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강릉의 한 정육점에서 고기찌꺼기를 훔쳐 먹다가 들킨 붉은여우. 방사된 소백산에서 약 400km를 이동했다고. twitter.com/platypupu/stat…
개구리 중 유일하게 과일을 먹는 개구리인 브라질청개구리. 최근 꽃에서 꿀을 먹는 모습이 관찰되었다. 이 과정에서 식물의 수분을 돕는 것으로 추정됨.
그리고 이미 선박 충돌로 인해 상처가 생긴 것으로 보이는 돌고래 백도가 존재한다. twitter.com/platypupu/stat…
천산갑 울면서 작업했는데 잘나왔네.
아기 팔라스고양이. 마눌이라고도 부른다.
스페인과 포르투칼 연안에서 범고래와 인간의 충돌이 최근 급격히 증가해 2020년 이후 200건이 넘었다. 범고래 무리는 항해를 방해하거나 적극적으로 범선을 공격해 침몰시키기도 했다. 인간에 대한 복수보다는 일종의 놀이문화가 아닐까 하는 추측.
소라는 약한 녀석들만 쓰는거다. 돌에 구멍을 내고 소라 대신 사용하는 소라게의 일종.
아바타2는 세상에서 가장 돈을 많이 쓴 고래잡이 반대 영상물일지도.
새끼를 업고 다니는 어포섬.
스코틀랜드지방에서는 양을 노란색이나 주황색으로 염색한다고 한다. 보통은 도난방지가 목적이며 초원에서 양을 더 찾기 쉽게 하며 양을 더 돋보이게하기 위함이라고.
큰귀쏙독새. 동남아시아와 인도 서부의 습한 열대우림에서 서식함.
내손위에서 킬각 재는 사마귀.
검은색 신발만 공격하는 육지거북이.
뭔가 음모를 꾸밀 것 같은 완두콩들.
프랑스 센강에서 벨루가가 발견됨. 수도에서 북쪽으로 약 70km 떨어진 곳까지 이동한 벨루가는 매우 쇠약해진 상태로 먹이도 거부중. 왜 센강에 나타났는지는 미스테리. 현재는 구조작전중.
공룡 발바닥도 사실 말랑했다는 사실.
#PortfolioDay 종이로 새를 만듭니다.
하울링하는 메뚜기쥐. 영역표시의 일환이다. 다양한 동물들의 독이 일으키는 통증 반응을 거부하고 막아버리는 신경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다. 고로 전갈에 찔려도 안 아픔.
영화 프리윌리에서 윌리를 연기한 케이코는 약 20년을 아쿠아리움에서 보냈다. 영화 흥행 이후 케이코를 자연으로 돌려보내자는 운동이 일어나 1998년 아이슬란드로 가서 야생적응훈련을 했다. 하지만 케이코는 끝내 야생범고래 무리에 합류하지 못했다. 2003년 케이코는 폐렴으로 세상을 떠났다.
어잇. 어허이. 물지마.
*시청 주의* 2013년 추라우미 아쿠아리움에서 카메라 플래시에 자극을 받은 참치가 수조의 아크릴로 돌진해 죽은 일이 있었다. 반짝이는 플래시를 작은 물고기로 착각했을 것이라고. 동물원과 아쿠아리움에서 플래시 금지인 이유는 이유가 있다.
2019년까지 아마존 조류 약 1만 5000마리에 대한 데이터를 조사한 결과 77종 중 3분의 1은 날개길이가 유의미하게 길어 졌으며 36종은 10년마다 약 2%씩 체중이 줄어들었다. 원인은 기후위기. 기후변화 덥고 건조한 날씨가 계속 이어지며 에너지를 비축하기 위한 체형변화로 보임.
자이언트 판다의 무는 힘은 반달가슴곰보다 강하다.
육아의 무게.
아기 아메리카들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