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여명_스페이스 라디오 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한 가지 까먹고 말 안 한 게 있는데요: 묘사는 플레이의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굉장히 많이 일어나기 때문에, 하나하나를 전부 완벽하게 하려고 하지 마세요. 그때 흥이 나는 대로 하면서, 다른 사람들의 반응을 봐 가며 다음 번에 참고하세요.
오늘 밤 12시 30분에 시작할 초여명 스페이스 라디오의 주제는 <알피지에서의 묘사>입니다. 여기서 묘사라고 하면 경관 묘사만이 아니라 캐릭터 묘사까지 포함이고, 여기는 행동과 발언도 포함입니다. 사실 알피지에서 벌어지는 대화의 대부분이죠. 그래도 너무 퍼지지 않게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이제 트윗에 고양이가 올라올 거라는 분들도 계시지만 플릿 없을 때는 고양이 사진 안 올렸어요…
플릿이 없어진다네요
초여명 스페이스 라디오는 녹음을 하지 않지만, 트위터가 몰래 녹음하고 있었습니다. 사실 몰래는 아니고요, 한 달 내의 것들은 다운받을 수 있다는 설명이 있네요. 녹음 파일을 앞으로 공개할 예정이 딱히 있지는 않지만, 시험삼아 다이얼렉트 편을 mp3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dropbox.com/s/94fzuq1lgpdy…
영원한 것이 아무 것도 없다면 모든 것이 곧 영원합니다. 그 고립계 그 스페이스 그 플릿이 있었다는 것은 우주가 끝나도 변하지 않는 사실이니 너무 슬퍼하지 마세요 twitter.com/paradoxcho/sta…
저희 플릿에 지금 떠 있는 로고 붙은 후드 셔츠는 2019 초여명 컨벤션에서 일해 주신 분들이 입으셨던 거예요. 분명 지금도 입으시는 분들이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저희도 때때로 입습니다.
"어쩌면 테이블톱 알피지의 본령은 주사위와 워게임보다는 수천 년을 거슬러 올라가는 구전 이야기 전통에, 어쩌면 점을 치려고 뼛조각을 굴리던 것에 있는 게 아닐까? 우리 역사에서도 생활 속 실천으로서의 종교와 예술과 신화와 마법을 더 강조할 만하지 않을까?" twitter.com/guyinblackhat/…
아 아니 파일 분류를 잘 해두면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평소 제물을 잘 바치면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twitter.com/Qkeot/status/1…
초여명 알피지 가이드는 PDF 신청 메일에 답장을 보낼 때 항상 첨부하고 있는데, 잘 모르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PDF판이 무료 공개되어 있습니다. dropbox.com/s/7kyopd3cypsa…
다이얼렉트 업데이트: 후원인 1000분을 바라보는 가운데, 다이얼렉트 룰 참고 PDF를 방금 업로드했습니다. 룰의 간단한 설명과 더불어 책에 실린 16편의 무대 중 저자들이 직접 만든 4편이 들어 있습니다. tumblbug.com/dialect/commun…
초여명 25년차의 첫 아침이 밝았습니다. 펀딩 시작도 좋고 해서, 어제는 둘이서 축하를 하며 보냈네요. 앞으로도 또 24년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다이얼렉트처럼 돌아가면서 장면을 만드는 방식의 알피지는 저희가 낸 것만도 셋 있습니다. 피아스코, 아키펠라고, 은검의 스텔라나이츠입니다. 다이얼렉트는 이 중에서 은검의 스텔라나이츠와 닮은 면이 있습니다. tumblbug.com/dialect/
다이얼렉트 펀딩이 300%를 돌파하고, 후원인 600분을 넘었습니다. 저희 기존 펀딩에서 보통 600명이 달성되려면 아무리 빨라도 닷새는 걸렸는데, 이제 불과 12시간입니다... tumblbug.com/dialect
기습 펀딩 다이얼렉트, 200% 돌파! 룰 요약 카드 증정! 다음 목표는... tumblbug.com/dialect/commun…
한국어 알피지가 많이 나온 현재로서는 모든 작품을 관통하는 마스터링을 배우려 하시지 않을 것을 권합니다. 지금 플레이하는 시스템의 마스터링 방법은 웬만하면 그 룰북에 나와 있습니다. 그렇게 하다 보면 공통되는 것, 룰북에 없지만 널리 적용할 수 있는 기술과 원칙 등이 파악될 것입니다. twitter.com/VeekforTR/stat…
이것은 아직 번역제를 못 정했습니다. 이런 건 항상 어렵습니다. 제목을 바로 번역했을 때 안 맞는 경우, 내용을 반영하는 것을 중시합니다. 예컨대 타사 작품이지만 Hot Guys Making Out을 장밋빛 입맞춤이라고 한 건 좋은 센스라고 생각합니다. t.co/WPXq4cBZ6p
언어, 그리고 언어의 소멸에 대한 알피지 <다이얼렉트>의 펀딩이 시작되었습니다! tumblbug.com/dialect
<다이얼렉트> 펀딩 준비가 거의 다 되었습니다. 플랫폼에서 승인이 떨어지면 뜸 들이지 않고 시작할 예정인데, 그게 언제가 될지는 아직 모르겠네요. 늦어도 7월 초에는 시작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크툴루의 부름 새 대형 캠페인 Children of Fear가 나왔습니다. 당나라 현장법사의 자취를 따라 중국, 인도, 티벳, 중앙아시아를 다니는 1920년대 배경의 캠페인입니다. 자세한 건 저도 아직 못 봐서 모르겠는데 ^^ 20년대 아시아가 어떻게 그려졌을지 궁금하네요. twitter.com/Chaosium_Inc/s…
다음 주면 초여명 창립 24주년입니다. 20주년 기념 행사를 했던 게 까마득한 옛날 같은데 4년밖에 안 지났네요. 다음 금요일 밤의 초여명 스페이스 라디오는 그 기념 특집입니다. 알피지 얘기보다는 초여명 얘기를 하게 될 것 같아요.
한국이주여성인권센터 @wmigrant wmigrant.org 를 후원 목록에 올렸습니다. twitter.com/cympub/status/…
다이얼렉트는 책 한 권과 카드 82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룰은 책에 적혀 있지만, 카드의 지시에 따라서 말을 만들고, 변화시키고, 각 시대의 장면들을 진행합니다. 주사위는 쓰지 않아요.
초여명 현황: 다이얼렉트의 1차 편집을 방금 마쳤습니다. 크툴루 신화 대마도서의 번역이 끝났고 말레우스 몬스트로룸의 번역이 순조롭게 진행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