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쇄 탈출한 오리넉울(@platypupu)さんの人気ツイート(リツイート順)

도마뱀을 찾아보자.
얼룩무늬물범은 남극권에서 서식하는 대형 기각류다. 유연하고 긴 목과 커다란 이빨이 특징. 주로 펭귄과 다른 물범을 잡아 먹으며 남극에서는 범고래 다음가는 포식자.
뿔이 긴 코뿔소들.
사실 숀이라는 양은 서포크양일 가능성이 더 크지만 숀은 무슨 양입니다라고 명확히 밝힌 적이 없으므로 여러분이 생각하는 양이 숀이라는 양입니다.
코뿔소가 말목에 속하는 걸 우스갯소리로 쓰곤 했는데 사람들이 진지하게 코뿔소가 뿔 달린 말이라고 생각해서 조금 고통스러워짐. 말목은 기제목이라 하여 발가락이 홀수인 동물들을 묶어둔 분류군임다. 보다시피 말과 코뿔소는 생물학적으로 거리가 제법 됨.
사탄잎꼬리도마뱀붙이.
카피바라 다이빙!
너... 봤구나?
진자켓? 해파리해삼은 극피동물 중에서 유일한 원양성 종으로 깊이 200m 이상의 심해에서 서식한다.
흐잇. 허이야. 하이야잇.
호주 퀸즐랜드의 국립공원에서 2.7kg의수수두꺼비가 발견되었다. 세상에서 가장 큰 두꺼비로 기록될 가능성이 큼. 수수두꺼비는 호주의 생태계에 악영향을 끼치는 외래종이라 발견된 두꺼비는 곧바로 안락사되었고 사체는 박물관에 기증될 예정이다.
아델리펭귄에게 미러테스트를 했는데 거울 속 자신을 인지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자아를 가진 펭귄.
새가 악어의 입안을 청소하는 모습 자체가 현대에 과학적인 증거가 전혀 없음. twitter.com/platypupu/stat…
초기 아메리카 정착민들은 무리를 지어다니는 캐롤라이나앵무가 자신들의 과수원을 망칠것이라 생각했다. 캐롤라이나앵무는 농작물을 일부 먹기도 했지만 농사를 방해하는 독성 식물 도꼬마리를 특히 좋아했기에 도꼬마리를 제거하는데 큰 도움을 줄수 있었다. twitter.com/platypupu/stat…
매년 덴마크령 페로제도는 수백마리의 고래를 죽이는 그라인다드랍이라는 전통축제가 열린다. 사람들은 페로제도를 지나가는 고래무리를 모터보트로 위협해 얕고 좁은 만으로 몰아 간다. 그리고 한마리 씩 해변으로 끌어내 척수를 끊어 죽인다. 바다는 곧 고래들의 울음소리와 피로 붉게 물든다. twitter.com/platypupu/stat…
크게 5가지 원인을 꼽는데 주로 한 방향으로 원을 그리며 수영하고 쇼로 인해 육지로 올라오는 경우가 많아 지느러미가 중력에 영향을 받으며 야생보다 더 따뜻한 수조의 수온과 수분 감소 운동 부족등이며 유전적 원인이라 주장하는 전문가도 있다.
조류 유리창충돌 조사하는 사람들 쪽에서 내가 박제공부를 위해 폐사체를 수집하는 걸 달가워하지 않더군. 왜 굳이..?
젖은 양말처럼 생긴 코끼리코뱀.
오랜 보호 노력 끝에 인도의 호랑이가 3000마리를 넘어 섰다는 소식!
한국 동물들이 외국 동물들보다 더 귀엽게 생겼다거나 더 강하다는 글 볼때마다 뭐 그냥 하하 웃고 마는 편. 중국 일본 한국 러시아(연해주) 생물군은 비슷 비슷함.
서울숲 서울 탐조하는 분들 사이에서 제법 악명이 높구나. 새가 없는 걸로... 생태없는 생태공원이네.
조류의 분기는 대략 쥐라기때 일어나 초기 백악기가 되면 이미 현대의 조류처럼 날수 있는 조류들이 등장했다. 하지만 이들은 k-pg 대멸종때 비조류 공룡과 함께 사멸.
아기돼지오징어.
2016년 당시 대통령 오바마는 하와이 파파하나우모쿠아케아국립공원의 크기를 세계 최대 국립공원으로 확장시켰다. 그 일을 기념하고자 오바마의 임기 말 새로 발견된 물고기의 이름이 ‘토사노이데스 오바마’(Tosanoides obama)로 지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