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애(@jk_space)さんの人気ツイート(古い順)

301
법사위. 국힘의 윤석열 특활비 옹호 문제를 지적하면서 법무장관의 지휘감독에 신뢰를 보내는 장면입니다. 추미애 장관의 강단이 없다면, 어찌 검찰개혁의 마지막 고비를 넘을 수 있겠습니까? 제 응원 방식이 어떻습니까? youtube.com/watch?v=qkLvqW…
302
건축공간연구원이 국책연구기관으로 독립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이 뿌린 씨앗입니다. 2007년 건축기본법 제정과 건축도시공간연구소 설립을 전폭지원해주셨습니다. 선견지명 노무현대통령님 모시고 일할수 있어 영광이었습니다.
303
[백분토론: 윤석열, 흑화되는 검찰총장] 요약zip 보십시오. 봄비의 탁월한 편집력일까, 김진애의 토론력일까? 진정한 분노력과 그래도 웃음력이 합친 덕분? youtube.com/watch?v=lTfbJ0…
304
이건 좀 푸하하앗이네요. 조수진의원이 머리는 나쁘지않다고 여겼었는데. 혹시 기자의 오보인가요? news.v.daum.net/v/202011240758…
305
공수처장추천위를 다시한번 열어달라는 국회의장 요청은 그것대로, 공수처법 합리화를 위한 개정은 그것대로 추진하는 외에는 어떤 방법이 있겠습니까? 국민의힘의 몽니가 계속되는데, 뻔히 알면서도 계속 당해줘야 하겠습니까? 오늘[MBC백분토론] 주제가 '공수처법 개정'입니다. 건투를 빌어주십시오.
306
추미애장관이 적시한 윤석열 검찰총장 직무정지와 징계청구 사안들 중에서 둘째 사안에 특히 경악을 금치못합니다. 양승태사법농단 사찰문건을 이용해 담당 판사를 사찰했다니, 검찰이 조국 전장관 관련 기소에 대해서 얼마나 자신이 없고 또 목을 맸는지 짚이는 대목입니다. yna.co.kr/view/AKR202011…
307
어제 오후에 통보받고 바로 검진 받았는데, 아침에 음성으로 나와서 휴우~ 그러나 접촉 3일 후에 가장 활성화된다니 모니터를 소홀히하지 않겠습니다. 보건소의 디렉션을 철저히 따르고요. 숙제하는 시간으로 삼으면서 영상으로 국회 실시간 모니터도 하고요.
308
김도읍, "윤석열 온다니 기다려달라" 국민의힘은 기본적인 법치의식, 윤리의식, 공직의식이 없습니다. 국회가 조폭 회합하는 데도 아니고... facebook.com/jkspace/posts/…
309
조응천 의원님, 검사 출신들은 왜 그리 자기눈의 들보를 못봅니까? 검사 출신들은 왜 그리 꿈이 큽니까? 검찰 출신 국회의원으로서 검찰개혁을 바라는 국민눈높이에 맞추는 노력이라도 좀 하십시오. facebook.com/jkspace/posts/…
310
팩트TV가 제가 페북에 쓴 메시지까지 영상화했는데, 다들 오늘 법사위 소집하고 윤석열 불러들이려 했던 국힘당 행태에 답답하셨던 모양입니다. 예견하건대, 국힘당은 내일 또 한번 소동을 만들려 할겁니다. youtube.com/watch?v=WVCOZo…
311
자가격리에 들어간 우원식-심상정-김진애 세 의원 모두 어제 검진 완료, 음성 판정받았답니다. 소식 들으며 휴우~ 국회안팎 일을 직접 못하는 대신에, SNS, 영상참여활동에 매진합니다. 상임위와 본회의에 영상참석이 가능하게 해야하는데, 국민의힘이 반대하는 '일하는 국회법' 통과시켜야 합니다
312
공수처장추천위 어제 다시 열었지만 국힘추천의원들의 줄기찬 반대에 후보 추천에 실패했습니다. 국힘은 계속 '침대축구'하는데, 이런 행태를 계속 용인하라는 말입니까? '공수처법 개정'외에는 방법이 없습니다. 오늘도 법안소위가 계속됩니다. 어제 국힘의원들 불참하며 또 침대축구했죠.
313
열린민주당은 오늘 저녁 대의원대회를 화상회의로 합니다. 어제 자가격리 들어가자마자 상임위와 본회의 화상참석 가능성을 타진하였으나, 행정실에서는 법 미비라 불가능하답니다. 깝깝한 일이죠. 화상회의 관련법은 국힘이 반대하고 있습니다. 자당에 불리하다고 트렌드를 거스를 겁니까?
314
판사사찰 내용이 기가 막힙니다. 조국, 정경심, 양승태, 임종헌, 손혜원, 라임, 조범동 건 등이니 검찰이 표적기소 또는 눈치기소에 대해서 판사 사찰했다고밖에 볼 수없지않습니까? 검찰은 부끄러운 줄 아십시오, 판사들은 분노하십시오, 언론은 제정신 차리십시오. facebook.com/jkspace/posts/…
315
이게 사찰이냐며 대검이 공개한 판사성향분석 보고서가 부메랑이 되고 있습니다. 무소불위 권력에 취해서 검사 윤리, 공직자 윤리, 사법 윤리가 완전 마비된 검찰이 아니고 뭡니까? 자정 못하는 검찰의 꼭대기에 윤석열이 있으니, 윤리의식 바닥이 됩니다. news.v.daum.net/v/202011262013…
316
자가격리 중에 법사위 전체위 공청회 중계 보고 있답니다. '중대재해기업처벌법'에 대한 공청회. 별도 제정법으로 할지 기존 법 개정 할지는 더 토의하겠지만, 한걸음 내딛는 계기가 되기 바랍니다. 국힘 의원들은 안보이네요. 정책에 관심없는 국힘-오직 윤석열바라기 국힘? youtube.com/watch?v=i2W0nd…
317
확진자가 400명대로 내려왔군요. 오백명대 며칠에 긴장했었는데. 오늘 방역단계 상향을 정한답니다. 음성판정이지만 2주일 자가격리 닷새째. 아침저녁 체온재고 앱 보고하고, 하루 삼십분은 옥상에서 비타민D 생성한답니다. 옥상이 있어 어찌나 다행인지 모릅니다.
318
좌절없을 한 주입니다. 검찰개혁이 되면 언론개혁-재벌개혁도 최소한 절반은 따라옵니다. 기득권 옹호하는 기자단은 언론이 아니고 덮어줄 검찰을 주머니에 넣은 기득권들은 마피아카르텔이나 다름없죠. 검찰주의자 윤석열의 속은 뻔하죠. 권력에 마취되고 돈줄에 마비된 검찰을 해방시켜줍시다!
319
지난주말 후원금 상한액이 다 찼습니다. 약 2500분 평균 6만원, 개미후원이 너무도 고맙습니다. 최강욱-김진애는 이제 다 찼으니, 강민정의원 후원해주시고요. 열린민주당까지 후원해주시면 더욱 감사하겠습니다. 후원은 제2의 투표권! youtube.com/channel/UCb-Uw…
320
최강욱-법사위, 김진애-국토위 사보임 드디어 이루어졌습니다. 최강욱 의원 지금 법사위 참여했으니 생중계 보십시오. 국회의장님을 비롯하여 애써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고, 지지자 여러분들의 열망이 가장 크게 작동했습니다. 열린민주당 원내대표로서 뿌듯합니다.
321
최강욱의원 법사위로 사보임하자마자 일제히 이해충돌 운운하며 공격하는 보수언론들. 누가 피고인으로 만들었습니까? 소환조사도 없이 인턴증명서로 업무방해로 기소한 검찰, 유튜브에서의 발언을 다시 선거법으로 기소한 검찰 아닙니까? 윤석열 검찰종장의 뜻이었다고 확인해준 건 조선일보였죠?
322
자가격리 중인 김진애를 치어럽해주는 최고의 방법은? 김진애tv 구독, 좋아요 알람! 어서 십만 넘어야죠? 격리 일주일째, 구독 증가가 넘 약해서ㅠㅠ
323
오늘 12시 40분에 김진애tv 열린라이브 스페셜 할 겁니다. 자가격리 중에 옥상에 올라가 스트레치 하다가 해보려구요. 태블릿 준비완료해놨답니다. 건강한 자가격리 기록하면서 여러분과 본딩을 해봐야지요. 이따 뵈요.
324
열린민주당 강민정 의원 후원해주십시오. 저는 덕분에 다 찼구요. ㄱㅅㄱㅅ
325
자가격리 동안 매일 낮 12:40분에 열린점심라이브 하겠습니다. 오늘 윤석열 직무정지에 대한 효력정지 판결에, 감찰위의 부당 결론에, 검사출신 법무차관의 사퇴로 내일 징계위 개최 불투명까지. 검사의 집단적 반발이 만만찮은데, 여러분들께 힘을 드려야지요. 저도 힘내고요. 좌절 못할 시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