정을 바로 말씀드리기가 어렵습니다. 최대한 빨리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희에게 내 달라고 제일 많은 요청이 오는 것은 압도적으로 "친구"인데, 친구를 팔지는 못해도 친구가 덜 필요한 작품을 낼 수는 있습니다. 저희 작품은 대부분 다인용이지만, 크툴루 컨피덴셜, 언성 듀엣, 스타크로스드는 둘이서 할 수 있고, 크툴루의 부름 입문세트에는 1인용 시나리오가 있습니다.
좀 있으면 밤의 검은 사자들: 단독 작전이 나와 2인용 작품이 하나 늘어납니다. (언성 듀엣이 먼저일지 이게 먼저일지는 아직 모르겠습니다.)
언성 듀엣에 관한 자세한 설명은 출간이 가까워 올 때 천천히 할게요! 좀 늦어지더라도 걱정 말고 기다려 주세요. 감사합니다!
아! 언성듀엣에도 1인용 시나리오가 하나 있습니다. twitter.com/cympub/status/…
한정판 후원인을 위한 아곤 PDF를 점검하고 있습니다. 마스터의 묘사에 관해 특히 좋은 조언이 눈에 띄네요.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를 때는:
아곤의 룰을 이용하여 독창적인 추가 자료를 만들 수 있는 2차 창작 프로그램인 파라곤 시스템이 한국어로 공개되었습니다. cympub.kr/paragon
저희 팀의 니알라토텝의 가면들 캠페인이 1년을 조금 넘겨서 끝을 맞이했습니다. 탐사자들은 세계를 돌아다니며 정말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많은 일들을 하여, 끝내는 니알라토텝 숭배자들의 흉계를 막고 세계를 구했습니다. 알아주는 사람은 한 줌이지만요...
오늘 정기 기부 목록에 군인권센터를 올렸습니다. twitter.com/cympub/stat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