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
엄마가 현과 던아가 사귀는 모습이 참 이쁘다고 했다. 엄마, 현아랑 던 아닐까
3
4
5
저는 언니의 장례식에서 상주(喪主)를 했습니다. 빈소에서 여자는 상주를 못한다 하기에 일단 ‘저 여자 아닙니다’했더니 바로 양복과 완장을 주더군요. 제 복장과 행동을 비난하는 분도 많은 것 같은데 저에겐 언니가 원하는 장례를 이끄는 것이 가장 중요했습니다.
#성차별없는장례문화가시급합니다
6
7
알아보니 연주자들 사이에서는 이미 악명 높은 펜이었다. 여름 페스티벌 야외 무대에서 연주하던 중에 눈 앞에서 악보가 스스슥 지워지는 경험들이 입에서 입으로 전해졌던 것이다.
8
아직까지 책임자 그 누구에게도 받은 연락 없음. twitter.com/withyou3542/st…
9
오늘자 경향신문 지면 2면에 기사가 실렸습니다. 성차별적이고 혈연중심의 장례문화가 어서어서 바뀌어 나가길!! twitter.com/langleeschool/…
10
늑대가 안 나타났다 twitter.com/JTBC_news/stat…
11
대만 친구들 걱정되서 연락했더니 걔들은 오히려 너네 대통령은 휴가가서 펠로시 안 만난다며?!? 물음 꾜..
13
결혼 후 미국에서 가정폭력에 고립된 친구가 '수입신부' 이야기를 해준 적이 있다. 미국 한인 교포남성들은 한인 교포여성을 '순수하지 않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순수한 한국 본토 여성과 결혼하고 싶어한다고. 친구는 자기가 그 수입신부라고 말하며 농담처럼 자조했는데 지금 상황이 매우 심각하다
14
살아있는 걸 개개인의 운으로 여기게 만드는 사회라니,
15
예술인 복지재단 창작지원금이나 신청해야지.. 이것도 언제 없어질 지 몰라🥲
16
저는 임신 중절 수술 경험자입니다. 원치 않은 임신과(피임했음) 그 이후에 경험한 일련의 ☠️같은 과정에 대해 “낙태죄”라는 말이 있는 한국에서 공개적으로 얘기해 본 적이 없습니다. 이제부터 해야지~ #낙태죄폐지
17
울 언니 포함 83년생 돼지띠 언니들이 모여 만든 댄스팀 돼지레가 언니 자리를 비워두고 약 4분간 춤을 춰줬다. (어디 대회를 나간다고 하여 풀영상은 업로드 금지됐음..)
18
2022 서울가요대상Ver. <늑대가 나타났다>
19
20
갑작스럽게 친언니의 장례를 치루는 중입니다. 저희 언니가 공주취향이라 전 공주+상주로 언니를 지키고 있습니다. 언니 가는 길 즐겁게 춤추면서 갈 수 있게 기도해주세요!🎀
故 이슬님 부고 samga.co.kr/obituary.do?bn…
21
행정안전부가 어제 ‘사실은 이렇습니다’ 라고 한 예술인 검열사태의 사실은 이렇습니다. 부마민주항쟁기념식 총 연출인 강상우 감독님 인터뷰 기사입니다.
"VIP 참석 얘기 후 행안부 위협적 지시... 명백한 검열" - 오마이뉴스 이선필 기자 v.daum.net/v/202211231327…
22
전혀 매우 힘든 상태 twitter.com/placenoplace/s…
23
이 무대 마지막 부분에 합창단이 “차별금지법, 지금!”이라는 수어를 (가사와 별개로) 네 번 반복합니다. 왜 청인 가수가, 자막도 없는 무대에, 카메라에 제대로 잡히지도 않는 수어메세지를 넣었는지. 함께 무대를 준비한 청인&농인 친구들과 짧지 않았던 고민에 대해 곧 이야기할 기회를 찾겠습니다.
24
저희 언니 영정사진도 강아지 있는 거 안 된다고 했지만 싸워서 이겼어요✌🏼뿌이뿌이 twitter.com/Senf_man/statu…
25
8-90년대에 미국으로 이민을 갔기 때문에 낡은 가부장제 인식이 강력하게 작동하고 있는 집안 분위기. 물권과 이동권 모두 뺏겨 집안의 노예처럼 갇혀 매끼 수첩반상을 차리고, 1년에도 셀 수 없는 제삿상을 차리고 있다. 매번 그걸 사진으로 찍어서 한국 시댁 카톡방에 공유해야 한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