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52
미국의 에코스피어라는 회사에서 이미 판매중인 것과 같은 물건…
사육되는 새우는 Halocaridina rubra 라는 하와이종으로 사육시 수명은 20년이나 된다고. 과천과학관에서 전시했다고 하는데 저 사이즈 유리볼에 딱 한마리 생존.
이것 저것 찾아보니 1리터에 1마리 정도가 장기 생존은 가능한 모양.. twitter.com/platypupu/stat…
753
2년 사이 어떻게 변했나 가봐야지.
듣자 하니 수달이 여기 까지 올라 오는 모양이고 중랑천 하류는 여전히 공사판.. twitter.com/platypupu/stat…
754
755
과잉살해는 포식동물들 사이에 광범위하게 나타나는 현상인데 원인은 명확하지 않음.
그걸 국내에선 유희사냥이니 재미로 하는 사냥이니 교묘하게 비틀어서 이용하더라.
757
‘너구리’랑 헷갈리시는거 같은데 국내 공식적으로 야생 라쿤 개체군은 없습니다요~ twitter.com/platypupu/stat…
758
연구자료가 있어서 살펴보니
킹펭귄의 경우 혈기왕성한 어린 수컷 펭귄들이 번식지에서 암수를 헷갈려 번식기 초반에는 수컷 동성커플 비율이 높다가 서서히 서로를 구별하기 시작하며 낮아진다고.
하지만 그럼에도 동성커플펭귄이 존재.
그 비율은 다른 조류에 비해 막 높지는 않다고. twitter.com/platypupu/stat…
759
1979년 북대서양에서 포획되어 44년 동안 수족관에서 살았던 범고래 키스카가 지난 목요일에 마린랜드에서 죽었다.
키스카는 캐나다의 마지막 포획 범고래였다. 살아 생전 5마리의 새끼를 낳았지만 모두 7살이 되기 전에 죽었다.
2021년 12월 키스카는 수조벽에 머리를 부딪히는 모습이 관찰되었다. twitter.com/i/web/status/1…
760
고로 온전한 조류 폐사체 발견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직접 보내주시면 더 감사하지만 냉동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보니 제보만이라도 감사합니다.
깃털이 빠진 폐사체는 불가능하구요. 커피쿠폰이라도 드리고 싶으나 자칫 잘못된 시그널을 줄수 있을거 같아 드릴수 없음 양해바랍니다. twitter.com/platypupu/stat…
761
764
모든 양을 노랗게 염색하는 건 아니고 자연적으로 나오는 발색들도 아님. twitter.com/platypupu/stat…
766
광선검은 제다이들이 직접 조립하는데 영링 때 인체공학적 디자인에 대한 수업을 안하는 모양이다. twitter.com/platypupu/stat…
767
편지가 왔어요 8월 25일 출간 전!
알티이벤트를 진행합니다.!
#RT 해주신 한 분 중 한 분을 추첨해 '편지가 왔어요'책을 보내드립니다!
기간은 8월 25일까지!
발표는 26일!
책이 궁금한 분들께서는
blog.naver.com/econature/2228…
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많관부 많관부!
769
대략 개구리의 뇌하수체를 제거하고 소의 뇌하수체 추출물을 주사하는 실험에서 개구리가 산란하는 현상을 목격.
소의 뇌하수체 추출물이 착상때 분비되는 호르몬과 유사하여 개구리를 통해 임신테스트를 하자는 아이디어가 발생했슴다.
발견한 과학자이름을 따 호그벤테스트라 부릅니다. twitter.com/platypupu/stat…
770
오직 동강의 석회암지대에서 서식하는 동강할미꽃.
매년 이꽃을 찍겠다는 자칭 사진사들의 습격으로 매년 아주 큰 피해를 입고 있다.
자기만 찍으려고 꽃을 꺾고 밝고 캐가는 중.
naver.me/FDXLMQCg
771
올해 멸종위기 야생생물 목록 개정안이 발표될 예정입니다.
어떤 종이 이름을 올릴려나...
올해 멧토끼는 멸종위기종에 등재될 수 있을 것인가. twitter.com/platypupu/stat…
772
개구리를 이용하기 전엔 토끼를 통해 임신 테스트를 했는데 이경우 토끼를 죽여 토끼의 난소를 검사해야 했다. twitter.com/platypupu/stat…
773
약 1,000마리의 개가 양평의 한 주택에서 굶어 죽은 상태로 발견.
한 남성이 3년전부터 일정 금액을 받고 버려진 개를 받아와 이곳에 유기했다고
정황상 번식업자들이 개를 이곳에서 처리한 것으로 보임.
트위터에 사진을 올릴수 없다고 판단.
기사사진도 주의 할것.
n.news.naver.com/article/437/00…
774
부산의 붉은여우는 사람이 먹이를 주는 등 야생성을 잃기 쉬운 환경이라 포획이 결정되었으나 같은 이유로 현재 포획이 힘든 상황이라고. twitter.com/platypupu/st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