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의주의보가 발효됐습니다. 오늘밤 많은 비가 예상됩니다.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불꽃처럼 일한 35일] ✅ 무간지옥을 극복하신 투혼으로 재판도 잘 마무리 하시고, 잘못된 기사도 바로잡으시기 바랍니다. ✅ 혼자만의 일이 아닙니다. 조국 장관님 가족을 향한 검찰, 언론의 폭력은 누구에게도 가해져서는 안되는 일이었습니다. 모두가 나서야 합니다.
[反求諸己(반구저기)] ✅ (잘못된 일에) ‘남 탓을 하지 않고 원인을 자기자신에게서 찾는다’ ✅ “비가 오지 않아도, 비가 너무 많이 내려도 다 내 책임인 것 같았다” “... 대통령 책임이 아닌 것이 없었다. 대통령은 그런 자리였다” <‘운명이다’ - 노무현> 시장도 그런 자리 같습니다.
[무간지옥] ✅ “당시 나의 한계와 부족함을 알면서도 힘내라고 버티라고 응원해준 시민들 덕분에 무간지옥을 견디고 지금까지 올 수 있었다” - 조국 - ✅ 가족들도 많은 고통을 받으셨을 겁니다. 많은 시민들도 마음 졸였습니다. ✅ 모든 것을 바로잡아야 합니다. 힘 내십시오.
발빠른 검사와 차단, 마스크 착용이 6개월 간 가져온 차이는 어마어마합니다.
[동네관리소] ✅ 부천도시공사에서 시행하는 원도심 노후주택 지원사업입니다. ✅ 장기적으로 원도심 구역별로 아파트 관리사무소 같은 역할을 하도록 해야합니다. ✅ 지역의 일자리를 뺏지 않고, 오히려 늘려가는 방법으로 진행해야겠지요. n.news.naver.com/article/214/00…
[노온정수장도 유충 없음] ✅ 부천시 일부 지역은 광명시에 있는 노온정수장 수돗물이 공급됩니다. ✅ 노온정수장에서도 유충이 나오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었으나 광명시장님이 직접 밝히신 내용을 보니 더 안심이 됩니다. ✅ 부천에 수돗물을 공급하는 정수장 두 곳 모두 유충이 나오지 않은 것
[더 강한 대한민국] [속보] 방사청 "아나시스 2호, 오전 7시 8분 분리·교신 성공“ 최초의 군 전용 위성 확보로 군의 단독 작전 수행 능력이 향상되고, 이는 전작권 전환을 위한 핵심 전력이 된다고 합니다.
[공천 여부는 윤리심판원에서 판단] ✅ 당헌 제96조, 선출직 공직자가 ‘중대한 잘못’으로 재·보궐선거를 실시하게 된 경우 해당 선거구에 후보자를 추천하지 아니함 ✅ 당헌 제77조, 재·보궐선거를 실시하게 된 경우 해당 사건의 ‘경중’에 대한 심사와 결정을 윤리심판원에서 함
[虎視牛步(호시우보)] ✅ 호랑이 같이 예리하고 무섭게 사물을 보고 소같이 신중하게 행동한다는 뜻. ✅ 가끔은 답답해 보일 수도 있으나 리더의 덕목중 하나라 생각됩니다. ✅ 가볍게 생각하고 내뱉으면, 그때그때 다른 말을 하게돼 리더에 대한 신뢰가 무너집니다. 그러나 결정되면 전광석화.
[수돗물 유충 발견 관련] ◆ 오늘도 부천시 확진자는 없습니다. ◆ 인천시 정수장에서 깔따구 유층이 발생되어 국민들 불안이 큽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부천시 정수장과 배수지에서는 유충이 발견되지 않았습니다.(인천시에서 유충 발생 직후 점검을 마쳤습니다)
바람 부는 월요일입니다. 안전한 한 주 기원합니다.
[대한민국의 역사적 도전] ✅ ‘케이팝’, ‘케이컬쳐’, ‘케이방역’에 이어 ‘케이뉴딜’을 성공시킬 차례입니다. ✅ 한국판 뉴딜은 미래에 대비하면서, 좋은 일자리를 만들고, 경제를 진작하는 정책입니다. ✅ 산업 전분야에 관련돼 있습니다. 세계적 경쟁력을 갖춰서 선도국가로 갈 기회입니다.
[부천시 호우 예비특보] - ‘빗물받이’ 표시 ◆ 7월 19일(일) 15시 ~ 20일(월) 09시까지 160mm 가량의 호우 예보. ◆ 호우시 빗물받이가 나뭇잎 등으로 막혀 도로가 침수되는 경우, 빗물받이 윗부분이 막힌 상태로 물에 잠겨 찾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필요한 곳에 스티커를 부착했습니다.
[케어 팜 등] ✅ 둘 다 부천시 사례 ✅ 케어 팜 참여 어르신의 75%가 기억력이 좋아진 것을 느꼈고, 63%는 치매 선별 검사 점수 향상, 50%는 우울한 느낌이 줄었다고 합니다. ✅ 장소도 늘리고, 참여대상도 대폭 확대해 나가 모든 어르신, 필요한 분들이 치유와 즐거움을 느끼시도록 할 계획입니다.
[공부중] - ‘한국판 뉴딜’ ◆ ‘한국판 뉴딜’을 공부 중입니다. 디지털 뉴딜과 그린 뉴딜이 담겼습니다. 우리의 미래가 담겼습니다. ◆ 몇 가지에 대해서는 미리 정부나 산하기관을 찾아 부천시에 필요한 부분을 챙기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세계를 선도하는 우리의 미래를 준비하겠습니다.
[안타까운 인사고충] ◆ 비상근무가 길어지자 공직자들이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필요한 조치는 해나가고 있습니다. ◆ 국민들 고통이 심하고,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생존을 위협받는 국민들도 많습니다. 위기에 국민들이 가장 믿을 수 있는 곳이 공직자들입니다. ◆ 힘 내십시오.
[여당인 민주당의 협조가 필요합니다] ✅ 靑 김상조 "최배근, 너무 적은 정보로 많은 판단은 말아야" "인간이 저지를 수 있는 가장 큰 실수가 너무 적은 정보로 너무 많은 판단을 하는 것" ✅ 청와대에서 심혈을 기울인 ‘한국판 뉴딜’입니다. 김 실장님 심정을 이해할 것 같습니다.
[민주당의 가장 큰 힘은 여러분입니다] ✅ 기초자치단체장들이 민주당의 가장 큰 힘이라는 중앙당후원회의 서면을 받았습니다. ✅ ‘당의 소중한 자산’이 된 느낌입니다. ✅ 기초단체장에 대한 후원금 요청이라 이렇게 표현 한 것이고, 민주당의 가장 큰 힘은 당원 여러분입니다. #당소자됨
[大道無門(대도무문)] ✅ 사람으로서 마땅히 지켜야 할 큰 도리나 정도(正道)에는 거칠 것이 없다는 뜻으로, 누구나 그 길을 걸으면 숨기거나 잔재주를 부릴 필요가 없다는 말. ✅ 그 길을 걸으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어서) ‘한국판 뉴딜’ 추가 설명입니다.
[한국판 뉴딜] ◆ 데이터댐 등 ‘디지털 뉴딜’과 그린 리모델링 등 ‘그린 뉴딜’을 양대축으로 ◆ “불평등 사회에서 포용 사회로” 전 국민 대상 고용안전망, 부양의무자 기준 폐지, 아프면 쉴 수 있는 상병수당 =>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고, 포용적 민주주의의 실현의 기반을 마련하는 것입니다.
[부천아 부탁해] - ‘온라인 시민과의 대화’ ◆ 현장에서 시민들의 목소리를 들어야 하나 코로나19로 여의치 않습니다. 그래서 온라인으로 자리를 마련했고, 코로나19가 진정될 때까지 계속할 생각입니다. ◆ 7월 14일(화) 15:00 ~ 16:00 유튜브 채널을 활용하고, SNS로도 중계됩니다. #부천시
[유족들을 모독하지는 맙시다] ✅ 조문은 유족들을 위로하는 일입니다. ✅ 고인에 대해 불만이 있고, 비판할 수도 있습니다. 그로 인해 조문을 안할 수도 있습니다. ✅ 하지만 조문을 안하겠다는 사실을 공개적으로 표방하는 것은 유족들을 모독하는 일입니다.
고 박원순 서울시장님의 명복을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