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생처럼 오늘부터 인생에서 새로운 시작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출발은 희망과 통합니다. 희망으로 시작하는 3월!!! 파이팅!!! #희망 #3월
[승리의 역사] ✅ 3•1절입니다. ✅ 반성 없는 일본의 수출규제룰 국산화로 훌륭히 극복하고 있습니다. ✅ 코로나19 대응에서 우리의 시스템과 실력이 월등함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선조들의 정신이 면면히 이어져 온 결과입니다. ✅ 이제 승리의 역사를 기록해 갑니다. #2019태극기
[대한민국의 승리] ✅ 세계 공통 화이자 (접종용) 백신은 원액 0.45cc에 식염수 1.8cc를 섞어 만듦. ✅ 대한민국의 혁신 1인에 백신 0.3cc씩 접종. 우리나라에서 개발된 ‘최소 잔여형 주사기’로 버려지는 백신을 최소화해 5인분으로 7인에게 접종하게 됐습니다. #가짜뉴스근절
[K-방역, 기술혁신의 결과] ✅ 화이자 백신 세계 최초 1병당 7명 접종 가능성.."오늘 검증" ✅ “일반 주사기를 사용하면 5회분밖에 쓸 수 없으며, 잔량을 모아서 접종할 수는 없다” “화이자 접종 인원은 산술적으로 16.7% 늘어날 수 있다” news.v.daum.net/v/202102271109…
[‘안보실’ 유사한 아재개그] ✅ 어제 부천시 규제 샌드박스 현장 방문은 성/윤/모 산자부 장관님이 하기로 했습니다.(급한 일정으로 차관님 참석) ✅ 장관님 오셨으면 제가 이렇게 말하려 했습니다. “윷놀이 하면 ‘윷•모’ 잘 나오나요?” ✅ 안전하고 즐거운 연휴 보내세요.
신천지 집단감염으로 인한 어려움 속에 마스크 대란이 있었던 때가 1년 전입니다. 잘 극복했습니다. 오늘 백신 접종을 시작하니 코로나19 극복의 희망이 커집니다.
[규제 샌드박스] 차 밑으로 바로 들어가는 12cm 두께의 시제품(로봇)이 개발됐습니다. 빠르고, 안전하고, 주차장 효율을 최대 50%까지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부품의 70%가 부천시 회사들이 생산한 것들입니다. 도로변에 차를 세우면 로봇으로 발레파킹이 가능한 수준까지 해보려고 합니다.
[정상적인 업무] ✅ 가덕도 신공항은 지역의 오랜 숙원이었고, 지역의 발전을 이끌 중요한 기반입니다. ✅ 지난 19일 국회 국토위에서 여야 합의로 특별법이 통과되기도 했습니다. ✅ 정부가 의지를 가지고 지역 현안을 해결하는 것은 정상적인 업무입니다.
[접종 준비상황 점검, 백신 도착] ✅ 중수본(전해철 행안부 장관님)에서 부천시 접종 준비상황을 점검했습니다. ✅ 체계적이고, 신속히 접종을 마쳐 다른 나라보다 빠르게 집단면역을 형성할 수 있도록 준비한 대로 잘 실천해 가겠습니다. ✅ 첫 백신 오전 9시 33분 부천 도착. #백신도착
[어려운 사람들을 더 어렵게 만드는] ✅ “기본소득은 부자증세만으로는 어렵다. .. 보편 증세를 해야 한다" ‘실업수당, 공공부조 등은 기본소득으로 대체하는 방안을 고려하자’ ✅ 공공부조(수급자 생계급여) 55만원 없애고, 기본소득 30만원. OECD 연구에서도 기본소득 하면 빈곤율 증가.
[부천시 AI기반 도시구축 업무협약식] 부천시와 국내 최고의 AI 연구기관인 KAIST AI대학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KAIST AI 대학원이 부천시와 함께 AI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연구하고 실증하여 빠른 속도로 시민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명실상부 AI기반 도시로 자리매김할 것입니다.
[K-방역의 중심] ✅ 초기 마스크 공적공급에 협조,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 준수. 극소수를 제외한 모든 국민들의 협조 아래 방역이 성공하고 있습니다. ✅ 요양병원·요양시설 등의 종사•입소자 중 등록 대상자의 백신 접종 동의율이 94%라고 합니다. 역시 현명한 국민들입니다. 감사합니다.
[대통령님 제안의 위로금 찬성] ✅ 복지 차원에서도 경제대책으로도 전국민 지급은 선별지급 보다 효과가 떨어집니다. ✅ 한계소비성향이 높을수록 소비증대 효과가 크고, 소득 하위 1분위의 한계소비성향은 5분위의 2.4배. ✅ 위로금은 국민통합과 코로나19로 고통받은 전국민 위로를 위한 것이라
(이어서) ✅ 4분기 근로소득만 보면 최상위 5분위는 전년 동기 대비 1.8% 증가, 1분위는 13.2% 감소했습니다. 코로나19로 일자리 불안정한 저소득층이 제일 큰 타격을 받은거죠. ✅ 저소득층 지원했던 돈 나눠서 고소득층 지원하면 격차가 더 벌어집니다.
[최배근 교수님 분석은 똑바로 합시다] ✅ 4분기 5분위 배율 4.72배로 작년보다 커진 건 맞습니다. 가계소득에 영향을 미치는게 이전소득(지원금 등) 밖에 없습니까? ✅ 4분기 시장소득(근로·사업소득 등) 기준으로 한 5분위 배율은 7.82로 지원금 없었으면 격차가 더 벌어 졌습니다. (이어서)
[열공] 부천시와 관련된 사업이 많습니다. 해외에 진출하는 한국형 스마트시티에는 부천시(도시공사)가 참여한 사업도 있습니다. 부천시가 구축중인 시스템과 기술을 활용하면 앞으로도 여러 분야 사업 진출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노력해서 시의 수익이 늘도록 하겠습니다.
(이어서) ✅ 기본소득론에서 주장하는 것이 ‘공유부’에 기초한 모든 사회구성원의 (똑같은) 권리입니다. ✅ 우리 헌법은 어려움에 빠진 사람에게 더 주라는 것입니다. 그러나 ‘기본소득은 어려움에 빠졌다고 더 주지 않습니다’ ✅ 기본소득을 ‘권리’라고 하기 어렵고, 오히려 생계급여 등이 권리.
[기본소득은 헌법적 근거가 없습니다] ✅ 헌법은 (실업, 장애, 질병, 빈곤 등 사회적 위험으로부터 국민을 보호하는) 사회보장을 명문으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 사회보장은 인간다운 생활을 할 권리와 연관된 것으로 기본소득은 여기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이어서)
(이어서) ✅ 우리 헌법의 평등은 ‘같은 것은 같게 다른 것은 다르게’ 대우하는 상대적 평등입니다. 1인 1표 같은 투표권은 절대적 평등, 사회적 약자 보호는 더 두텁게 하는 것이 상대적 평등입니다. ✅ 빈부를 가리지 않고 누구에게나 똑같이 주는 것은 상대적 평등에도 어긋납니다. (이어서)
[트윗 때문에 좋은 노래를 알게됨] 만세 만세 만세 YEH 만세 만세 만세 YEH 만세 만세 만세 YEH 코로나 종식되면 만세 삼창과 함께 세븐틴의 ‘만세’도 불러야겠습니다.^^ 신나는 곡을 들었습니다.
[감사한 분들] ✅ 설날임에도 정상 근무중인 부천종합운동장 주차장 선별진료소에 다녀왔습니다. 확진자가 많은 부천시라 검사량이 더 많습니다. ✅ 감염의 위험 속에서도 최선을 다하는 직원들입니다. 고맙고, 그 수고로움을 잊지 않겠습니다.
설날입니다. 만남보다 마음이 중요한 시기라 아쉬움이 있는 설이기도 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안전한 설연휴 보내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끝나면, 저도 만세 부를 겁니다.
집단감염이 발생한 보습학원의 확진자들이 다닌 다른 4개의 학원에 대한 전수검사(233명) 결과 확진자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승리제단의 경우는 걱정이 큽니다
[진실과 (많이) 차이 나는] ✅ 교황님이 말씀하신 ‘universal basic wage’는 취약계층에게 지원하는 임금 ✅ (바티칸의) 체르니 추기경, “교황이 부활절 서신에서 세계 인민 운동에 요구한 '보편적 기본 임금'을 '보편적 기본 소득'에 대한 호소로 이해해서는 안 된다” novenanews.com/cardinal-cl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