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스펙티브(@our_herspective)さんの人気ツイート(リツイート順)

1
6.25 전쟁 당시 한국군이 위안부를 운영했다는 사실 아셨나요?존재 사실은 19년 전 처음 세상에 드러났지만, 아직까지 한국군 위안부는 제대로 조명되지 않고 있습니다. 일본군 위안부와 달리 피해 사실을 공개적으로 밝힌 사람이 아직 한 명도 없기 때문입니다. hankookilbo.com/News/Read/A202…
2
"여지껏 '왜 애를 안 낳느냐' '이기적이다'라며 많은 여성을 지탄해 왔는데 이제는 (비혼출산으로) 낳아도 문제라는 것. 결국 사회가 여성에게 아이를 원했던 것이 아니라 아버지가 있는 가부장제를 원했던 것이라 할 수 있다" hankookilbo.com/News/Read/A202…
3
안산은 광주 문산초 3학년 때 처음으로 활을 잡았다. 당시 남자팀만 있었던 문산초 양궁부에 안산은 직접 찾아가 "나도 활 쏘고 싶어요"라고 말했다. hankookilbo.com/News/Read/A202…
4
"여기서 아기 언어 발달도 2년 동안 도와줬고, 친구도 생겼고, 취직도 했어요. 저한텐 두 번째 집이에요. 여가부가 없어지면 그럼 우리는 어디로 가야 해요?" 대안없는 여가부 논쟁에, 정작 결혼이민자·경력 단절 여성·싱글대디 등 정책 대상자들이 뒷전이 되고 있습니다. hankookilbo.com/News/Read/A202…
5
나이가 많고 여성이라는 이유로 약 40년 경력의 노장에게 '동네 고수' '여우 같다'고 표현하는 것이 잘못됐다는 것. 언제까지 '지적해야' 하는 문제일까요. hankookilbo.com/News/Read/A202…
6
심 후보는 "이번 대선에서도 심상정이 없었으면 아마 성차별과 혐오로 다 달려갔을 것"이라며 상호비방이 난무한 이번 대선에서 도드라진 자신의 역할을 내세웠다. hankookilbo.com/News/Read/A202…
7
오늘 개인전에 출전하는 안산 선수, 그 어느 때보다 열렬한 응원의 마음을 보냅니다. hankookilbo.com/News/Read/A202…
8
국민의힘 대변인을 뽑는 토론배틀에 참여한 20세 최인호씨의 발언들입니다. "여성이 성범죄를 더 많이 당할 수밖에 없다. 여성이 당해야 마땅하다는 게 아니라 인간이라는 존재가 그렇다" hankookilbo.com/News/Read/A202…
9
유엔여성기구 산하 성평등 전문센터가 한국에 설립된다. 성평등 의제 관련 유엔기구가 설치되는 건 국내 최초일 뿐 아니라 아시아 1호다. 앞으로 이 센터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국가들의 성평등 정책 개발과 연구를 위한 교류 및 협력의 '허브' 역할을 하게 될 전망이다. hankookilbo.com/News/Read/A202…
10
한 남성이 자살했다. 인천지하철 역에서 여성의 등에 소변을 본 혐의로 경찰조사를 받던 중이었다. 사건은 공소건 없음으로 종결된다. 피해자와 가해자가 명백한 경계가 가해자의 비겁한 도망으로 흐릿해지는 이런 일들을, 우리는 정말이지 지긋지긋할 정도로 자주 봐왔다. hankookilbo.com/News/Read/A202…
11
"섹스 로봇을 통해 우리가 보는 것은 결국 성적 빈곤에 처한 외롭고 불쌍한 남성이 아니라, 인간과의 상호 작용을 두려워한 나머지 온갖 노동과 귀찮음을 감수하면서까지 시체와 사랑에 빠진 남성인 것이네요." hankookilbo.com/News/Read/A202…
12
나치가 유대인에게 별을 달게 한 이유는 무엇일까? 유대인의 외모는 일반적인 유럽인들과 한눈에 봐서 분간하기 어렵다. 그래서 독일인 사이에 섞인 유대인을 빨리 알아보기 위해 차별의 표지를 부착시킨 것이다. 구별할 수 있어야 차별할 수 있기 때문이다. hankookilbo.com/News/Read/A202…
13
기업의 여성 이사 비중이 한국보다 낮은 곳은 카타르(1.2%), 사우디아라비아(1.7%), 쿠웨이트(4%)였다. 딜로이트는 여기에 한국과 아랍에미리트(5.3%)를 더한 5개국을 ‘최하위 그룹’으로 분류했다. 중동 국가를 제외하면 한국의 여성이사 비율이 사실상 꼴찌를 기록한 셈이다.hankookilbo.com/News/Read/A202…
14
'추적단 불꽃'에서 활동하며 N번방 사건을 세상에 알린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디지털성범죄근절특위 위원장이 한국일보 인터뷰에서 '20대 남성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을 전했다. hankookilbo.com/News/Read/A202…
15
"무슨 발언을 한 것도 아닌데 커뮤니티 사이트에 왜 관심을 가져야 하는가"라는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님. 정말 지금의 성차별 광풍에서 자유로우신가요? hankookilbo.com/News/Read/A202…
16
처음 범행 대상으로 삼았던 것도 여성이고 실제 범행 당시 가장 치명적인 부상을 입힌 대상도 여성이었다. 그는 피해 여대생이 “승자 같아 보여” 타깃으로 골랐다고 진술했다. hankookilbo.com/News/Read/A202…
17
여가부가 폐지론에 대한 가짜 뉴스를 팩트체크 형식으로 조목조목 반박했습니다. 정치권에서 무슨 논란을 제기하든, 그간 '묵묵히 제 역할을 하면 된다'는 쪽에 가까웠던 여가부 내 분위기가 바뀐 것입니다. hankookilbo.com/News/Read/A202…
18
"노숙할 때는 참 여자로서 불편한 게 많죠. 짐승들은 자기가 자는 곳을 안 가르쳐준대요. 행여 잡아 먹힐까 봐요. 저도 마찬가지예요. 자는 곳을 절대 얘기하지 않죠." hankookilbo.com/News/Read/A202…
19
애시당초 적용할 수 있는 혐의조차 불분명했던 박나래 수사. 경찰이 두달 동안 질질 끌고 있는 이유는 무얼까요? 여론의 눈치를 보고 있다는 이야기가 나올 수 밖에 없는 이유입니다. hankookilbo.com/News/Read/A202…
20
빅토리아 시크릿은 ‘늙은 남자가 경영하는 젊은 여자 속옷 회사’라는 비아냥을 들었는데 남양유업은 ‘아이 키우기 싫어하는 분유 회사’로 낙인찍혀도 할 말이 없다. hankookilbo.com/News/Read/A202…
21
화형당한 마녀의 재산은 몰수되어 재판관, 고문관, 사형집행인 등에게 배분되었기에 마녀 사냥은 이익이 남는 사업이었다. 그러기에 헨젤과 그레텔 남매가 마녀를 죽인 후 마녀의 집에 있던 보석을 가져가는 것은 역사적 사실과 관련 있다. hankookilbo.com/News/Read/A202…
22
기혼여성재산법이 없던 시기 영국에는 서인도 농장주의 딸과 정략 결혼해서 아내의 재산을 손에 넣은 후, 크레올 아내를 광녀로 몰아 가두고 아내의 재산을 맘껏 쓰며 애인들과 자유로운 싱글 생활을 즐기던 귀족 남성들이 흔했다. hankookilbo.com/News/Read/A202…
23
반지하 거르고, 옥탑방 거르고, 필로티까지 거르고... 여성들은 어디서 살아야 안전하나요? 그럴듯한 아파트에 살아도 침입해 온가족을 죽이는 스토킹범도 있는데 말이죠. hankookilbo.com/News/Read/A202…
24
“여군을 목숨 바쳐 서로의 뒤를 지켜야 할 전우로 여긴다면 성폭력이나 "살면서 한 번쯤 겪는 일"이라는 말은 있을 수 없다.” hankookilbo.com/News/Read/A202…
25
일본이 앞서 나갑니다, hankookilbo.com/News/Read/A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