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대응을 모두 열심히 했는데,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하지만 서로 힘 모아 상황에 맞게 대응하면 충분히 극복할 수 있습니다.
◆ 위기에는 우리 모두가 힘을 모아야 합니다. ◆ 선거에서 이기려 할 때가 아니라 코로나에 이겨야 할 때라는 각오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 1월 31일부터 2월2일까지 경상북도 청도의 대남병원 장례식장을 다녀오신 부천시민이 계시면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당시 그곳에서 신천지 이만희 교주 친형의 장례식이 있었다고 합니다.
◆ 부천시 안에 있는 신천지 관련시설에 대해 방역을 했습니다.(현재 2회 방역 중) ◆ 그리고 시설은 모두 폐쇄하기로 했습니다.
[119 전신보호복 착용에 관한 오해] - 앰뷸런스로 구별 가능 ✅ 최근들어 119 출동에 관해 문의전화가 폭주합니다. ✅ 119 구급대 출동에 전신보호복(레벨-D보호구)을 착용. ✅ 코로나19 관련된 이송의 경우 “ㅇㅇ시 보건소”라 쓰여진 앰뷸런스 사용.(119구급대는 119앰뷸런스) #부천시
[사칭계정 추정]- 가짜와 진짜 질문들 많이 하셔서... 내일 출근해서 조치하겠습니다.
당부 말씀 드립니다. 반드시 지켜 주십시오. #부천시 #코로나19대응
[부천시 정보 받기] ◆ 부천시는 CRM망을 통해 코로나19 등 부천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문자, 카톡) ◆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부천시 소식받기’에 동의하시면 됩니다. crm.bucheon.go.kr/nameCheck.jsp ◆ 인증이 어려우신 분들은 휴대폰으로 320-3000에 전화하시면 됩니다.
시민들의 요구를 다 충족해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저희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꼭 이겨냅시다.
[슬픈 회의, 그러나] 최악의 상황을 가정한 회의 #부천시 #코로나19대응
[마스크 보급 확대] - 한다면 하는 정부 ◆ 정부에서 제조량의 50%를 공공부분에 공급하도록 했음. 부천시의 마스크 공장에도 식약처 직원 2명, 경찰관 1명이 상주하며 생산량을 직접 체크. ◆ 저도 가서 부천시 확보량을 늘리고 생산량을 늘리는 방법 논의. ◆ 저는 천마스크 구입.
[2월 27일 부천시 코로나19 상황] ◆ 어제부터 현재까지 추가 확진자 없음. ◆ 청도 확진자 1명(경증) 순천향대 부천병원 음압병실 입원(보건복지부 명령에 따른 조치) 일반인 출입이 금지된 층에 격리. ◆ 확보된 신천지 신도 관리 철저 #부천시 #코로나19대응
[오늘의 현장 점검 등] ◆ 순천향병원 격리병동과 선별진료소를 점검했습니다. 부천시보건소 선별진료소도 살펴봤습니다. ◆ 부천시와 부천시 내의 중요 의료기관은 부족한 것 투성이지만 모두 역할을 분담해서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부천시 #코로나19대응
“오늘부터 반값 마스크 풀린다..약국 1500원·농협 800~1900원”(기사) 가격이 떨어지면 사재기 물량도 풀리는 이중효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부천 관내 마스크 공급 관련] KF94 기존 공급분(일정하지 않음)에 공적 공급 약국 당 100개 추가.(가격은 1,500원으로 사적 공급의 반값) 부직포 마스크의 꾸준한 공급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예배를 보겠다는 교회가 많습니다. ✅ 이제 교인들에게 부탁드립니다. ✅ 이번주만이라도 교회에 모여 예배보는 것을 멈춰주세요.
[코로나19의 옳바른 대응] - 대한민국 ✅ 美 타임 "한국 확진자 증가, 한국의 개방성·투명성 반영" ✅ 호주 보건당국, '韓입국금지' 안하는 이유…"선진의료·정보 투명" ✅ 대한민국은 가장 빠르게 감염자를 찾아내고 있어 가장 먼저 코로나19에 승리할 겁니다. #부천시 #코로나19대응
[고맙습니다] ✅ “꽃이 필 때는 돌아와줘” 대구로 파견 간 의사 엄마에게 고등학생 아들이 ✅ 코로나19 대구 환자, 광주서 치료한다…"달빛동맹" ✅ 부천시 의사분들도 나섰습니다. 모두 감사드립니다.
[꼼수?] - 연동형.. ✅ 상대의 꼼수에 맞서는 수가 더 큰 잘못을 바로잡는 경우라면 상대와 같은 방법을 써도 꼼수라고 하지 않습니다. ✅ 법에서는 이러한 경우 ‘정당방위’라고 합니다. ✅ 대의가 중요할 때가 있고, 실리가 중요할 때가 있습니다. ‘탄핵’이란 단어의 충격이 큽니다.
[마스크 보급 관련] 기존 방식과 달리 공적 공급을 약국으로 일원화 하여 건강보험 전산망은 통해 구입자 관리(정부 검토안)
“LG, 기숙사·연수원 코로나 시설로 제공..단일 기업 최대 규모” 민간의 참여는 큰 힘이 됩니다. 고마워요 LG.
[마스크! 마스크! 마스크!] 제가 사용하는 천마스크입니다. 빨아서 사용하니 매일 새 것 같습니다. 천이라 약간 줄어드는 느낌은 있지만 착용하는데 문제는 없습니다.
✅ “COVID-19”, “코로나19”는 국제기준에 따라 WHO, 대한민국 정부가 정한 공식 명칭입니다. ✅ 명칭을 제대로 알아야 방역도 제대로 합니다. ✅ 명칭을 정치적으로 정하면 대책도 정치적으로 흐릅니다.
[마스크] ✅ 면마스크 착용 10일째입니다. ✅ 부드럽고 매일 세탁하니 냄새도 없습니다. ✅ 약국을 통한 마스크 구입 실명제와 요일제로 사태가 안정화 될 것 같습니다. ✅ 그리고 제 마스크 팬티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