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1
민주당이 필리버스터 종결 요청을 하였답니다. 24시간이 지나고 내일 일욜 8시10분에 본회의에서 의결합니다. 걱정은 마십시오. 국힘당이 신청한 남북관계특별법 필리버스터가 또 기다리고 있답니다. 물론, 걱정됩니다. 확진자 증가세가 두렵고 국회 할 일은 뒷전이 되니까요.
352
펄펄 눈이 옵니다. 하이얀 초설 위에 발자욱 찍는 재미를 맛봤구요. 다행히 날이 푹해서 차도위 눈은 바로 녹고있습니다. 내일 서울이 영하 9도라는데, 오늘 안녹으면 큰일이죠. 본회의장 필리버스터 풀어주러 저녁8시에 국회 본회의에 3백여명 모이게 됩니다. 여러분은 부디 코로나 거리두기 방어!
353
지금 더민주 김용민 의원이 국회 필리버스터 하고 있습니다. 검찰개혁의 필요성에 대해서, 권력견제에 대해서. youtube.com/watch?v=inPb6a…
354
355
유승민, 안철수. 지난 대선에서 공공임대주택 공급 확대하겠다, 소형주택 확대하겠다 공약했었죠? 그러려면 차라리 26억 아파트전세 이혜훈이나, 26억 상속 두 아들 금태섭 비판해야죠? 열린민주당 최고위 모두발언입니다. facebook.com/jkspace/posts/…
356
357
유승민과 안철수의 공공임대주택 폄하. 화가 끓어오릅니다. 평생 고급주택에서만 사는 사람들, 26억 전세아파트에 사는 이혜훈, 26억 재산 가진 두 아들의 금태섭에게 한마디라도 해봤습니까? 대선공약에는 왜 공공임대주택 공급 확대를 넣었습니까? 정말 분노스럽습니다. youtube.com/watch?v=KSYhKN…
358
필리버스터 종결하고, 개혁입법 마무리하고, 윤석열 징계 매듭짓고. 이제 악의-카르텔-칼춤은 뒤로 하고 우리 삶의 진짜 이슈에 집중합시다. 도대체 얼마나 소란을 떨어왔습니까? 어제 주호영 마지막 발언을 보니, 반성도 없고 국민에 대한 사과도 없고 그저 악의적 흡집내기에 과몰입. 딱합니다.
359
김종인위원장발 사과는 맛이 안나고, 징계위발 2개월 정직은 씁쓸합니다. 국민의힘이 반성하는 지 의문이고, 윤석열 검찰총장 사전에 반성 개념이 있는지도 의문입니다. 깔끔한 매듭은 아니지만 현실에서 공수처장 선임, 그리고 검찰 제식구감싸기와 은폐에 대한 특검. 또 한걸음 걸어갑시다.
360
이슈 중심에 서는 건 김진애의 운명? 법사위 검찰개혁이슈에서 이제 국토위 부동산 이슈 한가운데 섭니다. 어제 첫 입성 인사. 건강한 부동산 생태계를 위해 금융정책-조세정책-주택정책 세 개의 축을 명심하고, 제 평생과제 '균형잡힌 주택정책'에 집중하겠습니다. youtube.com/watch?v=q8YvdE…
361
어쩌면 예상을 한 치도 빗겨나지 않는 국힘당 공수처장추천위원 사퇴. 이렇게 또 '침대축구'하며 새로 추천위원 추천하겠다며 또 열흘 더 늦추려하려는 것 모를 국민 있습니까? 내일 열릴 공수처장추천위원회, 부디 결론을 내기 바랍니다. news.v.daum.net/v/202012171414…
362
공공임대주택에 대한 국힘 김은혜 발 가짜뉴스. 리모델링에 4.5억 들었다, 밤샘 드릴작업, 방수가 안되는 사진 등, 다 가짜뉴스군요. 4천만원, 가구배치만, 인터넷에 떠돌아다니는 사진. 김은혜 의원은 국토위이고, 앵커, 이명박 청와대 대변인 출신. 팩트체크가 기본이건만! youtube.com/watch?v=IzR1iS…
363
<김성회옳은소리> 10만 돌파를 축하합니다. 김진애TV 구독 9.74만인데 영차영차 올라가야죠? 조회수로는 아직 이기고 있으니^^. 김진애TV에 구독 클릭 하나로 크리스마스 선물을 주시지요. 기대하겠습니다. youtube.com/c/%EA%B9%80%EC…
364
댕댕아, 공감능력없는 주인 만나 고생한다.(페북에도 소개) twitter.com/New_paradigm/s…
365
임당도돌 엄마로서 개와의 교감에 대해서 많이 공부하고 훈련했답니다. 산책요령 첫째, 개가 발을 떼며 움직일 때 주인이 발걸음을 하고요. 둘째, 줄은 길지 않게, 사람 옆에 동행하듯 거리를 맞춰주고요. 셋째, 보폭과 속도를 개에 맞춰줘야(작은 개일 때는 더욱!). 바로 댕댕이와의 교감!
368
자가격리기간부터 [유튜버프렌즈]를 못하고 말았지요. 박주민 의원 섭외해놓고 무산된 게 너무 아깝습니다. 오래전에 예약해놨고, 크리스마스 연말을 위해서 기획한 [유튜버프렌즈:정치는 영화다]를 오늘 저녁 7시부터 영화유튜버 '거의 없다'님과 함께, '도시사랑'에 대한 주제로. 기대해주세요.
369
국힘당이 일감몰아주기로 재산 늘고, 기자에게 3천만원 제공하겠다던 아버지를 둔 전봉민의원을 조치하겠다는데, 박덕흠의원처럼 탈당 처리? 전봉민 일가의 부산 개발프로젝트가 제2의 엘시티가 될 위험이 높음을 국감 법사위에서 제기했습니다. 검찰이 조사하는 척이라도? news.v.daum.net/v/202012221045…
370
예상했던대로 국힘당 전봉민 의원 탈당했네요. 국힘당은 책임이 없어지는 건가요? 'ㅂ자 돌림병'을 퍼뜨리는 부정부패부실비리비위반칙의 축? news.v.daum.net/v/202012221642…
371
오늘 아침 8:10분엔 김어준의 뉴스공장 스튜디오. 세번째 출연입니다. 소수 정당에 대한 배려 타임. 투샷 좋아하시죠? 팽팽한 긴장감에 아슬아슬하시지요? 그렇지만 시원하시지요? 공인들의 공적 시간이지요. 건투!
372
국토위 인청. 발언이 좀 셌죠? 하지만 국힘당이 어떤 당입니까? 박덕흠, 전봉민 부동산마피아 배출한 당 아닙니까? 평균 48억재산, 수백억 자산가들이 수두룩한 국힘당. 변창흠후보 실언이 실망스럽지만, 최초의 전문가 국토부장관후보, 안전사고방지를 사과이상으로 실천! youtube.com/watch?v=i-nSHK…
373
결국 법원의 검찰 편들기인가요? 사모펀드 혐의도 무죄, 증거은닉도 무죄인데, 표창장 위조라며 4년 선고? 잔고증명서 위조는 했으나 고의가 아니라는 윤석열 검찰총장 장모는? 위헌이나 위법은 아니라며 무죄 난 사법농단 임성근 판사는? 표창장과 인턴확인서가 더 위험? news.v.daum.net/v/202012231541…
374
인청에서 전문가로서 또 야당 의원으로서 문재인정부의 부동산정책 시행착오 3가지를 지적했습니다. 국힘당도 만족하시겠지요? 근거있는 비판과 대안 제시는 국회의원의 책임입니다. youtube.com/watch?v=xKl3nd…
375
사모펀드 무죄이나 표창장 위조 유죄만으로, 이해할 길 없는 정경심 1심 4년선고와 법정 구속. 네 가지를 정리해봤습니다. 공수처 출범, 미룰 수 없습니다. 판사도 사람인지라, 확증편향과 언론플레이와 판사사찰 압력으로부터 자유롭지 못합니다. facebook.com/jkspace/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