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정부] ● 문재인 정부의 성공은 중앙정부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국민들의 피부에 와닿는 정책은 지방의 것들이 많습니다. ● 시민들이 만족할 만한 정책을 펼치면, 시민들의 불만은 줄어듭니다. ● 부천시는 중앙정부와 함께 성공하기 위해 노력하며 같은 길을 가고 있습니다.
[5ㆍ18] ● 오늘은 5·18민주화운동 기념일입니다. 진상규명을 방해하고, 희생자를 모독하는 것은 독재의 후예임을 자인하는 것입니다. ● 그러한 자들을 편드는 것은 '악의 편'이 아니라 그자체가 '악'입니다. ● 5ㆍ18정신을 헌법 전문에!!!
[방탄과 5ㆍ18] "518-062" ● "518-062"는 BTS가 5ㆍ18을 노래한 곡입니다. 062는 광주의 지역번호입니다. ● "새역사를 위해서, 손을 들어 hands up" 5ㆍ18이 대한민국의 새역사를 위한 (민주주의의) 출발점임을 노래하고 있습니다. #BTS #광주민주화운동 #ARMY m.youtube.com/watch?feature=…
[노무현 정신을 이해한 두 분] ● 김대중 대통령님과 문재인 대통령님. ● 김 대통령님은 남북평화, 지역감정 해소 등이 노 대통령님을 통해 진전될 것을 알고 계셨음. ● 문 대통령님은 노 대통령님이 바라시던 '사람 사는 세상'을 적폐청산과 공정사회 등으로 실현 중. ● 말보다 실천!!!
아마도 돌아가신 두 분 대통령께서는 문재인 대통령님을 가장 잘 이해하고 응원하셨을 겁니다. 진정으로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해 노력해 주셨을텐데...
정치인 누구나 대권을 꿈 꿀 수 있고 그런 행보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꼭 성공해야할 문재인 정부 임기가 2년 밖에 지나지 않았는데 같은 당 내에서 벌써 차기 대권 얘기가 나오는 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다음 총선은 지금까지 판치던 특권과 반칙의 사회가 공정사회로 갈 수 있는 중요한 변곡점입니다. 평화세력, 공정세력이 주류가 될 수 있는 마지막 고비가 내년 총선이라 봅니다. 대권 논의가 진행되면 필연적으로 계파(?)를 만들기 위한 총선이 되기 쉽상입니다. 당내 분열이 동반되는...
[추모] ● 고 노무현 대통령님 서거 10주기입니다. 대통령님을 그리워하는 이들이 늘어가니 참 다행입니다. ● 현실이 사람 사는 세상에 조금이라도 가까워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박근혜 데자뷰?] ● 황교안 자한당 대표의 중소기업 구인난 해결책, "지방 중소기업도 사내 카페를 멋지게 만들어서 회사 가는 게 즐겁도록 하면 지방으로 가게 할 수 있지 않겠느냐"라고 제시. ● 국정농단은 박근혜의 문제만은 아니죠. 대한민국이 버텨준게 다행입니다.
[문재인 매직] ● 경주서 농사 짓는 이우용·이정희씨 부부..., (문 대통령님은) "동네 좋은 어르신 같아, 앞으로 지지" "대통령님 사랑합니다." ● 제가 추구하는 정치인상입니다. 시민들이 편안하게 받아들이는 탈권위에 소탈한.. naver.me/GIvH7DL5
[새시대의 맏형] "너무 슬퍼하지 마라. 삶과 죽음이 모두 자연의 한 조각 아니겠는가? 미안해하지 마라. 누구도 원망하지 마라. 운명이다." 노 대통령님 유서 내용의 일부입니다. 생전에 새시대의 맏형이 되고 싶으셨을텐데... "문재인을 중심으로 뭉쳐라" 계셨으면 이렇게 말씀하셨을듯해요.
[민생 정상화] ● 문 대통령님은 북유럽 국빈방문을 가시면서 국회의장님에게 조속한 국회 정상화를 촉구하셨습니다. ● 추경 및 각종 민생 법안들이 몇 달째 잠자고 있습니다. 자한당을 빼더라도 빨리 추경과 민생 법안을 통과시켜야 합니다. ● 국민들은 '민생 정상화'를 원합니다.
● 문재인 대통령, 차기 검찰총장에 윤석열 서울지검장 지명 ● 소신 있고, 그동안 검사로서 수사력도 인정받은 분입니다. 그래서 검찰 내부 신망도 높은 분입니다. ● 윤석열 검찰총장 아래, 검찰이 바로 서기를 기대합니다. 그리고 환영합니다. #검찰총장 #지명 #환영
[1타4피] -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 지명 ● 소신 있고 강직한 그리고 국민들이 환영할 검찰총장 탄생 ● 자유한국당 청문회 명분으로 꼬리 내리며 국회 복귀 ● 윤석열 후보 성격상 청문회 과정에서 자유한국당이 역공당할 가능성 높음 ● 정권에 줄대고 연명하던 검찰 물갈이 등 검찰개혁 가속화
[예의도 모르는 민경욱] ● 자한당 민 대변인, 일본에서 우산 쓰고 트랙 내리시는 문 대통령께 "이런 의전 받으면 국민들 욕먹이는 것" ● 트럼프 대통령은 직접 우산을 쓰고, 영국 메이 총리는 아예 우산 없이 비 맞으며 트랩을 내려옴.  ● 청 "환영온 분들에 대한 예의로 개방형 트랩 사용"
[남북미 3국 정상 대화 추천] ● 트럼프 "한국에 있는 동안 김정은 위원장을 DMZ에서 만나 손을 잡고 인사 할 수 있을 것” ● 北 최선희 "북미정상 분단선 상봉 성사되면 의미있는 계기" ● 분위기가 무르익어 갑니다. 3국 정상이 판문점에서 모여 차 한잔 하는 것도 역사적인 일입니다.
[신뢰 형성] ● 무엇이 변했냐고 묻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 북한은 장기간 핵실험 및 장거리 미사일 발사를 멈췄습니다. ● 미국 대통령이 사상 최초로 북한 땅을 밟았습니다. ● 남북미 사이에 상호 신뢰가 형성되지 않았다면 할 수 없는 일들입니다. ● 사진은 같은 장소입니다. 방탄유리.
[가짜뉴스 끝장 내기] ● 한반도 평화, 미중무역전쟁, 일본의 도발, 발목 잡는 국회 등 할 일이 태산 같은 정부입니다. ● 대통령, 정부정책 등에 대한 가짜뉴스가 매일 양산되어 퍼지고 있습니다. ● 오죽하면 정부가 저런 트윗을 매일 하겠습니까. ● 윤석열 총장이 끝장 내주시기 바랍니다.
[위증이 아니고 윤석열 미담] ● 문제된 인터뷰 내용중 일부 "그런데 아마 그게 내가 그 사건을 지휘하는 검찰 부서에 얘기를 해줬으면 하고 기대하고 하는 얘기인지 어떤지는 모르겠는데, 그건 우리가 할 수가 없잖아요." ● 검찰에 관여하지 않기 위해 변호사 소개.
[필리핀 & 발렌수엘라시] ● "문재인 대통령님의 노력을 지지하는 결의안 채택" ● 제가 지금 필리핀 발렌수엘라시(부천시 자매도시)에 출장와 있습니다. ● 필리핀 상ㆍ하원 모두, 그리고 발렌수엘라 시의회도 문 대통령님의 평화를 위한 노력을 지지하는 결의안 채택. m.facebook.com/story.php?stor…
● 나라다운 나라!!! 당당한 대한민국!!! ● 사자에게도 굴하지 않는 벌꿀오소리처럼, 용감하고 끈질기게!!! ● 우리는 이순신 장군의 후손입니다. 두려울 것 없고, 뭉치면 승리합니다. #일본은사자도아니잖아요.
[오늘 기사] - 유비무환 ● "삼성전자·하이닉스, 국산 불화수소 생산라인 첫 적용…脫일본 본격화" ● "올 초부터 일본 정부가 경제보복을 할 경우 반도체 핵심소재를 최우선 고려할 것으로 보고... 국산 불화수소 제품 도입을 검토해왔다" ● "현재 이렇다할 문제 없다"
[분명한 일본의 잘못] ● 2018. 10. 30. 대법원, 강제징용 손해배상 소송에서 원고 승소 판결. ● 2018. 11. 14. 일본 외무상, 청구권협정에 따라 개인청구권이 소멸한 것은 아니라고 밝힘. ● 그런데도 일본 정부는 판결에 따른 집행을 문제 삼아 수출규제에 돌입. ● 일본 비판해야 정상!!!
[2018년 우리나라 무역수지] - 달러 ● 동남아 885억 흑자 수출 1,663억 수입 778억 ● 중국 564억 흑자 수출 1,617억 수입 1,053억 ● 미국 161억 흑자 수출 722억 수입 561억 ● 일본 241억 적자 수출 303억 수입 544억 = 우리의 최대 무역적자국. #단결하면승리
[해외여행] ● 신남방정책으로 동남아 수출액이 늘고 있습니다. 일본에 대한 수출액의 5.5배에 이릅니다. ● 국민들이 위약금 물면서 일본 여행 취소하고 있습니다. 위약금 없이 일본에서 동남아로 여행지 변경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애국심 지키고, 서로가 손해보지 않는 방법.(일본은 손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