털코웜뱃. 못생긴 귀여움.
덤불개는 갈기늑대와 생물학적으로 친척관계. twitter.com/platypupu/stat…
까마귀는 똑똑해.
너... 봤구나?
종이 공룡~
그렇지만 이제 와 수십년 된 나무들을 뽑고 새로 심는다? 난 반대일세.
현재와 같이 단순 채집과 체험 위주의 생태교육은 지양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현장에 오래 있던 분들은 여전히 생태교육은 이렇게 해야 한다고 강력히 주장하는 지라 수업을 어떻게 짜야 할까 제법 고민하던 시기가 있었다. 지금은 생태교육을 위해 자연 조금 훼손 가능이라는 현장 자체가 짜증남.
도시가 확장하며 오히려 주변 야생 서식지를 황폐화시켜 야생동물들이 상대적으로 더 풍요로운 도시내 공원이나 녹지로 모여드는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이런 생태적 재배치는 기후위기가 심화될수록 더 심해질 것이다.
저 게 저 캐쉬템쓰네.
앗쒸 깜짝이야. 사람이잔아.
대단한 규모를 설명중.
수명을 기준으로 하겠다지만. 지방정부들이 그 기준을 따를까..? 아닐 듯. twitter.com/platypupu/stat…
바닐라빈 이라고 하지만 콩이랑 전혀 상관 없는 난초과 식물인 바닐라. 멕시코가 원산지이며 특정 벌에 의해 수분 되다 보니 다른 지역에서 재배할때는 사람이 직접 수분시켜줘야 한다.
떼베짜는새는 아프리카에 살며 거대한 공동 둥지를 짓는 것으로 유명. 근래엔 사람들이 베어낸 나무 대신 전봇대에 둥지를 짓는 중. 전봇대는 살아 있는 나무가 아닌지라 종종 부러지는 모양.
1976년 케냐에서 촬영된 거대한 코끼리무리. 피터 비어드.
곰멘나사이.
야생 칠면조에게 쫓기는 사람들.
사탄잎꼬리도마뱀붙이.
뭐임? 뭐야? 뭐임? ?
흑범고래의 이빨.
패러독스개구리는 다 자라면 올챙이 때 크기의 3분의 1에서 4분의 1까지 크기가 오히려 줄어든다. 그래서 역설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뽁뽁뽁뽁 원반날개박쥐에게는 매끈한 표면에 흡착할수 있는 일종의 빨판이 달려 있다.
눈송이처럼 생긴 덴드로가스테르는 불가사리 몸속에 기생하는 갑각류의 일종이다. 낭흉류라고 함. 가운데 작게 튀어나온 부분이 머리이며 나머지 가지 부분은 전부 알주머니다.
전국 최대 두꺼비 산란지인 대구 망월 저수지의 수문이 열려 수백만마리의 두꺼비 올챙이들이 말라 죽었다. 망월지 일대 생태·경관보전지역 지정을 앞에 두고 이곳의 개발을 원하는 사람들의 소행으로 추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