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상황이 심각합니다] ◆ 용인시에서 오늘 확진이 49명, 기흥구 우리제일교회에서 확진이 44명입니다. 기사에 따르면 2일, 7일 예배에 참석한 확진자도 있습니다. ◆ 이번 연휴에는 모든 밀집시설에서 보다 강화된 방역수칙이 시행돼야 합니다. 국민 여러분의 노력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코로나19 방역에 몰두합시다] ◆ 지금 또다시 기로에 섰습니다. 서울(31명), 경기(38명)의 지역발생 확진자 숫자가 우려되는 수준입니다. ◆ 답을 모르는 것도 아닙니다. 3밀을 피해야 합니다.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준수해야 합니다. 부탁드립니다. 저희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코로나19, 경각심이 필요한 시기] ◆ 최근 수도권(서울, 경기)의 지역발생 추이는 우려할 수준입니다. ◆ 수도권 지역발생 추이(7일 ~ 13일) : 9 => 28 => 26 => 16 => 13 => 32 => 41명 ◆ 마스크 착용 등 위생수칙을 준수하고, 소모임 등에 주의할 때입니다. 반드시 이겨내야 합니다.
[8월 14일 의료계 집단휴진 관련] ◆ 대한의사협회 8월 14일 집단휴진 예정 발표. ◆ 부천시는 14일 진료명령 및 휴진신고명령 발령. 평년의 여름 휴가 기간 이상의 휴진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 코로나19로 병원과 의료진도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현명한 해결책을 찾기를 바랍니다.
[同苦同樂] ✅ 어려움을 당한 분들을 찾아가 남모르게 봉사활동을 하고 그들의 어려움을 듣고 공감하는 것만으로도 큰 위로가 되기도 합니다. ✅ 김정숙 여사님의 봉사활동은 수재민 뿐만 아니라 다른 국민들께도 위로가 됐을 것 같습니다. ✅ 빠른 복구와 위로를 위해 정치가 몰두할 때입니다.
[방역도 세계 최고, 경제도 세계 최고] ✅ OECD, 한국 성장률 전망 -0.8%로 상향조정..37개국 중 1위 ✅ 기존 정부 정책과 한국판 뉴딜도 높게 평가했습니다. ✅ “...추가 소득 지원을 실행할 경우 저소득층에 집중하라"는 권고. ✅ 어려운 상황에 선방하고 있습니다. news.v.daum.net/v/202008111500…
[옹벽 붕괴 현장 점검, 주민의견 반영한 조치] ◆ 단차가 있는 위쪽 건물은 암반에 위에 파일을 박아 건축한 것으로 구조적 위험은 없다고 합니다. ◆ 아래쪽은 공사가 예정된 곳으로 주민들 의견을 고려해 건축허가 전에 옹벽쪽 공사만이라도 우선적으로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부천시
[택배 없는 날] ✅ 8월 14일은 ‘택배 없는 날’입니다. 주요 택배회사가 모두 참여하는 것으로 택배산업이 시작된 이래 28년 만의 휴가라고 합니다. ✅ 하지만 연휴 이후 물량 폭증 대한 걱정이 크다고 합니다. ✅ 소비자도 적절한 배분이 필요합니다. #택배없는날
[미세먼지 분야 빅데이터 공동연구 업무협약식] ◆ 화상회의를 통해 부천시와 대만 국가연구기관인 산업기술연구소(ITRI) 사이에 미세먼지 빅데이터 공동연구에 관한 업무협약을 했습니다. ◆ 끊임 없이 연구하고 개발해 시민들께서 지금보다 나은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共命之鳥(공명지조)] ✅ 한 몸에 두 개의 머리를 가진 새. 운명공동체 ✅ 당•정(청) 관계도 그런 것 같습니다. 각자의 자리에서 자기 할 일을 하며 서로를 격려할 때가 아닌가 합니다. ✅ 혹시 잘못이 있다면 내부에서 조율해 갈무리하면 좋겠습니다. 코로나19 대응이 좋은 사례 같습니다
너무 많은 비가 왔고, 또 온다고 합니다. 인명피해도 삶의 터전이 훼손된 경우도 슬프도록 많습니다. 비 끝나고 나면 서로를 위로하고, 연대의 손길을 내밀어야 합니다. 부천시도 시민들도 복구를 돕기 위한 노력을 할겁니다. 생명과 안전이 우선입니다. 대비 잘하십시오.
13시 날씨 영상과 18시 30분 강수예상도입니다.
[호우 주의] ✅ 남부지역에 많은 비를 내리게 한 장마전선이 북상해 오늘 밤부터 내일 아침 사이 수도권에 많은 비가 예상됩니다. ✅ 산사태 등 붕괴 우려지역, 침수 우려지역은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 서로를 돌보는 마음으로 함께 어려움을 극복해야 겠습니다. #부천시 #호우주의
[작업복] ✅ 어제 저녁 퇴근길에 제가 봤던 포트홀이라 아침에 출근해 ‘민원’ 넣으려 했더니 벌써 작업중이네요. ✅ 땀에 젖어 ‘쉰내 나고’, 오물로 얼룩진 (‘더러운’) 작업복을 입으셨네요. 그래도 좋아보입니다. #부천시 #빠른복구
부천시 응급실 전공의들도 오늘파업 참여 예정입니다. 파업 참여 병원은 응급의학과 전문의가 대체하기로 해 응급실 진료 공백은 없을 것 같습니다.
[8월 6일 부천시 기상, 피해 현황 등] ◆ 호우경보, 강풍주의보는 해제됐습니다. 내일 오후에는 강수확률이 높습니다. 예상강수량은 10 ~ 20mm입니다. ◆ 비와 강풍으로 인한 피해 7건 모두 조치 완료했고, 인명 및 중대 피해는 없습니다. ◆ 포트홀은 빠르게 복구하겠습니다.
[문제는 원피스가 아니라] ✅ 류호정 의원이 후보시절, 공정을 깨뜨인 대리게임의 당사자임에도, “조국 찬성 참회” “조국 전 장관의 임명에 대해 단호한 입장을 밝히지 못했다”, “깊이 반성한다” 라고 조국 장관을 비판했습니다. ✅ 많은 분들이 이런 태도를 적반하장으로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부천시 강수량 등] ✅ 6시경까지 75mm의 비가 내렸습니다.(5일 13mm) 오전 10경까지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 ✅ 04시부터 강풍주의보가 발효중입니다. ✅ 공사장 한 곳의 가림막이 전도된 것 외에 피해신고는 없습니다. 추가 피해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찰활동을 강화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어서) ✅ 국제로봇연맹 2016년 1만명당 제조업 로봇 설치율 분석, => 한국이 압도적 1위 한국 631대로 1위, 싱가포르(488대), 독일(309대), 일본(303대). ✅ 최한수 교수, “제조업 근로자 수가 급격히 감소할 것이라는 주장은 아직까지 검증되지 않았다" ✅ 디지털(한국판) 뉴딜이 대비책.
[4차 산업혁명과 일자리] ✅ 독일 노동사회부, 디지털 혁신으로 독일은 2030년까지 25만개 일자리 증가 전망. ✅ 우리나라 4차 산업혁명 위원회, 2030년까지 12만개 일자리 증가 전망. ✅ 최한수 경북대 교수, 우리나라가 제조업 로봇 도입률이 가장 높은 국가인데 일자리 위험 없음 (이어서)
[국회의원의 본분] ✅ 류호정 의원을 검색해 봤는데, 블로그가 보였습니다. ✅ ‘역사적 진보’라고 하면서 ‘비동의 간음죄’를 발의하겠다고 하고 있습니다. ✅ 백혜련 의원님이 이미 발의한 법안과 핵심(비동의 간음죄)이 같습니다. ✅ 입법을 제대로 하는게 중요합니다. 마케팅보다...
[호우경보 발효] 부천시를 포함한 경기도, 서울, 인천 지역에 호우경보가 발효돼 있습니다. 남서쪽에서 북동쪽으로 많은 비를 머금은 구름이 이동중입니다.(사진은 19시 30분 강수예측도) 부천에는 적은 양의 비만 내렸습니다만 예측도가 어제와 다릅니다. 기상 관련 보도에 귀기울여 주십시오.
[일단 퇴근] ✅ 부천시는 오후까지 비가 오지 않았습니다. ✅ 지금도 폭우 예보는 있습니다. 침수 우려가 있는 반지하 이하에 홀로 거주하는 어르신, 장애인분들에 대해서는 담당자를 지정하여 유사시 대피를 돕도록 했습니다. ✅ 폭우로 어려움을 겪고계신 분들께 위로드립니다. #시청앞전경
[전례 없는 폭우 예보] ✅ ‘오늘 오후 수도권에 시간당 최고 120mm라는 전례 없는 폭우 경고’ ‘시간당 120mm’는 기상청이 지금까지 예보한 적이 없는 수치라고 합니다. ✅ ‘시간당 120mm’에 대비된 도시나 시설은 거의 없을겁니다. 두려움을 가지고 철저히 살피고, 대피해야 합니다.
[안성, 이천 주의] ✅ 시간당 50mm 이상의 강수량을 보이는 구름(보라색)이 피해가 많은 안성, 이천 쪽을 향해 이동중입니다.(북동쪽으로 이동) ✅ 중국에서 형성된 구름은 서해를 건너면서 커진다고 합니다. 중국의 비구름이 밤늦게부터 부천에 영향을 줄 것 같습니다. 대비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