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
다음 중 내가 "하기 쉬운" 알피지 시스템이라고 여기는 것은:
27
알피지 초보에게 없는 것은 실력보다는 자신감입니다. 일단 부딪쳐 보세요!
28
충분한 경고가 될 수 있도록, 강력한 신화생물이나 사교도가 나타날 것 같으면 그에 어울리는 무시무시한 묘사를 해 주세요! 수호자 룰북에서는 "당신 이러다 죽는다" 하는 경고를 세 번까지는 하라고 권하고 있습니다. twitter.com/cympub/status/…
29
이 경고는 받아들여도 좋고 아니어도 좋습니다. 제 경우에는 경고 묘사를 하니까 플레이어들이 탐사자 조직 본부에 보고서를 보내고 사지로 떠났어요.
30
프로 탐사자는 죽음을 직감하면 기록을 남깁니다. 다음에 자기 길을 이어서 가 줄 사람을 위해서요. 우리가 탐사자 하면서 발견하는 수기 같은 것들도 반은 그런 사람들이 쓴 것입니다. 나머지 반은 사교도들이 쓴 거지만요... twitter.com/cympub/status/…
31
크툴루의 부름에 등장하는 대부분의 주문을 모은 <크툴루 신화 대마도서>, 그리고 2권에 걸쳐 신화 생물들의 설정과 데이터를 정리한 <말레우스 몬스트로룸>의 작업이 시작되었습니다. 내년 하반기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33
SAN打 클로스니까요~ twitter.com/cympub/status/…
34
은검의 스텔라나이츠 재쇄 작업이 진행되고 있고, 1월 초순이면 물량이 보충됩니다. 그런데 재고가 의외로 빨리 떨어져서 당분간 품절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서점과 알피지스토어 등 기존 판매처에 아직 재고가 있을 수 있으니 급히 필요하신 분은 서두르세요!
35
크툴루의 부름 수호자 스크린팩이 나왔습니다!
크고 멋진 3단 병풍형 스크린에 중요한 룰을 골라담았습니다.
그 외에도 시나리오 두 편, 지도 포스터 3장, 캐릭터 시트가 들어 있습니다.
알피지스토어에서 현재 배송료 무료로 예약 판매 중입니다.
rpgstore.kr/product/detail…
38
이걸 세 번 하라는 것은 플레이어가 세 번 생각해야 하기 때문이라기보다는, 신호를 못 알아챘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알피지에서는 서로의 상상에 차이가 생기기 쉽기 때문에, 수호자가 충분한 경고라고 생각한 것이 플레이어에게는 그렇게 느껴지지 않을 수 있어요. twitter.com/cympub/status/…
39
존 하퍼와 숀 니트너의 <아곤>을 준비하고 있다는 말씀은 전에 드렸지요! 스케줄이 바뀌어서 하던 일을 잠시 멈추고 이쪽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올해의 첫 펀딩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twitter.com/cympub/status/…
40
초여명이 주식회사로 전환하면
42
왜 룰북에는 룰이 이렇게 많은가?... 그것은 알피지에서 무슨 일이 벌어질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마스터가 계획한 그대로, 시나리오에 나온 그대로 일이 흘러가라는 법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알피지가 재미있는 거고요. 그래서 어떤 상황에도 대처할 수 있도록 룰이 마련됩니다.
43
44
<아곤>은 영웅들이 섬에서 섬으로 다니며 영웅담을 쌓아가는 알피지라고 전에 말씀드렸지요. 그 섬은 시나리오 비슷한 설정으로 표현됩니다. 책에 12곳이 실려 있을 정도로 짧고 간단합니다.
45
크툴루의 부름 대형 캠페인 <오리엔트 특급의 공포>의 새 버전이 나온다고 합니다. 작은 책 6권이던 2014년의 박스 버전과 달리, <니알라토텝의 가면들>처럼 큰 책 두 권으로 나뉘어 나옵니다. 이것도 한 번 살펴보려 합니다.
twitter.com/Chaosium_Inc/s…
46
<오리엔트 특급의 공포>는 크툴루의 부름 장기 캠페인 삼대장 중 하나지요 (나머지는 니알라토텝의 가면들, 광기의 산맥 너머). 런던에서 파리를 거쳐 콘스탄티노폴리스까지 기차를 타고 가는, 레일로드 캠페인이라는 말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는 작품입니다 ^^;;;
47
초여명 뉴스 (1)
발표 못하고 있는 신작 --;의 계약이 거의 확정되었습니다. 2월 중으로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48
초여명 뉴스 (4)
크툴루의 부름 입문 세트, 수호자 스크린 팩, 제13시대 마스터 스크린 & 지침서가 PDF 제공 대상임을 모르는 분이 계십니다. 구입하셨으면 cympub.kr/lightlightrule… 에 따라 신청하세요!
49
초여명 뉴스 (5)
저희는 건강하고 고블린은 없습니다.
50
알피지를 진행하는 마스터의 밥과 국이 되는 질문이 "이제 어떻게 하나요?"라고 말씀드린 적이 있습니다. "이제 어떻게 하나요?"라고 플레이어에게 물으면 답이 나오고, 마스터는 거기에 반응을 하여 플레이가 진행됩니다. 이 질문도 파고 들면 할 얘기가 끝도 없지만... 두 가지를 말씀드리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