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든 나날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머지않아 극복할 겁니다. 편안하고 건강한 주말 보내십시오.
[대통령상 수상] - 올해 두번째 ✅ 시상식이 코로나19로 차일피일 미뤄지다 사진으로 먼저 받았습니다. 시상식은 9월 경에나 있을듯 합니다. ✅ 소각장, 하수처리장 폐열을 이용해 지역난방 등에 공급하는 설비를 통해 “에너지 소비시설에서 신재생에너지 생산기지로” 전환한 정책에 대한 평가.
[계속 열심히] ◆ “장덕천 부천시장, 민선7기 공약평가 전국 최고”(2019. 4.) “부천시는 전국 시 단위에서 최고점을 받았고...” ◆ “부천시장 매니페스토 공약 평가 2년 연속 최고등급(SA) 달성”(2020. 5.) ◆ “부천시장,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최우수”(2020. 6.) kyeongin.com/main/view.php?…
[70년 만의 복귀신고] “신고합니다. 이등중사 류영봉 외 147명은 2020년 6월 25일을 기하여 조국으로 복귀 명을 받았습니다. 이에 신고합니다” 가족의 품에서 편히 쉬시길 기원합니다. 아직도 우리 곁으로 돌아오지 못한 12만 3천의 전사자들도 꼭 복귀하시기 바랍니다. youtube.com/watch?v=YC17dQ…
[격려 이상] ✅ 많은 분들이 비상근무 중인 직원들과 저를 격려해 주셨습니다. ✅ 꽃, 떡, 과일, 음료수 등 많은 물품도 보내주셨습니다. ✅ 가장 기억에 남는 것입니다. 가장 어린 친구가 보낸 선물이기도 하지만, 이 물건 받은 후 한 달 동안 확진자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최고의 원도심 주차장 정책] - ‘아파트 같은 마을주차장’ ◆ 소규모(블럭 단위) 정비사업이 이루어지는 곳에 시의 공영주차장 건립 ◆ 예산 1/2이상 절감, 주변 8개 블록 주차문제 해결, 주민들 매달 수 백만원 소득 등 장점 많음 ◆ 대통령님 공약 구체화, 부천시가 최초로 개발한 정책
[평화, 협력, 번영] ✅ 한국전쟁이 일어난지 70년이 지났습니다. 조국을 수호하고 폐허 속에 지금의 대한민국 건설에 노력하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평화로 가는 길이 순탄한 적이 없었습니다. 교류, 협력 없이 신뢰도 없습니다. 더 강한 의지로, 난국을 돌파하는데 함께 해야 합니다.
[추경안 통과가 급합니다] ◆ 역대 최대 규모의 제3차 추경안이 제출되고 20일 이상 지났습니다 ◆ 이번 추경의 집행을 통해 생존의 기로에선 분들에게 버틸 힘을 줄 수 있습니다 ◆ 위원장을 민주당이 다 맡아 추경을 통과시킨 후 합의에 따라 사임하고 재선출하는 방법으로라도 처리해 주십시오
[6월 부천시 코로나19 재생산지수] ◆ 어제 부천시보건소 검사자는 전원 음성입니다. ◆ 재생산지수(R0) 확진자 1명으로부터 몇 명이 감염되는지를 나타내는 지수. 1.0 아래면 전염병의 소멸추세로 해석. ◆ 6월 1일부터 24일까지 부천시의 경우 0.5로 매우 안정적. #부천시 #코로나19극복
보류하기로한 대남 군사행동계획(4대 행동)
[속보] “김정은, 중앙군사위 예비회의서 대남 군사행동계획 보류하기로” 더 나은 방향으로 가기위한 조치이길 기대합니다. 북한도 미국도 모두 ‘매파’들이 정책 결정에 참여해서는 안됩니다. 식민지에서 자원을 약탈하는 시대도 아닌데 전쟁으로 얻을 것은 없습니다.
부천시 폭염대비 선별진료소 운영. 부천종합운동장 부설주차장 1층(필로티 구조) 6월 29일(월)부터 시행.
장맛비에 대한 대비가 필요합니다.
[음압 구급차 지원] 오늘 국비 100%로 음압 구급차가 지원됐습니다. 구급차 안에는 음압장비, 산소호흡기, 자동심폐소생기 등 응급상황에 필요한 장비들이 있습니다. 지원을 환영하고, 좋은 장비지만 쓸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부천시 #음압앰뷸런스
다행스럽게 오늘도 부천시 확진자가 0명입니다. 지역사회 감염의 위험성은 계속됩니다.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 준수가 가장 중요합니다. #부천시 #코로나19극복
[전국민 고용보험은 보편적복지] ✅ 시대정신 조정훈 의원, “선별 복지는 ‘자신이 직장에서 잘린 불쌍한 사람이다’라는 걸 증명해야” “제 딸들이 당당하게 국가로부터 기본소득을 받아 누렸으면 좋겠습니다” ✅ 고용보험은 보험료를 부담하기 때문에 기본소득보다 더 당당합니다. (이어서)
(이어서) ✅ 실업급여는 교통사고로 보험금 받는 것과 유사합니다. ✅ 민원 중에 가장 힘든 분야 중 하나가 복지 분야입니다. 과격한 민원인들이 많아 트라우마를 겪는 공무원들도 있습니다. ‘가난을 증명’해서라도 도움을 받아야 할 정도로 절박한데 요건이 안돼서 그런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한국판 뉴딜 - ‘데이터 댐’] ✅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와 극복이 아니더라도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는 것은 우리가 해야할 일입니다. ✅ 4차 산업혁명으로 일자리가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의 공통점은 ‘디지털 혁신’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 ‘스마트 도시’ 부천시는 이미 출발했습니다.
방역수칙을 지키며 건강한 휴일 보내십시오.
[무장애 숲길] ✅ 트리플 역세권으로 접근성이 좋은 곳에 대규모 장애인 전용 (실내) 체육관을 추진 중입니다. ✅ 산 속에 휠체어를 타고 다닐 수 있는 무장애 숲길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국비도 일부 확보됐습니다. ✅ 누구도 소외나 차별 없이 살 수 있는 부천시를 만들어 갑니다.
[케어팜(돌봄농장)] ● 상동 호수공원 텃밭을 활용해 경증 치매 어르신들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낮은 강도의 노동을 통해 치매의 진행을 막고, 더 건강한 삶을 영위하십니다. 작년 성과가 좋아 역곡에 한 곳 더 운영. ● 참여 범위를 넓혀갈 계획입니다. 호수공원 농장에는 무장애길도 만듭니다
[마스크의 중요성] 마스크 착용이 코로나19로부터 나와 이웃을 지킵니다. 고된 택배 상하차 작업을 하시면서도 마스크를 한순간도 벗지 않으셨던 분께 감사드립니다. “CC(폐쇄회로)TV를 확인해보고 깜짝 놀랐어요. 고된 택배 상하차 작업을 하시면서도 마스크를 한순간도 벗지 않으셨더라고요.”
(이어서) 이탈리아에서는 기본소득으로 빈곤율이 낮아지는 결과가 나왔지만, OECD는 “이탈리아의 사회보장제도는 부자에게 더 큰 혜택이 돌아가는 구조로 짜여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 우리나라의 경우도 저소득층의 빈곤율이 증가할 것 같습니다.
[OECD 기본소득 분석] - 용혜인 의원님께 OECD가 2017년 영국과 핀란드, 프랑스, 이탈리아 4개국을 대상으로 기본소득 시뮬레이션. 핀란드·영국·프랑스에선 빈곤율이 증가. 기본소득이 소득 재분배 효과를 낼 것이라는 일부의 주장과 정반대로 저소득층이 더 큰 타격을 입는다는 뜻. (이어서)
마스크 착용과 거리두기를 통해 건강한 하루 보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