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1
변창흠 식 역세권 특별법에 대한 경고음을 확실히 냈습니다. 특별법 밀어붙였다가 자칫 MB표 뉴타운 특별법 광풍이 될 위험이 있으니까요. 땅값 올리고 투기꾼 배불리면 안되죠. 더불어민주당과 국토부가 당정협의를 했다는데, 끼지도 못하고, 사방에 의견 전합니다. facebook.com/jkspace/posts/…
402
꿀잼 김진애TV 벌써 구독하셨겠지요? 서울시장 출마선언 하는 날, 10만 돌파했으니 참 상서롭지요? 6개월만에 10만 달성, 조회수 6백만 이상, 경이로운 성장 속도라 뿌듯합니다만, 더 많은 지지 필요합니다. 주변에 널리 권유해주세요.
youtube.com/c/%EA%B9%80%EC…
403
김어준의 뉴스공장을 없애겠다는 국힘당 서울시장 후보들. 자신들의 낮은 존재감 때문인가요? 나경원-하태경-이혜훈 등, 뉴스공장 출연으로 뜬 국힘당 정치인들을 질투해서인가요? 보수종편들의 문재인정부에 대한 수준낮은 저주와 조롱과 폄훼 프로그램들은 보이지도 않나요?hani.co.kr/arti/politics/…
404
낯뜨겁군요. 서울시장 나가겠다는 여자들은 티비조선 '아내의 맛' 정도는 내야된다는 겁니까? 시대착오, 전근대적, 공사구분 안되고, 여성 고정관념을 강화하는 프로에 나가야 합니까? 선거 92일 전에? 이미지만 있는 여성정치인들을 과연 스마트한 서울시민들이 반길까요? news.v.daum.net/v/202101061648…
405
영하 15도 출근길 조심하세요. 출근시간도 늦춰주시기를. 다행히 서울의 폭설이 한밤중에 계속되진 않았군요. 대문앞은 치워놨지만 골목은 빙판입니다. 지난밤 겨우 집에 도착하셨지요? 오늘아침, 부디 안전하시기를! 눈치우느라 고생하시는 서울시 공무원들께 감사드립니다. news.v.daum.net/v/202101062257…
406
국힘당의 '침대축구'는 계속된다. 이번에도 카르텔의 끈끈한 힘이 작용할까? 공수처장 후보 추천조차 걸고 넘어지는 국힘당. 국힘당이 추천한 두 추천위원이 서울법원에 집행정지 신청했답니다. 눈 똑바로, 눈 크게, 주먹 불끈, 단단한 목소리로 대응합시다. news.v.daum.net/v/202101070500…
407
오세훈의 이상한 조건부 출마. 이게 다 '안철수 단일화의 맛' 때문 아니겠습니까? 엉거주춤, 지지부진하게 만드는 안철수 단일화, 이번이 다섯번째인가요? 딱한 국힘당도 제대로 맛을 보겠군요. 우리는? 정도로! 용기있게 패기있게!
hani.co.kr/arti/politics/…
408
[인터뷰} 김진애, "안철수 지지율? 토론 한번만 하면 사라질 신기루"
view.asiae.co.kr/article/202101…
409
트럼프의 페북-트윗 계정을 정지. 국회의사당 난입과 폭동과 사망과 트럼트대통령의 선동에 미국의 민주주의가 2백년 후퇴한다며 내려진 조치. 선거기간 때는 트럼프 인터뷰 중계 중단도 했던 미국 언론. 우리 언론-유튜브-SNS 시사하는 바 큽니다. news.v.daum.net/v/202101080421…
410
오늘 오전 코로나백신 현안질의. 국정책임 정세균 총리는 단호했고, 방역책임 정은경 청장은 담백했습니다. 아무리 국힘당 의원들이 소리쳐도 국정방역의 책임을 다하는 문재인정부의 공직자다운 공직자들입니다. news.v.daum.net/v/202101081717…
411
극보수언론이 띄워주는 인물들의 태도와 내공을 의심해볼 만 합니다. 출마 앞두고 인물 예능에 출연하는 정치인들, 자문해보십시오. 자신이 없는 겁니까? 세탁이 필요한 겁니까? 특혜를 누리겠다는 겁니까?서울시장을 '아내의 맛'으로 하겠다는 겁니까? news.v.daum.net/v/202101082206…
412
"서울시장 출마자에게 비례승계나 묻고 복붙 기사 쓰는건 '기자질'입니다. MBN은 안그러시겠죠?" 이 정도 인터뷰는 해야 정치인의 바람직한 대언론태도 아닐까요? 그래도 MBN은 불러줬습니다. 다른 종편? 편집 안당하는 생방송이라면, 깊이 고민하겠습니다. youtube.com/watch?v=-iEM7I…
414
중앙일보와의 인터뷰 기사가 나왔습니다. 발언 요약이고 영상 요약이라 제 원뜻이 잘 전달될 지는 모르겠으나 상대적으로 핵심만 짚어서 쓴 기사군요. 전체 인터뷰 영상은 꼭지로 나누어 김진애TV에 올리겠습니다.
news.v.daum.net/v/202101100501…
415
mbc시선집중에서는 출마선언한 안철수나 김진애는 인터뷰 안하고, 출마 전 나경원이나 조건부 출마를 말한 오세훈을 차례로 인터뷰하네요. 어딘가 이상한 그림 아닙니까? 씁쓸합니다.
416
확진자 451명으로 떨어졌습니다만 긴장을 풀 순 없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한파에 강하고 백신접종 2월부터 시작해서 집단 면역 생성될 때까지 수개월이 걸리니까요. 정은경 청장 말처럼 11월 다음 한파 올때까지 집단면역 생성이 목표가 되겠지요. 모두 마스크와 거리 두기!
417
mbc시선집중 수욜 출연 확정했습니다. 재가 메시지 띄운 다음에 작가가 바로 연락왔답니다. 지난 주말부터 섭외는 왔었는데, 일정을 확정하지 못했었다는 전언업니다. 열심히 요청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열린민주당과 후보에 대한 언급이나 요청이 없는 언론에 대해 섭섭한 것은 어쩔 수 없지요.
418
열린민주당은 서울시장 후보추천을 위한 경선 실시를 발표한다고 합니다. 본선거에 제대로 임하려면 경선부터 통과해야죠. 저는 여성가산점을 받지않겠다는 뜻을 당 공천위에 전했습니다. 지역구에서 여성-신인 가산점은 필요하지만, 광역단체장은 그 무게상 여성가산점이 불필요하다는 소신입니다.
419
열린민주당 서울시장 경선 후보와 일정이 발표되었습니다.
정봉주 전 의원님과 저 김진애 두 후보입니다...저는 공정경선을 위해 일체의 당직을 내려놓고 바로 강민정 의원님이 열린민주당 원내대표를 맡게 되십니다. 응원 많이 해주십시오.
facebook.com/jkspace/posts/…
420
보기좋은 그림이지요? 우상호와 김진애. 문재인정부의 성공을 기약하는 선거에 큰 뜻을 합쳐야지요. 합의문에 '당원과 지지자들의 뜻을 받들어'는 제가 넣은 문구랍니다^^ breaknews.com/779548
421
잠시후 7시 30분 경, MBC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합니다. 전화인터뷰로요. 여러분의 성원 덕분에, 서울시장 출마선언한 김진애가 출연하는 것이지요. 감사합니다. 오늘 아침 8시10분 경에는 열린민주당 강민정 신임원내대표가 뉴스공장에 출연하고요. 출근길 조심하십시오.
422
오늘 아침 MBC김종배의 시선집중 인터뷰, 기사화. "아내의 맛으로 서울시장 하겠다는 건 구태의연하고 진부하고 노회하다!' 발언으로 제목을 뽑은 기사. 시대정신에 가장 잘 부합되는 후보가 김진애다! 김종배님도 정책통이라 정책 이야기를 많이 했지만, 마지막에 빵! news.kmib.co.kr/article/view.a…
423
뉴시스? 일부러 이렇게 치켜뜨는 사진을 골라 쓰는 걸까요? 김진애나 정봉주나. 열린민주당 경선기사 쓰면서, 이렇게 편파적 사진질을 할까요? 모든 사람들이 여러 순간에 잘나온 사진 못나온 사진이 있게 마련입니다. 슈팅을 해도 1/200 정도 쓰거든요. news.v.daum.net/v/202101121400…
424
방송-언론-유튜브 인터뷰는 계속됩니다. "안철수는 신기루, 오세훈은 무책임-나경원은 비호감" 맞습니까? KBS 오태훈의 시사본부 인터뷰, 전문이 나왔군요. 마음에 드십니까? 저는 시대정신에 딱 맞는 최초의 도시전문가 출신 서울시장!^^ news.kbs.co.kr/news/view.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