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정 실비아(@tokyo_seoul_mom)さんの人気ツイート(リツイート順)

101
붙잡혀서 간첩혐의가 씌워짐. 고문으로 하혈이 심했다고 한다.
102
우리가 챙겨야 하는 사람은 이 분 같은 사람이지, 전두환 사면 같은 게 절대 아님. 대체 왜 사면을 했냐고!
103
남자 밤 외출 금지, 남자 채팅 사용 금지, 최소 이 정도 법은 있어야 인류가 구원된다. 쓰레기 새끼들! 뭘 보여달래? 아저씨가 섹스를 해주고 싶다고??? 웃기고 있네. 이러고도 공기를 마시며 살고 있다니 공기가 아깝다.
104
고도경제성장과 거품경제 직후까지 일본은 도서관과 아동관을 열심히 지었는데 경기가 나빠지며 운영이 어려워져서 현재는 민간에 위탁한 지자체가 많고 도서관은 못 닫아도 아동관은 닫자는 곳도 많으며 수많은 시민들 위한 시설들이 예산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음.
105
보수 아저씨 가고 여성이 왔는데 진보야. 얼쑤!
106
아베 전 총리가 어찌 되었든 자민당에겐 굉장히 좋은 '껀수'가 되지 않을까. 선지자, 순교 등등으로 여러모로 쓸 수 있지 않을까.
107
결국 나는 연애를 원하는 게 아니라 적절하게 적절한 타이밍에 날 추앙해줄 남자를 원한다.
108
우리 모두가 이한열 학생은 되지 못하고 될 수도 없고 또 그런 일이 있어서는 안 되지만, 최소한 인간으로서 양심은 가지고 살아야 하지 않을까? 오늘 본 가장 슬픈 뉴스다.
109
피해자가 죽었는데 반성문 쓰면 형이 줄어들어. 말이 된다고 생각해? 반성문? 어?
110
피해자와 합의를 하면, 무조건 집행유예네. 가해자가 계속 협박을 해서 어쩔 수 없이 합의를 해주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걸 합의라고? 합의는 해도 안 되는 법부터 만들어야 되는 거 아닌가.
111
계곡살인과 비교해도 그 가해자 여성은 이름 얼굴 다 공개됐는데 이 남자 가해자는 당연히 모자이크고 ‘진 씨’로만 나옴.
112
“남편을 굶기는 아내가 되는” 게 대수인가? 영상의 모든 것이 여성혐오적이야
113
이번주 #그것이알고싶다 는 궁금한 이야기에서 짧게 보여줬던 그 스토리네. 여자친구를 사귀면서 보살이 하는 말이라고 여자친구를 속여서 변태짓하고 성형수술 시키고 등등 한 후 여성을 살해함.
114
어패가 있을까 말해두는데 현 구청장은 방과후교실을 없앤다는 게 아니라 학교 안으로 이전하고 아동관을 폐지하겠다고 한 것임. 그러나 아동관은 방과후교실만 있는 게 아니라 애들 아무때나 놀러가도 선생님이 봐주고 신나게 놀 수 있는 곳인데 그게 사라진다니 부모로선 어이가 없는 일이지.
115
일본에서 최고의 시설은 도서관과 아동관이다! 일본생활 30년 중 나에게 가장 큰 도움을 준 두 기관이다. 무료로 사람을 행복하게 해 줌.
116
이 사건 전에 여자친구에 대한 특수 강간이 나왔는데도 불구하고, 집행유예가 붙음. 어떻게 이럴 수가 있지? 남자라 그런 건가?
117
여성, 특히 엄마들의 표가 새 시대를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