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쇄 탈출한 오리넉울(@platypupu)さんの人気ツイート(リツイート順)

아기 아메리카들소.
5월에는 곰팡이성 질병으로 매우 쇠약해진 범고래가 센강에서 발견되었는데 구조는 실패하고 죽은 상태로 다시 발견됨. twitter.com/platypupu/stat…
이제 제발 국립 자연사박물관좀 만들어줘요... twitter.com/platypupu/stat…
동물실험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며 대표적인 실험동물인 긴꼬리원숭이와 돼지꼬리원숭이의 개체수가 급감. 결국 멸종위기 등급이 멸종 위기 단계로 갱신됨.
큰귀쏙독새. 동남아시아와 인도 서부의 습한 열대우림에서 서식함.
박스터틀의 복갑에는 일종의 경첩이 있어서 팔다리, 머리가 안보이게 완전히 닫을 수 있다.
2월 28일 아테네 서부 아티카 동물원 밖 공원 쓰래기통 밑에서 어린 암컷 백호가 발견되었다. 3ㅡ4개월로 추정되는 백호는 영양실조에 걸려 있었고 하반신 마비 상태이다. 백호는 불법 야생동물 거래의 희생양으로 보인다.
벗어놓은 양말 같기도 한 심해말미잘은 소라게와 공생관계에 있다. 패각을 완전히 감싼 말미잘은 특수한 물질을 분비해 패각의 크기를 계속 늘린다. 이덕분에 소라게는 패각을 바꾸지 않아도 되고 말미잘도 소라게를 떠나지 않아도 된다. 영원히 함께야.
독도에서 며칠째 머무르고 있는 물개.
양진이. 흔하지는 않은 겨울철새.
여우가 준비한 거 사실 두루미한테 안 통함.
최근 스위스의 알프스산맥 경사면을 선인장들이 빠르게 잠식하고 있다. 9종의 선인장들은 영하 10-15도를 견디는 강인한 종들임에도 눈에 덮히는 건 견디지 못해 지금까지 억제되었지만 기후변화로 스위스의 눈이 빠르게 사라지며 이제는 세력을 확장할수 있게 된 것.
은근 흥미진진한 개구리싸움.
낚시금지는 인간이나 지켜.
현대미술로 새를 표현해 보았습니다. 검은낫부리극락조가 구애하는 모습. 꼬리깃까지 포함해 1m가 넘는데 두번째로 길이가 긴 극락조다. twitter.com/i/web/status/1…
떼베짜는새는 아프리카에 살며 거대한 공동 둥지를 짓는 것으로 유명. 근래엔 사람들이 베어낸 나무 대신 전봇대에 둥지를 짓는 중. 전봇대는 살아 있는 나무가 아닌지라 종종 부러지는 모양.
새들은 눈알을 굴릴수 있는 근육이 발달하지 않아 눈알을 자유롭게 굴릴수 없다. 그래서 곁눈질 못함. 고개를 돌려야 함.
나이젤이 죽은 후 드디어 진짜 가넷 3마리가 찾아왔다던데 후일담은 누군가 인용에 적어 줄듯요.
비번식기의 원앙 수컷.
어잇. 어허이. 물지마.
육지거북이들은 네다리를 당당히 세우고 복갑이 땅에 안 닿게 걸어 다닌다.
지난 21일 일본 보도에 의하면 오키나와의 천연기념물이자 국제적 멸종위기종인 앤더슨뉴트 6마리를 밀반출 하려던 20대 한국인 2명이 적발되었다고 한다.
뻐꾸기는 매종류를 제법 닮았다. 과학자들은 뻐꾸기가 매를 닮은 이유를 알아내기 위해 실험을 진행했는데 매와 유사한 뻐꾸기의 배무늬를 가리자 숙주 새들의 공격성이 증가했다. 뻐꾸기는 뻐꾸기를 매로 착각해 숙주새가 둥지를 비우는 사이 탁란을 진행한다.
코로나 초기엔 불법야생동물시장이 얼어 붙으며 밀렵과 밀매도 감소하였으나 이후 빠르게 온라인으로 불법야생동물시장 플랫폼이 옮겨가고 불법시장과 수요도 여전하기에 천산갑 밀렵은 감소하지 않고 있습니다. 현재 8종 전종이 심각한 멸종위기종입니다. twitter.com/platypupu/stat…
인지능력을 가진 존재를 지금처럼 산채고 바늘에 걸고 갑판위에서 고통스럽게 죽게 놔둘 것인가. 축제라는 이름하에 이들을 죽이는 것을 즐기고 있을 것인가. 이들을 스트레스와 고통속에 죽게 놔둘것인가에 대한 진지한 논의를 대중들은 받아들일 준비가 되었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