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고지고(@ddanziabba)さんの人気ツイート(新しい順)

501
언론이 늘 대통령한테 인색하고 야박하진 않았다. 대통령이 프랑스를 가던, 아프리카를 가던, 캐나다를 가던, 중남미를 가던, 항상 링거투혼 외교라며 받들어주던 시절도 있었다.
502
뭐.. 대통령 쌈치기 하는 거 까지 전해야 하는 거 아니지만, 이게 그래도 이준석이 자전거 2분 타는 거 보단 중요하지 않겠나.
503
ㅋㅋㅋ 하.. 정말 드럽게 쪼잔한 조선일보. 시진핑 옆자리 박근혜 대통령 최고대우 어쩌구 전하던 신문이, 영국에 연락해서 '여보세여? 진짜루 한국 대통령 대우해준거 마자여? 그쵸? 아니져?' 이걸 확인하고 있을 줄이야..
504
[서민 "文 따릉이 탔다면 '친환경 대통령' 난리 나지 않았을까" .. in 동아일보] ↑ 푸.. G7 상석도 무시, 스페인 국빈방문도 개무시하는 언론이.. 문재인 자전거 타는 걸 보도해주겠수? 생각이란 걸 좀..
505
모스코바3상회의.. 포츠담회담.. 얄타회담.. 헤이그만국평화회의.. 한번도 최고 선진그룹 국제회의에서 우리 목소리를 내지 못하던 시대를 극복하고, 이제 우리 목소리 낼 수 있게 되었고.. 왜나라 일본은 여전히 우리를 배척하고, 아직도 한국 보수 언론은 친왜다.
506
G7보다 따릉이가 더.. 한겨레가 이꼴이니 여타 신문들 말해 뭐해.. 아니지. 요즘엔 쟤들이 더하긴 하지.
507
내가 어제 온통 이준석 이준석이라며.. '기자들아, 제목에 '이준석' 걸고 내보내면 클릭수로 런닝게런티라도 받니?' 라고 물었었는데.. 다시 물어볼게. 기자들아, 정말 제목에 '이준석' 걸고 내보내면 보너스라도 받니? 어떻게 한국/오스트리아 정상회담 기사 제목에까지 이준석이 들어가니?
508
정말 궁금해서 묻는건데.. 기자들아, 제목에 '이준석' 걸고 내보내면 클릭수에 따라 런닝게런티라도 받니?
509
TV뉴스뿐이랴.. 포털에서마저 대통령은 사라지고 하도 이준석 이준석 거리길래.. 도대체 이준석 글씨체가 얼마나 화제길래 클릭해 보니.. 이런 옘병.
510
괜히 기자들한테 감정 있어 비판하는 게 아니라.. 바로 옆 일본에서 G7회의중일때, 그중 한 국가라도 만나 외교할 생각은 않고, 이 시기에 왜 먼 아프리카를 가냐고 놀림 받던, 박근혜의 우간다 케냐 방문은 저렇게 중요하게 보도해도, 문재인의 G7과 오스트리아 국빈방문은 쌩깐다는 거..
511
대통령이 EU 회원국을 국빈방문중이고, 수십명의 기자들 세금지원 받으며 동행취재 가면 뭐해.. 어느 얼라 정치인 눈물퍼포먼스는 전해도 대통령 소식 전할 시간은 없다는데.. 하긴 G7도 아웃 오브 안중인데, 오스트리아 국빈방문쯤이야..
512
하여튼 '쇼' 달인 국힘당. 조사권한 없는 감사원에 부동산 조사 맡기려다 욕 먹고 결국 권익위에 맡겼다고 하더니.. 권익위 : 조사 해달라는 공문이 와 있는 건 맞는데.. 다른 정당들은 다 한 직계 존비속 가족 개인정보 동의서를 제출하지 않아서 조사 못함. news.v.daum.net/v/202106141955…
513
지하철역에서 내려서 걸어서 2분 거리를 굳이 따릉이를 타든 안타든 쇼든 아니든 그게 중요한 게 아니라, 어느 얼라 정치인이 장삼이사 아무나 다 타는 자전거 탄 뉴스를, 서방선진국 집단회의중 가장 중요한 G7 정상회담에 참석중이 자국 대통령 뉴스보다 더 띄워주니 시끄럽지.
514
모든 동맹국들이 가지 말라던 박근혜 중국 전승절 행사조차 자리배치로 대접받는다며 찬양하던 언론들이, 중국 행사와는 비교 안될만큼 중요한 동맹들의 가장 중요한 회의에서 한국 영국 미국이 나란히 앉아도 다루질 않아.. 만약 박근혜가 G7 저 자리 앉았다면 보름치 찬양감 기사일텐데.
515
친일보수족벌언론에서, 한국 대통령이 참석한 G7 회의 뉴스가, 한국 대통령이 참석하지 않았던 G7때보다 적은 건.. 스가가 쩌리 대우를 받아서야? 아니면 한국 대통령이 참석해서야?
516
뭐 늘 그런 건 아니지만 대개, 중요한 기사는 길고 덜 중요한 기사는 덜 길다. 'G7에 한국 등 참여 확대를 반대하는 일본' 기사와, '어느 일개 커피숍 사장의 문정권 비판' 다룬 기사의, 길이를 보자. 정성도 저런 정성이 없다. 좀스럽기가 저런 좀스런 기사가 없다.
517
순간샷으로 누구 조롱하는 게 얼마나 유치한 일인가 잘 알지만, 아마 아래 사진들에서 문과 스가가 바뀌었다면, 보수댓글러들 한창 '소외된 문 혼자 뭐하냐' '뭔가 읽는 척 마라' 조롱 한창이고, 보수종편은 네티즌 여론이라며 '文 왕따논란' 꼭지로 매시간 내보내고 있을걸?
518
영국에서 반대 그림이 올라와야, 극우 언론 유튜버 일베류들 몰려들어 "왜 한국 대통령만 마스크 무장하고 맞이하냐. K방역이라더니 선진 일본에 차별받는거 봐라" 라며, 자학적 댓글놀이 하고 있을텐데.
519
영국언론 : 한국 보수언론들 영국같은 백신 선진국들 마스크 벗고 일상복귀하는데 한국은 언제나 그러냐는 기사에, 한국 550명 확진자 나온 날 영국은 7540명 나온다. 거기가 천국이라고 그랬는데 믿기 어려웠지? 한국에 확진자 560명 나온 오늘 영국은 다시 8000명이 넘었네. 8125명.
520
국민의힘 : 천안함 유공자 인정받은 게 몇 안돼? 이럴수가 있어? 우리가 힘써볼게. 천안함 생존자 : 천안함 일어난 게 이명박 정부고, 다음이 박근혜 정부다. 그러나 11년 보수정권보다 문재인 정권때 더 많이 유공자 인정됐다. 함장님 명예진급도 문대통령이 해줬다. news.v.daum.net/v/202106121248…
521
한국 대통령이 참석한 G7 정상회의 뉴스가, 한국 대통령은 참석도 안하던 시절 G7회의 뉴스보다 노출이 적다. 그 자리엔 바리바리 양세바리 또래의 얼라 정치인 뉴스가 독차지 하고 있다.
522
한국언론 : 영국같은 백신 선진국들은 마스크 벗고 일상으로 복귀하는데 한국은 언제나 그래? 영국언론 : 아냐아냐.. 한국은 어제 550명 확진자 나왔다며? 여기 영국은 아직도 하루 확진자가 7540명 나와. 거기가 천국인줄 아러.
523
환상의 짝꿍 검사 : 저게 저분이 맞어? 진짜 저분이 맞어? 정말 저분이 맞어? 확실히 저분이 맞어? .. 어머 그 사람은 맞는데 공소시효가 끝났네.. 판사 : 저분 유죄가 맞어? 진짜 저분 유죄가 맞어? 정말 저분 유죄가 맞어? 확실히 저분 유죄가 맞어? .. 일단 풀어드리고 다시 수사해봐.
524
어느 집 사위는 대표적 마약인 코카인 필로폰 엑스터시를 투약해도 집행유예로 풀려나고.. 뉘집 아들은 합법이냐 불법이냐 곳곳에서 논쟁중인 대마초를 피고 법정구속이 되고.. 그제 어제 오늘 다시 한번 깊게 느낀다. 검찰 법원, 한국 사법부 정말 문제 많다.
525
[윤석열 첫 대변인, 이동훈 조선일보 논설위원 내정] 기다리던 영화 시즌2를 만난 기분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