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7
자마젠타는 바로 전작 썬문에서 숫사자 모티브 솔가레오가 나왔었는데, 또 숫사자를 연상케하는 디자인 때문에 살짝 식긴 했으나, 그보다는 좀 더 개과에 가까운 이목구비라서 차별화는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치만 영상 보면서도 불안했는데 아니나다를까 플라드리와 엮이는 중이네요.
280
자시안은 '매료할 정도의 화려한 공격을 퍼붓는' 전설의 포켓몬, 자마젠타는 '위풍당당한 행동으로 상대방을 압도하는' 전설의 포켓몬이라고 합니다.
281
282
전설의 포켓몬 작명을 색 이름으로 깔맞춤한 케이스가 5세대에도 한 번 있었습니다. 코바르온은 코발트 블루, 테라키온은 테라코타, 비리디온은 비리디안.
283
디자인 호불호와는 별개로 메인 전설의 포켓몬이 어디서 많이 본 듯한 인상이 되는 건 어쩔 수 없다 싶어요. 마스다가 어려운 일이 되어가고 있다 밝힌 게 6년 전의 인터뷰였으니 시간이 흐르면 흐를수록 디자인 구상이 더 힘들어지겠죠. twitter.com/L_poke_bot/sta…
286
289
전국도감과 게임 내 데이터 삭제로 전설의 포켓몬들을 인게임에서 볼 수 없는 것도 그렇지만 설사 나온다고 하더라도 메가진화랑 Z기술 못 보는 게 많이 안타깝네요. 호불호가 많이 갈린다고 해도 메가 레쿠쟈는 전설의 위엄을 살려줬다며 6세대 시절에 인기 굉장히 많았거든요
292
멜탄이 슬리퍼를 상대로 싸우는 법
295
오랜만에 디아루가 VS 펄기아 VS 다크라이 극장판 보려고 켰더니 극장판 전통 나레이션이 유독 슬프더라구요.
이 세상에는 포켓몬의 숫자만큼 만남이 있고
포켓몬의 숫자만큼 꿈이 있으며
포켓몬의 숫자만큼 새로운 모험이 기다리고 있다!
😂
296
당장 영상에 나오는 포켓몬 중 8세대에 등장하지 않는 애들이 찌르버드, 핑복, 팽도리, 모부기, 파치리스, 이어롤, 브이젤, 에이팜....얘들아......
297
Q. 포켓몬 세계에는 일반 동물이 없다면, 인간은 무슨 고기를 먹는 건가요?
A. 육식을 한다면 포켓몬 고기를 먹습니다. 포켓몬도 인간을 잡아먹어요.
298
이러한 육식, 식인 관련 설정이 있는 전설의 포켓몬이 딱 둘 있는데, 큐레무는 보배마을의 할머니로부터 "주변을 얼어붙게 하고는 사람이나 포켓몬을 잡아먹는다..." 는 포켓몬이 있다는 언급을 들을 수 있습니다. 파이어는 1세대 시절 "파이어의 생피를 마시면 불사가 된다는 불새 전설"이 있었어요
299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