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정 실비아(@tokyo_seoul_mom)さんの人気ツイート(リツイート順)

26
나만 읽기가 너무 아깝다. 남성분들은 꼭 읽었으면. gqkorea.co.kr/2017/03/10/%ed…
27
벌써 일본 트위터 트렌드가 '일본을 위해'이고, "아베 총리가 일본을 위해서 일한 사람인데 그런 사람에게 총을 쏘다니!"가 현재 트위터를 거의 장식하고 있다. 어떤 식으로든 국뽕의 정치적 이용은 멈추지를 않는다.
28
남편이 출장갔다가 사온 젤리. 너무 귀엽고 칼로리도 100킬로칼로리. 그릇에 담다가 실패함.
29
ソウルが「一家庭ひとりの検査を」というキャンペーンを始めた。もうどこでも誰でも何度でも検査を受けられる。
30
마흔 넘고 애도 키워야 해서 모든 걸 다 대충 볼 수 밖에 없는 나에게 자막판은 허들이 높다. 밥 하면서 보기엔 더빙판이 최고지. 영화를 자막판으로 조용히 집중해서 볼 수 있는 것도 행운이란 걸 알아야 해. twitter.com/suri__0107/sta…
31
두 남학생은 버스에서 총상을 입었지만 병원에 옮겨지면 살 수도 있었는데 이 자식이 죽이라고 하고 묻었음. news.v.daum.net/v/201810270904…
32
사람찾기는 경찰 지명 수배가 아니면 나는 절대로 리트윗하지 않을 것이다.
33
여자였으며 벌써 퇴학에 신상 다 공개됨. twitter.com/elai22617416/s…
34
결혼 1년차 단점없고 행복,이란 트윗을 봤는데 나도 결혼 8년차까지는 그랬던 듯. 애가 셋이 되고 일상과 부부관계가 무너진 것은 분명함. 아이 탓은 아니고 우리부부가 서로 인간의 가면을 유지할 수 있었던 게 애 둘까지였던 거지. 체력 정신력 경제력 포용력은 우리에겐 애 둘까지였다.
35
가출한 애 도와 준다고 하고 하루에 300통식 영업 전화 시키고, 그리고 아이가 도망가니까 돈 빌려갔다며 수배하고 그걸 또 잡아다 주고, 그러다가 아이가 떨어져서 크게 다침. 그건 아이가 자살시도했다고 함.
36
今日見たもっとも美しい記事。 「家のある人はない人のことを、豊かな人は貧しい人のことを、命や国籍や投票権を持っている人は持っていない人のことを想像するということが、投票という行為の本質なのではないかと、私は思っています」 news.yahoo.co.jp/articles/0dabb…
37
아니 <꼬꼬무>는 아무리 국뽕을 한다고 쳐도, 엘에이 폭동사건을 다루면서 어떻게 두순자 사건을 이렇게 한 마디도 안 하고 넘어갈 수가 있지. 진짜 실망이다.
38
내가 지지난해에 인연을 끊은 친구는, 하루종일 회사에서 일어난 부당함을 나에게 토로했고, 나는 애 키우며 그걸 들어주기가 너무 힘들었다. 내가 말하고 싶었던 건 바로 이런 거였는데. 내가 이걸 잘 전하지 못했다. 상사의 말을 일일이 신경쓰는 건 바로 이 수법에 걸려든 거라고 말해주고 싶었는데 twitter.com/cheeda_run/sta…
39
통일교 기자회견했네. 야마가미 용의자 어머니가 1998년부터 신자였고, 2002년경에 파산한 것은 사실이라며 수사에 협조하겠다고 오늘 기자회견함. yomiuri.co.jp/national/20220…
40
한글로 직역하면 스파이더맨의 얼굴은 얼굴이다/일본어로 해도 スパイダーマンの顔は顔だ 가 되면서, 졸지에 고이즈미 신지로 의원 되어 버리는 것이지.
41
어린 소녀들은 성매매 시키고 폭행하고 어린 소년들은 일시키고 폭행하고 이런 가해자 놈들은 100년씩 때려도 되는 건데, 왜 제대로 형을 못 주나. 살인 형량을 줘라. 아니 애가 부족해서 큰일인데, 왜 애들을 안 살리고, 어른 편을 들어?
42
우리 엄마가 항상 말했는데, 남자편 들어주는 남자는 엄청 많고 남자편 들어주는 여자도 있는데 여자편 들어주는 사람은 항상 적으니까 무슨 일이 있어도 항상 먼저 여자편 들라고 했음. twitter.com/jhk1215/status…
43
진짜 역겹다. 쓰레기 새끼들! 왜 사냐 진짜. 다 죽었으면, 인류 멸망해도 싸다. twitter.com/lukalouisriri/…
44
내가 요즘 어느 30대 초반에게 어장관리를 당하고 있는데, 딱 적절하게 연락을 해오고 좋은 말만 해주는 걸 보면, 누군가와 사귈 생각따위 없는 나에게는 어장관리 당하는 게 나쁘지 않네. 수질 좋고 먹이도 있고 마음 편하고. 누가 나 좋다는 것보다 멋있다고 끊임없이 말해주는 사람이 더 좋구나.
45
꼬꼬무 요약본 유투브 풀렸습니다. 여기서 보세요. m.youtube.com/watch?v=ZTR62s…
46
일본에도 심상정 후보처럼 열심히 뛰는 여성 당대표와 국회의원들이 있었지만, 요즘은 통 눈에 뜨이지 않는 것이(물론 국회의원으로 활동하고 있음), 그 여성들에 대한 혐오가 극심해졌기 때문이다. 자민당에 맞서느라고 매번 야당통합을 해봤지만, 그게 잘 되지 않았고,
47
동포들 사이에서 외국인이 범인이 아니기를 바란다는 소리가 나오는 게 가장 씁쓸하다. 내가 차마 이 얘기는 전하지 않았다.
49
염전노예도 그렇지만 나보다 약한 사람들을 잡아다가 공짜로 일시키고, 자기가 사람을 도와줬다고 하는 사람들이 <그알>을 보면 수 백 명, 수 천 명은 있는 게 분명함.
50
사람들이 큰 착각을 하고 있는데, 기혼여성이 못 배워서, 사랑이 전부인 걸로 착각을 해서, 결혼하면 장밋빛 인생이 시작될 것 같아서, 내가 행복해질까 자아성찰을 제대로 못해서라고 생각하는데, 아니거든요! 기혼여성 모두 행복을 찾기 위해 수많은 자아성찰을 거쳐 결혼한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