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정 실비아(@tokyo_seoul_mom)さんの人気ツイート(古い順)

26
한글로 직역하면 스파이더맨의 얼굴은 얼굴이다/일본어로 해도 スパイダーマンの顔は顔だ 가 되면서, 졸지에 고이즈미 신지로 의원 되어 버리는 것이지.
27
상대 여성이 사망했는데도 얼굴 빳빳하게 들고 살고 있는 거야? twitter.com/Stopgigal/stat…
28
5.18 때 버스에 총격을 가하고 살아남은 두 남학생에게 죽이고 묻으라고 했던 김소령을 <그것이 알고싶다>가 찾아갔더니, 자기는 그 일로 진급을 못해 연금도 적어 1억 들여 귀농해 포도밭한다고 푸념을 늘어놓은 후, 학생들이 폭도였다고 도리어 화를 냄. 이런 사람에게 ‘연금’을 준다고?
29
과거사 또는 현대사를 어떻게 청산하느냐. 국민을 죽이라고 명령한 사람에게 연금을 주는 게 과거사 청산일까? 아니 청산이란 단어가 말도 안 된다. 깨끗하게 씻어버리는 계산은 불가능해.
30
두 남학생은 버스에서 총상을 입었지만 병원에 옮겨지면 살 수도 있었는데 이 자식이 죽이라고 하고 묻었음. news.v.daum.net/v/201810270904…
31
<궁금한 이야기> 보면 광주에서 고아로 자란 청년이 5.18 때 시체 치우는 일 하고 1년 형 살고 출소했지만 당국의 감시로 교육도 제대로 받지 못하고, 구두닦으며 사는데 트라우마와 우울증에 시달렸고 결국 극단적 선택을 한 이야기가 나옴.
32
이 분은 5.18유공자로 무죄도 받을 수 있었는데, 고문도 심하게 받고 어릴 때 시체 치우고 한 것도 있어서, 5.18 생각도 하기 싫다며, 재판하지 않았고 계속 빈곤에 시달렸고, 마지막 남은 2천만원으로 여행하며 처음 사람대접 받았다며, 여행에서 돌아와 사망함.
33
우리가 챙겨야 하는 사람은 이 분 같은 사람이지, 전두환 사면 같은 게 절대 아님. 대체 왜 사면을 했냐고!
34
유서에 밀린 관리비 내고 화장해 달라며 딱 그만큼의 돈도 놓고 감. 결혼도 했었다는데 전과자인 자기 때문에 남의 집 딸 인생 망치고 싶지 않다며 결별했다고 함.
35
2020년 방송인데, 5.18 국가유공자가 이런 유서 쓰는 일은 막아야하지 않을까.
36
내가 너무 외롭게 살아 결혼했으나 외롭게 살고 있는 건 마찬가지다. 너무 성급하게 결혼한 것 같다. 돈 직장 친정, 셋 중 하나만 있어도 이혼하고 덜 외롭게 살고 싶다.
37
대학생이 노동자와 함께 목숨 걸고 싸우던 시절이 점점 과거에 묻혀간다. 너무 서글프로 서러운 뉴스다. twitter.com/walkontightrop…
38
우리 모두가 이한열 학생은 되지 못하고 될 수도 없고 또 그런 일이 있어서는 안 되지만, 최소한 인간으로서 양심은 가지고 살아야 하지 않을까? 오늘 본 가장 슬픈 뉴스다.
39
자기만 조금 배부르다고 모든 걸 남일처럼 여기는데, 우리는 모두 노동자이고 노조는 필요하며, 언젠가 누구나 다 약자가 될 수 있고 그렇지 않다고 해도 지켜야 할 것이 있으며, 그것에 민감해야 한다. 배움은 그런 것이다.
40
<꼬꼬무> 광주 편. 처음부터 끝까지 눈물이고 분하고 억울하고 슬퍼. 무고하게 죽은 사람들.
41
아주 어린 아이도 총에 맞아 죽었다.
42
마지막까지 남아 싸우다 사망한 고1학생과 꿈에서라도 한 번 보고 싶다는 그 어머니.
43
모든 건 폭도이고 빨갱이이고 이 배후는 김대중이라며, 김대중 전 대통령 사형 선고 받음. 그리고 전두환 대통령 됨.
44
감춰진 5.18의 진실을 밝히기 위해 영상읊확보했으나 공항에서 발각되자 87년 독일 정부가 독일정부 문서로 이 영상을 신부님에게 보내주고 신부님이 몰래 복사해 각 성당에 보내, 드디어 광주가 공식적으로 문제화 됨.
45
청문회 열렸으나, 당시 군부는 발포 명령을 내린 사람은 없고 작은 부대에서 일어난 일이라고 발뺌함.
46
전두환은? 지휘권이 없었다고 부인.
47
5.18 특별법 제정 후 1심 사형, 2심 무기였으나 2년만에 출소.
48
5.18은 끝나지 않았다.
49
꼬꼬무 요약본 유투브 풀렸습니다. 여기서 보세요. m.youtube.com/watch?v=ZTR62s…
50
세트로 봐야할 것. 당시 계엄군의 증언. youtube.com/watch?v=Wju9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