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정 실비아(@tokyo_seoul_mom)さんの人気ツイート(新しい順)

76
마지막까지 남아 싸우다 사망한 고1학생과 꿈에서라도 한 번 보고 싶다는 그 어머니.
77
아주 어린 아이도 총에 맞아 죽었다.
78
<꼬꼬무> 광주 편. 처음부터 끝까지 눈물이고 분하고 억울하고 슬퍼. 무고하게 죽은 사람들.
79
자기만 조금 배부르다고 모든 걸 남일처럼 여기는데, 우리는 모두 노동자이고 노조는 필요하며, 언젠가 누구나 다 약자가 될 수 있고 그렇지 않다고 해도 지켜야 할 것이 있으며, 그것에 민감해야 한다. 배움은 그런 것이다.
80
우리 모두가 이한열 학생은 되지 못하고 될 수도 없고 또 그런 일이 있어서는 안 되지만, 최소한 인간으로서 양심은 가지고 살아야 하지 않을까? 오늘 본 가장 슬픈 뉴스다.
81
대학생이 노동자와 함께 목숨 걸고 싸우던 시절이 점점 과거에 묻혀간다. 너무 서글프로 서러운 뉴스다. twitter.com/walkontightrop…
82
내가 너무 외롭게 살아 결혼했으나 외롭게 살고 있는 건 마찬가지다. 너무 성급하게 결혼한 것 같다. 돈 직장 친정, 셋 중 하나만 있어도 이혼하고 덜 외롭게 살고 싶다.
83
2020년 방송인데, 5.18 국가유공자가 이런 유서 쓰는 일은 막아야하지 않을까.
84
유서에 밀린 관리비 내고 화장해 달라며 딱 그만큼의 돈도 놓고 감. 결혼도 했었다는데 전과자인 자기 때문에 남의 집 딸 인생 망치고 싶지 않다며 결별했다고 함.
85
우리가 챙겨야 하는 사람은 이 분 같은 사람이지, 전두환 사면 같은 게 절대 아님. 대체 왜 사면을 했냐고!
86
이 분은 5.18유공자로 무죄도 받을 수 있었는데, 고문도 심하게 받고 어릴 때 시체 치우고 한 것도 있어서, 5.18 생각도 하기 싫다며, 재판하지 않았고 계속 빈곤에 시달렸고, 마지막 남은 2천만원으로 여행하며 처음 사람대접 받았다며, 여행에서 돌아와 사망함.
87
<궁금한 이야기> 보면 광주에서 고아로 자란 청년이 5.18 때 시체 치우는 일 하고 1년 형 살고 출소했지만 당국의 감시로 교육도 제대로 받지 못하고, 구두닦으며 사는데 트라우마와 우울증에 시달렸고 결국 극단적 선택을 한 이야기가 나옴.
88
두 남학생은 버스에서 총상을 입었지만 병원에 옮겨지면 살 수도 있었는데 이 자식이 죽이라고 하고 묻었음. news.v.daum.net/v/201810270904…
89
과거사 또는 현대사를 어떻게 청산하느냐. 국민을 죽이라고 명령한 사람에게 연금을 주는 게 과거사 청산일까? 아니 청산이란 단어가 말도 안 된다. 깨끗하게 씻어버리는 계산은 불가능해.
90
5.18 때 버스에 총격을 가하고 살아남은 두 남학생에게 죽이고 묻으라고 했던 김소령을 <그것이 알고싶다>가 찾아갔더니, 자기는 그 일로 진급을 못해 연금도 적어 1억 들여 귀농해 포도밭한다고 푸념을 늘어놓은 후, 학생들이 폭도였다고 도리어 화를 냄. 이런 사람에게 ‘연금’을 준다고?
91
상대 여성이 사망했는데도 얼굴 빳빳하게 들고 살고 있는 거야? twitter.com/Stopgigal/stat…
92
한글로 직역하면 스파이더맨의 얼굴은 얼굴이다/일본어로 해도 スパイダーマンの顔は顔だ 가 되면서, 졸지에 고이즈미 신지로 의원 되어 버리는 것이지.
93
한일번역가 머리 짚게 하는 문장. twitter.com/tom_hollee/sta…
94
내가 지지난해에 인연을 끊은 친구는, 하루종일 회사에서 일어난 부당함을 나에게 토로했고, 나는 애 키우며 그걸 들어주기가 너무 힘들었다. 내가 말하고 싶었던 건 바로 이런 거였는데. 내가 이걸 잘 전하지 못했다. 상사의 말을 일일이 신경쓰는 건 바로 이 수법에 걸려든 거라고 말해주고 싶었는데 twitter.com/cheeda_run/sta…
95
오늘 한일 뉴스 추리면, 한국은 여가부 폐지되면 성매매 합법화 될까 신난 남자들 대다수고, 일본은 4월부터 18세를 성인으로 인정해 계약이 가능해지는데 18세 여자들이 성인물 계약해 출연할까 신난 남자들 대다수다.
96
일본에도 심상정 후보처럼 열심히 뛰는 여성 당대표와 국회의원들이 있었지만, 요즘은 통 눈에 뜨이지 않는 것이(물론 국회의원으로 활동하고 있음), 그 여성들에 대한 혐오가 극심해졌기 때문이다. 자민당에 맞서느라고 매번 야당통합을 해봤지만, 그게 잘 되지 않았고,
97
이렇게 제대로 돈을 버세요. 아기도 손님이라고. 사실 일본 어디에나 키즈메뉴가 있고애들이 시켜달라면 부모야 자기 덜 먹어도 시켜주지. 저기 디저트까지 붙으면 애들이어른값할텐데. twitter.com/_wayoo_/status…
98
남편이 출장갔다가 사온 젤리. 너무 귀엽고 칼로리도 100킬로칼로리. 그릇에 담다가 실패함.
99
마흔 넘고 애도 키워야 해서 모든 걸 다 대충 볼 수 밖에 없는 나에게 자막판은 허들이 높다. 밥 하면서 보기엔 더빙판이 최고지. 영화를 자막판으로 조용히 집중해서 볼 수 있는 것도 행운이란 걸 알아야 해. twitter.com/suri__0107/sta…
100
어린 소녀들은 성매매 시키고 폭행하고 어린 소년들은 일시키고 폭행하고 이런 가해자 놈들은 100년씩 때려도 되는 건데, 왜 제대로 형을 못 주나. 살인 형량을 줘라. 아니 애가 부족해서 큰일인데, 왜 애들을 안 살리고, 어른 편을 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