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 접종] ✅ (대규모) 접종센터 3곳을 준비중입니다.(정부 승인 필요) 많은 의료기관에서도 접종할 수 있습니다.(선정이 필요합니다) ✅ 빠르면 설 전에도 접종이 시작될 수 있다고 합니다. 최대한 빨리 시민들이 접종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백신접종
인류를 위해 중요한 일이라 ‘좋아요’ 눌렀습니다.
[최배근 교수가] ✅ 1, 2차 재난지원금의 부양 효과를 비교하던데, 정책목표와 규모가 달라 비교대상이 아닙니다 ✅ 내수 규모가 1,300조원이 넘고, 재난지원금 비중은 1%대입니다 ✅ 작년 정부지출의 62%(316조원)가 상반기에 이루어졌습니다. 코로나 상황까지 고려하면 당연히 상반기가 좋지요
[부천시 공무원은 아닙니다] ✅ 방역 지침 지키려는 식당에, 공무원 "장사 못 하게 하겠다" ✅ CCTV영상을 확보한 후 인사팀이 확인했습니다. 부천시 공무원은 아닙니다. ✅ 공무원 사칭은 정말 질이 나쁜 행동입니다. n.news.naver.com/mnews/article/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 조광한 남양주시장님의 지목으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 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 부천시는 앞으로도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항상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국토교통부와 협력] ✅ 8일에는 과천에 있는 서울지방국토관리청을 방문, 동부천IC, 굴포천 정비에 관해 협의. ✅ 오늘은 세종시에 있는 국토교통부를 방문, 부천시의 철도 신설, 대장신도시, 주거복지정책 지원 등에 관한 협의. ✅ 열심히 발품을 팔아 부천시 발전에 기여하겠습니다.
부천시 적설량은 1.5cm 가량입니다. 어제 저녁과 새벽 두 차례 제설제 살포해 간선도로와 대부분의 이면도로 소통은 원활합니다. 현재 기온은 -4.2도입니다. 안전한 하루 보내십시오.
[(카드형) 지역사랑상품권] - 부천시 2021년 발행 목표(일반발행) 1,727억원 ✅ 발행은 각 시•군에서 합니다.(부천에서는 ‘부천페이’) 경기도가 ‘경기지역화폐’라 부르는 것. ✅ 소요예산(인센티브) 157억원 국비 86억(55%), 도비 14.5억(9%), 시비 56.5억(36%) 경기도 9%, 많이 부족합니다.
[공공 와이파이] ✅ 데이터 비용이 무서워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디지털 소외, 디지털 격차를 겪게 됩니다.(1인 당 연 65만원을 들여야 원활하게 사용) ✅ 공공와이파이 시범서비스를 시작한 지역을 찾아 직접 사용해 봤습니다. ✅ 공공성이 강화돼야 하는 분야입니다. 통신비 절감도..
[잘못된 비교] ✅ 경기연구원, “이번 연구결과에 의하면 선별지급 방식은 소비 진작에 더 나은 효과가 없는 것으로 나왔고...” ✅ 선별지급은 소비진작용이 아니고, 생존용 ✅ 지급한 금액 전체를 소득 하위계층에 지급했을 때 비교 가능한데, 지급한 적이 없음 하위계층 소비성향이 더 높음
부천시 거주자 중 현재까지 상주 열방센터 방문자로 통보받은 인원은 41명이고, 그 중 38명에 대한 검사를 마쳤습니다.(4명 확진) 모두 검사받도록 하겠습니다.
[K-(경제)방역] ✅ 중소벤처기업부가 지급하고 있는 버팀목자금 지급 속도(신청 당일 지급)에 현장에서 놀라고 있습니다. ✅ 중기부는 작년에도 마스크 생산 업체에 스마트공장을 지원한 바 있고, 지금은 코로나19 백신 접종용 주사기 양산을 위해 역시 스마트공장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K방역최고
[K-방역의 완성] ✅ 진단과 차단에서 세계 표준을 보여준 대한민국입니다. ✅ 2월부터 백신 접종이 시작되고, 국산 치료제도 가시화 될 것 같습니다. ✅ 잘 준비해서 안전하고, 빠른 백신 접종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K-방역의 위용을 보여줍시다.
[조중동 스타일의 홍세화] ✅ ‘노사모는 정책에 대한 팬덤, 문파는 인물에 대한 팬덤’ ✅ 공수처, 검찰개혁, 재난지원금 지급 방식, 백신 무료접종 여부 등은 최근 문파가 관심 가졌던 팬덤을 형성한 ‘정책’ ✅ 모르면서, 알아보려는 노력도 없이 마녀사냥을 하는 것은 민주주의의 적입니다
[부천시 업종별 매출액 증감] - 2019/2020(1월 ~ 11월) ✅ 식당별로도 차이가 큽니다.(중식 -3.7, 외식업기타 -9.2, 일식 -13.5, 한식 -15.1, 양식 -27.3) ✅ 같은 업종이라도 개별 업체별로 차이가 있고, 12월에는 일부 업종에 더 큰 타격이 있었을 겁니다. 버팀목자금 빠짐없이 신청 하십시오.
지난 월요일(4일) 국내발생 확진자 수는 985명, 일주일이 지난 오늘(11일)은 419명입니다. 못할 것 없습니다. 일주일 동안 노력해서 또 절반 이하로 줄입시다.
@Elly_on_earth 격려는 ‘격려금’입니다. 방한화는 며칠 못쓴다고 하고, 수당 지급과 관련한 규정 때문에 처우가 매우 열악한 상태라 간접적으로라도 해결하는게 나을 것 같습니다.
[사투] ✅ 선별진료소 근무자 머리에 고드름, 스티로폼으로 방한조치. 방한화 보급을 논의했으나 부서 격려를 자주하는 것이 낫다는 결론을 냈습니다. ✅ 필수인력 제외한 전직원 제설작업 투입. 점검과 격려차 다녀왔습니다.(민간 방재단, 어제)
[강추위와 선별진료소] ✅ 선별진료소에 근무하는 직원들은 평소에도 힘들어 합니다. 힘들어 울기도, 병원을 가기도 합니다. ✅ 강추위로 더 힘들어 졌습니다. 강추위 속에서도 어제 하루 4,738명이라는 경이로운 숫자의 검사를 한 선별검사소 근무자들께 감사드립니다.
[주의 요망] ✅ 아침 기온이 영하 15.5도, 부천시 관내에 5 ~ 9cm 가량의 눈이 내렸습니다. ✅ 간선도로와 이면도로에 오늘 새벽까지 2차례 제설제를 살포했으나 강추위로 인해 일부 이면도로는 미끄러운 곳도 있습니다.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전에도 제설작업은 계속됩니다.
제설작업을 하고 있지만, 아직 작업이 이루어지지 못한 구간도 있습니다. 내일 한파로 인해 길이 미끄러운 곳도 있을 겁니다. 주의해 주십시오.
[부천시 외부재원 확보] ✅ 2020년 가장 많은 외부재원(국비, 도비 등)을 확보했습니다. - 2016 : 602 - 2017 : 617 - 2018 : 670 - 2019 : 978 - 2020 : 1,044억원 ✅ 공모사업 등 국•도비 확보를 위해 노력해 주신 직원들, 부천의 국회의원, 도의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부천시
대통령님과 당이 어렵다 생각되면 당원 가입으로 힘이 되고, 항상 응원해 주시는 현명한 당원과 지지자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고난으로 시작하지만 희망도 함께 합니다. 코로나19가 종식되고, 모두가 행복한 2021년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여러분 사랑합니다.
[천학지어(泉涸之魚)] ✅ “천학지어(泉涸之魚) 상유이말(相濡以沫)” ✅ 장자(壯子) ‘대종사(大宗師)’ 편에 나오는 것으로 ‘마른 샘의 물고기가 거품으로 서로를 적신다’는 말이라고 합니다. ✅ 코로나19라는 극한의 어려움 속에 고통을 함께 나누며 버텨온 우리의 2020년 모습입니다.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