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맛 완성] - 홍어무침 저희 집에서는 명절에 홍어무침을 합니다.(삭히지 않은 것) 제 담당인데, 오늘 정말 역대급 맛이 구현됐습니다.^^ 즐거운 설 보내세요. #장덕천 #요리왕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대응] ◆ 정부나 지방자치단체가 잘 대응하고 있습니다. ◆ 국민여러분도 마스크 쓰기, 악수 안하기, 기침예절 준수, 손씻기는 반드시 실천해 주십시오. m.facebook.com/story.php?stor…
[부천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 ◆ 회의는 보건인력을 지원하는 방향으로 하고, 최소화. 아주 특별한 경우가 아닌한 보고서도 만들지 말 것. 메르스때 회의와 보고서 준비로 인한 인력손실이 많았음. ◆ 행정직이 할 수 있는 것은 행정인력을 배치하여 해결 등 ... m.facebook.com/story.php?stor…
[저도 감동] ◆ 시장으로서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보건소가 열심히, 그리고 좀 더 편하게 일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고 있습니다. ◆ 서로 열심히 일 한 만큼 부천시가, 대한민국이 큰 피해 없이 코로나바이러스를 극복하면 좋겠습니다. #부천시 #코로나바이러스대응
[검찰 무너지다] - 정경심 교수 오늘 재판 ◆ 코링크 대표이사 이모씨 법정 증언, "조범동이 코링크의 실소유자가 된 것은 2018. 12. 익성이 빠져나간 이후" ◆ 정 교수가 코링크에 투자하거나 WFM 주식 매수한 때는 2017년. ◆ '조범동=코링크 실소유, 정경심 공범'이라는 검찰의 논리 붕괴.
[마스크의 중요성] - 꼭 씁시다!!! ◆ 기모란 국립암센터 교수(메르스 때 대한예방의학회 메르스 위원장)의 말입니다. "메르스 때 ... CCTV에서 확인해 보면 마스크 쓴 사람은 환자 바로 앞에 있었는데도 안 걸렸고, 마스크 썼는데 코밑에 내려쓴 사람은 확진된 경우가 있었다" ◆ 제발!!! 꼭!!!
[사람이 먼저다] ◆ 우한교민들에게 지급된 물품을 통해서 정부의 세심한 배려를 알 수 있습니다. 교민들도 정부에 감사 표시. ◆ "... 담요, 물티슈, 손소독제…물이랑 위생 관련한 것은 거의 다 주셨어요." "심리적으로 스트레스 받을까봐 마음건강안내서, 컬러드로잉북 이런 것까지 …"
[확진환자 동선 공개 관련] 바로바로 발표하지 못해 국민들이 불안해 하시기, 화도 내시고 하십니다. 질병관리본부와 부천시도 동선 공개를 빨리 하기위해 최대한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만, 아래에서 설명드리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해해 주셨으면 합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밀접접촉자] ◆ 메르스를 겪은 공무원들이 그 때보다 지금이 월등히 체계적으로 움직이고 있다고 합니다.(정부, 부천시 모두) ◆ 국민들께서도 지나치게 불안해 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 '밀접접촉자'에 대해 설명해 봤습니다. #부천시 #신종코로나바이러스대응 #밀접접촉자
12번, 14번 확진환자의 딸은 검사결과 '음성'으로 판정됐습니다.
[강추위 우려] • 내일은 강추위가 예상됩니다. 갑작스런 강추위입니다.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오후에 눈이 내리면서 대부분 녹았습니다만, 내일 강추위로 인해 결빙이 예상됩니다. 작은 골목길이나 아파트단지 내 인도 등 미끄러운 곳이 많을 것 같습니다.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천시 감염병 대응] ◆ 부천시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병 대응을 선제적으로 하고 있고,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질병관리본부도 매우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 마스크 착용, 손 씻기 등 수칙을 준수하시면 감염 위험이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래는 현재 부천시 관리 현황
[확진자가 탔던 택시] ◆ 12번, 14번 확진자가 이용한 택시는 총 4대 기사 4분은 격리 중. 해당 택시 4대 운행중지 ◆ 택시 이용객이 1/3로 감소 모든 택시는 매일 소독, 버스도 모두 매일 소독 택시 타고 소독 현장 다녀옴 ◆ 개인위생에 주의하며 정상적인 경제활동 필요
‘의뢰한 것 모두 음성’ 일단 안도하며 하루를 시작합니다.
[이 시간 부천시 감염병 현황 등] ◆ 접촉자 25명 14일 간 증상 없어 감시해제 2월 7일까지 221명이 관리대상, 46명 감시해제, 현재 175명 관리중 ◆ 격리자는 1 : 1 전담으로 매일 3차례 상담 ◆ 치료 담당 의료진들은 질병의 중증도(치사율과 관련)를 낮게 본다고 합니다.
[소상공인 살리기] - 제안 ◆ 감염병과 관련된 상황에서 소상공인들의 고통을 직접 접하는 저도 고통스럽습니다. 어제 저녁은 확진자 발생 인근 식당에서 먹었습니다. 손님이 제 일행밖에 없었습니다. ◆ 부천페이에 대해 선입견을 버리고 첨부된 글을 끝까지 읽어 주십시오.
[타성과 방심은 금물] - 부천시 감염병 현황 등 ◆ 부천시 상황은 비교적 안정적. ◆ 검사 건수가 늘었지만, 격리해제 등으로 관리대상 인원은 이틀 연속 감소 중. ◆ 조그만 것도 놓치지 말라고 당부하며 수시로 점검하고 있습니다 ◆ 타성과 방심은 코로나바이러스보다 무섭습니다.
[”살려주세요“] ◆ 점심을 부천역 옆에 있는 자유시장에서 먹었습니다. ◆ 어떤 분과 몇 가지 말씀 나누고 돌아서는 제게 하신 말씀이 가슴을 아프게 합니다. “살려주세요” ◆ 곧 안정화 될 겁니다.
[28명의 확진자] -비전문가인 제가 쓴 글임을 밝힙니다 ◆ 현재 우리나라 확진자 28명의 대한 대략적 분석. ◆ 접촉자들이 어느정도 잘 관리되고 있고, 감염병이 통제되고 있는 것이 아닌가하는 생각(방역당국과 국민의 노력이 함께한 결과) #부천시 #신종코로나바이러스대응
[검찰 또 무너짐]- 12일 재판 ◆ 재판부, “정경심-조범동 돈거래 불법 근거는?” => 대답 못한 검찰. ◆ 재판부, “정 교수가 투자했다고 주장하는데 수익분배비율은 얼마나 되냐” => 또다시 대답 못한 검찰. ◆ 재판부, “조씨에게 (투자 인정 여부의 핵심인) 수익분배비율은 왜 안 물었냐”
[나라다운 나라] ◆ 일본 정박 크루즈 교민, “나 단 한사람을 위해서 이렇게 신경써주고 있다고 국가가 신경써주고 있다고 보여주고 싶어가지고요… 내가 태극기를 걸었어요." ◆ 정부, “코로나19 검사 속도, 우리가 세계에서 가장 빨라" ◆ 대한민국은 자랑스러운 나라입니다.
◆ 12, 14번 확진자의 접촉자는 모두 해제되고 이제 2명 남았습니다. ◆ 오늘은 스마트도시 부천을 위해 ‘에지 컴퓨팅’(Edge computing)에 관한 공부를 했습니다.^^
[155명의 접촉자] ◆ 12, 14번(째) 확진자의 접촉자 중 부천시민이 155명. 두 확진자의 마지막 접촉자가 딸이었습니다. ◆ 특별관리를 해왔습니다. 아이도 격리생활을 잘 버텨주었습니다. ◆ 마지막 접촉자까지 무사히 넘어가니 한가지 멍에를 벗은 느낌입니다. #부천시 #코로나19대응
◆ 부천의 12번, 14번 확진자 부부 모두 완치됐다고 합니다. ◆ 접촉자 360여 명은 모두 음성이었습니다. ◆ 정말 다행입니다.
[오늘도 무너진 검찰] - 조범동 재판 ◆ 검찰의 주장을 완전히 뒤집는 증언 ‘투자금을 유용하기 위해 허위 서류로 투자금을 돌려받은 것 아니냐' 투자처 대표 “그런 건 없었다" ◆ 관련 재판 내용을 보면 정경심 교수는 무죄. ◆ 검찰 주장은 전제부터 세세한 부분까지 증거(증인)으로 다 뒤집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