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애(@jk_space)さんの人気ツイート(リツイート順)

1251
오늘 오후 두시에는 송영길 서울시장 후보 개소식. 이제 공천 거의 마무리되었지요? 이재경 계양 출마까지. 9일 한동훈 청문회, 10일 윤석열 대통령 취임일 등 다음 주부터 어떤 세상이 펼쳐질지? 우려 가득!
1252
[국힘 올드보이들의 꼰대질, 질리지 않습니까? 국힘당에 윤석열 후보가 민폐일까요? 이준석대표가 민폐일까요? 올드보이들의 엔드게임은 어떻게?] 올드보이들은 여자 남자 다 포함합니다. 갑질,꼰대질, 공작질, 이간질에 너무 익숙한 사람들. 하이에나,파리 떼,자리사냥꾼까지 facebook.com/jkspace/posts/…
1253
[김진애너지를 어떻게 써야 할까? 고심 중입니다 ] '검찰 쿠데타'가 21세기 대한민국에서 일어나게 할 수는 없죠? 브라질처럼 추락할 수는 없습니다. 윤석열 후보, 반짝 하니까 컨벤션 효과죠. 길게 가지 못할 이유들. facebook.com/jkspace/posts/…
1254
자칫하면 백색테러 발생할지도 모릅니다. 윤석열 후보의 언행이 젤 중요할텐데, 욱하고 버럭하면 지지자들이 따라하게 될 위험이 크지요. news.v.daum.net/v/202109170746…
1255
이어령 초대 문화부장관 별세에 여러 인연들이 떠오릅니다. 서울600주년 몽촌토성에서 인터뷰, 제 책 [우리도시예찬]의 추천사 써주셨고, 고건시장인수위원회, 인사동 설계 때, 제가 '청년 이어령, 바다'라는 글을 썼고요. 도시사랑으로 많이 격려해주셨음에 깊이 감사드리며, 삼가 명복을 빕니다.
1256
1257
이번주담주는 예산심사와 의결, 법안심사등으로 모든 상임위가 팽팽 돌아갈겁니다. 저도 오전은 법사위, 오후는 운영위가 풀로 잡혀있답니다. 지난주는 내내 예결위가 뜨거웠죠? 오늘 법사위도 만만찮을 겁니다만, 언제나 평상심으로 상식과 원칙으로!
1258
문 대통령, 윤 당선자의 안보의식... 누가 '프레지덴셜' 한가? goodmorningcc.com/news/articleVi…
1259
[이재명 후보의 설 약속 네 가지: 국민 통합-위기 극복-기득권카르텔 개혁-경제 대통령] 윤석열 후보의 증오-혐오-갈등-분열 공약과 완전 대비됩니다. 기득권 카르텔 개혁이 가장 흔쾌합니다. 앞으로 제대로 가는 대한민국의 기본 조건. 기득권 카르텔의 대표 주자가 윤석열 후보 아닙니까?
1260
제가 무척 좋아하는 페미니스트 학자 정희진님의 칼럼. 이수정 위원장, 신지예 정치인, 이준석 대표 등 일독을 권합니다. 물론 김건희씨도 윤석열 후보도 읽어야죠. 여성성을 자원으로 이용하지 말고, 페미니즘을 가해/피해, 여혐 프레임으로 이용하지 말기를! khan.co.kr/opinion/column…
1261
[불꽃 그대: 씩씩했다-씩씩하다-씩씩하여라!] 긴밤 지새우고, 쓰러졌다가도 삼십분 만에 벌떡 일어나 멍하니 있던 어제. 몸 추스리기에 시간이 걸리겠고, 마음 추스리기엔 시간이 훨씬 더 걸릴테죠. 오늘 라이브에서 '프레지덴셜- 혐오 극복-도전'의 의미에 대해서 얘기해보지요.
1262
그런 감이 없지 않아 있지요. 저는 하버드는 출세지상주의가 강한 편이고, MIT는 인류보편적인 진보성향이 강하다고 해석한답니다. twitter.com/eun_gong/statu…
1265
[졸속 이전은 OO짓이다] "벤처 대박 쳤다고 신사옥부터 지으면 망조가 든다." 제가 지난 주 [KBS더 라이브]에서 했던 말이지요. 윤 당선인은 오늘 용산 이전 관련 발표를 한다는데 정말 고집을 계속 부릴까요? facebook.com/jkspace/posts/…
1266
이 사진은 이십대 김진애. 분위기가 사뭇 다르죠? 연애중이었거든요.^^ 캠퍼스커플은 아니고 학교 몰래 궁궐 데이트. 너무 전형적이죠? 남친 앞에서 애교 섞인 웃음도 지을 줄 알았답니다. 유혹의 기술을 연마했던 그 시절. 여러분들도 다 기억나시죠?
1267
확진자가 400명대로 내려왔군요. 오백명대 며칠에 긴장했었는데. 오늘 방역단계 상향을 정한답니다. 음성판정이지만 2주일 자가격리 닷새째. 아침저녁 체온재고 앱 보고하고, 하루 삼십분은 옥상에서 비타민D 생성한답니다. 옥상이 있어 어찌나 다행인지 모릅니다.
1268
[서울시장 경선에서 역전의 드라마를 쓰겠습니다. 우리 모두의 승리를 위하여!] 이재명 고문님의 선견지명은 대단합니다. 한달여 전 전화주셔서 "서울시장 경선이 김진애-송영길 구도로 갈 듯하다. 뜨겁게 경쟁하시라. 흥행이 될 것 같다." 예언하셨는데, 고대로 되었습니다. facebook.com/jkspace/posts/…
1269
김진애_청와대는 G10 리더십의 공간, Blue House는 세계적 브랜드 파워.
1270
정철, 이쁜 마음입니다. 문재인의 사람이 먼저다, 한명숙의 사람특별시도? 어떤 카피가 나올까? 궁금해지네요. news.v.daum.net/v/202111161056…
1271
우상호 박영선 선대위 공동선대위원장, [박성호의 핫스팟] 출연분. 선거 많이 치룬 분 답게, 적확하게 지적해주시네요. 아직 오세훈, 그린벨트 처가 땅 측량현장에 나타났다는 뉴스 전인데도 오세훈의 거짓말을 따박따박 지적하시네요. 투표 근육 불끈! youtube.com/watch?v=4ZtAmx…
1272
후보자재산등록자료, 당선자에 한해서 계속 공개하는 공직선거법 개정안 발의합니다. 진즉 되어있어야 했을 것을. 조수진 재발 방지법이라고 이름을 붙이셨네요. 저는 상식적이라 제안하는 것인데. 가십성 언플 없이 전수조사 가능합니다. youtube.com/watch?v=Evpl8d…
1273
이재명 공약 열공하는 아가! 나의 미래야? 그~렇구나!^^
1274
오마이뉴스티비 박정호의 핫스팟. 사전투표 독려하러 나갔습니다. 오늘낼 사전투표 건투!!!!
1275
문재인대통령 정말 잘하셨지요? 소통의 대통령! 축하하고 격려할 일입니다. news.v.daum.net/v/202106111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