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의 붉은여우는 사람이 먹이를 주는 등 야생성을 잃기 쉬운 환경이라 포획이 결정되었으나 같은 이유로 현재 포획이 힘든 상황이라고. twitter.com/platypupu/stat…
동물실험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며 대표적인 실험동물인 긴꼬리원숭이와 돼지꼬리원숭이의 개체수가 급감. 결국 멸종위기 등급이 멸종 위기 단계로 갱신됨.
새가 악어의 입안을 청소하는 모습 자체가 현대에 과학적인 증거가 전혀 없음. twitter.com/platypupu/stat…
토론토동물원에서 아기 레서판다가 태어났다는 소식.
꺼져 인간들아.
우비라야라의 화석은 브라질에서 발견되었음에도 브라질 저자 없이 독일에서 신종으로 논문이 발표되었다. 최근 이 화석이 브라질에서 불법적으로 반출되었을 가능성이 크기에 독일에서 브라질로 화석을 반환하기로 결정. 관련 논문은 작년에 철회된 상태.
벌매는 주로 벌과 말벌의 유충을 먹고 산다. 말벌집을 찾기 위해 죽은 동물을 미끼로 놓고 먹이를 집으로 가져가는 말벌을 추적한다고.
양진이. 흔하지는 않은 겨울철새.
런던동물원에서 이번에 태어난 수마트라호랑이들의 사진을 공개. 가장 희귀한 호랑이 아종으로 야생에 남은 수마트라호랑이는 300마리 정도로 추정된다.
소백산에 방사된 개체들 많은 수가 밀렵으로 희생되는 상황. twitter.com/platypupu/stat…
어른 안계시니?
모나크나비의 적색목록 평가 등급이 위기종으로 갱신되었다는 소식.
철갑상어 26종의 적색목록 등급이 재평가되어 이제 26종 전종이 멸종위기종이 되었다. 17종이 위급 등급. 그중 양쯔강주걱철갑상어는 완전 멸종으로 평가.
참고래의 약 5%는 하얗게 태어나는데 생후 1년이 지나면 어미와 같은 검은색으로 변한다.
나.무.두.드.리.지.마.
야생에 방사되었지만 밀렵꾼의 올무와 창애에 의해 앞발을 잃은 멸종위기종 붉은여우들.
수상하게 과일을 닮은 가면올빼미.
천산갑 울면서 작업했는데 잘나왔네.
우크라이나 추산으로는 현재 5천마리 이상이 죽은걸로. twitter.com/platypupu/stat…
2018년 신종으로 보고 된 중앙아프리카긴코악어. 심각한 멸종위기종.
무릉도원이네요.
63빌딩의 아쿠아리움 아쿠아플라넷 63이 63씨월드 시절에는 해달이 존재했다. 1994년 쯤. 새끼 낳고 조개껍질도 주워 모으던 이 해달들은 2000년 이후 어디로 어떻게 사라졌는지 전혀 정보가 나오지 않는다. 담당 사육사분이 굉장히 열성적으로 연구하고 키우셨는데 대체 어디로 갔지.
뭐임? 뭐야? 뭐임? ?
오키나와의 외딴 섬 구메섬에서 수십마리의 푸른바다거북이 칼에 찔린 상태로 발견. 대부분 목을 찔려 숨진 상태였다. 범인은 체포되었는데 그물에 걸린 바다거북을 풀어주려는 와중에 벌어진 일이라는 궤변을. 바다거북이 해초를 먹어 물고기 산란장을 망친다고 생각하는 일부 어부들이 존재한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