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동물원의 코모도드래곤 라자가 11살 생일파티를 했다고.
이정모 국립과천과학관 관장님께서 추천사를 써주셨습니다. 책을 쓸때 고민하던 부분을 바로 캐치해주시다니! twitter.com/platypupu/stat…
호랑이도 상자 좋아함.
오리넉울 1년치를 갈아 넣은 책이 곧 눈앞에! 103종의 멸종위기 동물들의 이야기가 들어 있습니다! 온라인 오프라인 구매 가능 시점은 조만간 공지드리겠습니다.!
뉴스보니 30도나 되는 물을 온도를 내려서 방류한다는 이야기를 못봄. 우리는 이미 이게 얼마나 문제가 될지 경험했음. 공장에서 뜨거운 물을 그대로 방출하면서 열대어인 구피가 한겨울에도 월동이 가능한 일명 구피천들이 전국에서 제법 발견됨..
유튜브와 틱톡을 중심으로 이런 가짜 동물 구조와 충돌 영상이 새로운 형태의 동물학대 유형으로 떠오르고 있는 것 같다.
5월에는 곰팡이성 질병으로 매우 쇠약해진 범고래가 센강에서 발견되었는데 구조는 실패하고 죽은 상태로 다시 발견됨. twitter.com/platypupu/stat…
프랑스 센강에서 벨루가가 발견됨. 수도에서 북쪽으로 약 70km 떨어진 곳까지 이동한 벨루가는 매우 쇠약해진 상태로 먹이도 거부중. 왜 센강에 나타났는지는 미스테리. 현재는 구조작전중.
고프로를 훔쳐 도망가는 케아앵무.
꾸물 꾸물.
검은색 신발만 공격하는 육지거북이.
가방은 2018년 런던 공항에서 영국 세관에 의해 압수되었으며 불법 야생 동물 거래의 영향을 강조하기 위해 동물원에 전달되었다.
런던동물원에 전시된 샴악어. "이 가방은 동남아시아와 인도네시아 전역의 느리게 움직이는 강과 시내에서 수영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 75년 동안 80퍼센트 이상의 샴 악어가 사라졌습니다. 샴악어와 같은 많은 동물들이 불법 야생동물 거래의 일환으로 그들의 가죽 때문에 사냥되었습니다"
얘가 자르고 남은 부분 얘가 쓴거임? ㅋㅋㅋㅋㅋ
자신을 팔려는 계부를 피해 양쯔강에 몸을 던진 소녀의 환생이라는 전설을 지닌 바이지. 양쯔강돌고래는 중국의 공업화로 인한 오염과 극심한 어류남획, 사냥으로 2002년 사육중이던 수컷 치치가 죽은 후로는 멸종한 것으로 보고 있다. 야생에 살아 있다 하더라도 이미 기능적 멸종상태일것으로.
저는 세상에 이런일이에 출연할 생각이 전혀 없습니다. 제 SNS 계정들과 메일로 몇년 째 출연제의가 오는데 항상 연락하는 작가분들이 바뀌어서 그런지 출연할 생각 없음이 전혀 전달이 안되네요. 이제 좀..그만...봅시다..우리...
아직 코로 물을 마시는 법을 모르는 아기 코끼리.
국내 마지막 남방큰돌고래 비봉이가 야생으로 돌아갈 예정. 비봉이는 불법 포획 후 17년 동안 돌고래쇼를 하며 보냈다. 비봉이는 최근 사육사의 지시를 거부하는 모습을 보였다. 여전히 국내 수족관에는 20마리가 넘는 돌고래들이 갇혀 있다.
살려줘!!!!!!
아기 아메리카들소.
서울숲 서울 탐조하는 분들 사이에서 제법 악명이 높구나. 새가 없는 걸로... 생태없는 생태공원이네.
피닉스동물원에서 5마리의 검은발족제비가 태어났다는 소식. 이름을 대중공모할거라고. 검은발족제비는 북미에서 가장 위험에 처한 포유류중 한종.
푸른바다거북의 최대 산란지중 하나인 레인섬의 암수 성비는 최근 조사 결과 116 대 1로 나타났다. 엘살바도르의 매부리거북은 85퍼센트가 암컷이었다. 지구가열화로 인해 부화 온도가 성별을 결정하는 바다거북의 암컷 비율이 극적으로 올라가는 중. 앞으로 바다거북의 미래를 더 어둡게 할것.
한입만 먹을께.
화식조의 안쪽 발톱은 매우 거대하다. 엄청 위험한 새로 알려져 있지만 제법 과장된 측면이 있다. 몇건 안되는 사고사례중 최초의 사망사례의 경우 16세 소년이 화식조를 발견하고 때려 죽이려다 반격당해 죽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