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국 의원께] ✅ 김 의원도 방송에서 ‘적의(適意)’라고 발음 했습니다. 그런데 공문에 있는 ‘적의’라는 단어 때문에 강제성이 있다는 듯이 말했습니다. ✅ 공문의 ‘적의 판단’은 성남시에서 알아서 판단(재량행위) 하라는 뜻으로 해석됩니다. ✅ 공문은 동아일보, 기사는 노컷뉴스 캡쳐 #적의
[정자정야(政者正也)] ✅ “천하를 바로잡는 것이 정치” ✅ 그러려면 정치가 바로 서야 하고, 정치인이 바른 사람이어야 하는 것은 당연한 이치일 겁니다. ✅ 지금은 세상(천하)이 정치(인)를 바로잡고 있으니, “정치를 바로잡는 것이 천하” 가 됐습니다. 깨어있는 시민들이 바로잡아 가겠지요.
[정경심 무죄] ◆ "최성해 결재 없는 표창장 공문 존재" 조교 A씨, "총장 직인을 내가 찍었기 때문에 총장이나 부총장 모두 수상자가 누구인지 알 수가 없었을 것"(일부 상장) ◆ 투자사 WFM의 최모씨(검찰측 증인), "조씨는 결재라인이 아니었다" ◆ 대법 "기소후 참고인 진술조서 증거안돼"
[나라다운 나라] ◆ 일본 정박 크루즈 교민, “나 단 한사람을 위해서 이렇게 신경써주고 있다고 국가가 신경써주고 있다고 보여주고 싶어가지고요… 내가 태극기를 걸었어요." ◆ 정부, “코로나19 검사 속도, 우리가 세계에서 가장 빨라" ◆ 대한민국은 자랑스러운 나라입니다.
[조씨 세미나 참석 확인] ✅ 증인, “(서울대 공익인권법센터 세미나에서) 조씨를 본 기억이 없다”면서도, “세미나를 촬영한 동영상에서 확인된 여학생은 99% 조씨가 맞다” ✅ 증언에 비추어 보면, 조씨가 참석했지만 증인은 보지 못한 것으로 충분히 양립 가능한 사실관계. #영상이더중요한증거
[공자님 말씀] ✅ 君子之德風(군자지덕 풍) “君子의 덕은 바람이요, 小人의 덕은 풀이다. 풀 위에 바람이 불면 풀은 반드시 눕기 마련이다” ✅ 자신과 무리의 이익에 연연하지 않고, 겉치레와 꼼수 없이 정도를 가는 정치가 세상을 바로잡습니다.(政者正也) ✅ 잘하고 있는지 가끔씩 돌아봅니다.
[현재 집회 현장] ✅ 걱정이 크실 겁니다. 부천시도 경찰과 함께 집회로 인한 감염병 위험을 줄이기 위해 현장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 현재로서는 광화문 집회 같은 혼란은 없을 것 같습니다. 해산할 때까지 주변 관리를 철저히 하겠습니다.
[부끄러운 일] - 민주당 당헌 80조 개정 ✅ 양이원영 의원, “우리가 성직자를 뽑는 게 아니지 않나” “너무 도덕주의 정치하지 말자” ✅ 민주당 당헌 80조 개정은 부끄러운 일입니다. ✅ 같은 조항을 둔 국민의힘은 성직자를 뽑는건가요? #당헌80조
● 국회 사무처, "모든 사태의 책임은 사무처를 점거하고 법안 제출을 막은 자한당에 있다" ● 언론의 기계적 중립이 국회를 망치고, 나라를 망칩니다. ● 비슷한 상황에서 민주당은 감동적 필리버스터로, 국정농단에도 국민들은 신고된 촛불집회로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 불법에는 엄벌을!!
[남양주 시장님이 직접 국민청원] ✅ 사명감을 가지고 임하고 계십니다. ✅ 그래서 저도 동참하기로 했습니다. ✅ 곧 트위터를 하실듯 합니다. www1.president.go.kr/petitions/5937…
[역대급 맛 완성] - 홍어무침 저희 집에서는 명절에 홍어무침을 합니다.(삭히지 않은 것) 제 담당인데, 오늘 정말 역대급 맛이 구현됐습니다.^^ 즐거운 설 보내세요. #장덕천 #요리왕
[전례 없는 폭우 예보] ✅ ‘오늘 오후 수도권에 시간당 최고 120mm라는 전례 없는 폭우 경고’ ‘시간당 120mm’는 기상청이 지금까지 예보한 적이 없는 수치라고 합니다. ✅ ‘시간당 120mm’에 대비된 도시나 시설은 거의 없을겁니다. 두려움을 가지고 철저히 살피고, 대피해야 합니다.
[부천 대형교회 관련 보도에 관하여] ◆ 부천의 모 교회 목사가 특정 교단의 회장으로, 교회 차원이 아닌 교단 차원의 수련회를 진행하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 기사 확인 후 부천시는 행사의 중지를 강력히 요청했고, 오늘 오후 13:30까지 모두 철수하는 것으로 했습니다.
[지방선거] ✅ 2018년 지방선거(부천시장) 과정 - 민주당 예선 9:1의 경쟁 - 66.19%의 득표율로 당선 - 인수위 없이 당선인들만으로 구성한 시정준비단 평범하진 않았네요.^^ ✅ 대통령님 덕에 득표율이 더 높아졌지요. 그때나 지금이나 시민을 섬기는 마음은 같습니다.
[발버둥] ✅ 문 대통령 “징계절차 정당성 중요” ✅ 법무부, 징계위 기일 10일로 연기 ✅ “윤석열 측, 검사징계법 위헌소송·효력중지 신청”
[사투] ✅ 선별진료소 근무자 머리에 고드름, 스티로폼으로 방한조치. 방한화 보급을 논의했으나 부서 격려를 자주하는 것이 낫다는 결론을 냈습니다. ✅ 필수인력 제외한 전직원 제설작업 투입. 점검과 격려차 다녀왔습니다.(민간 방재단, 어제)
코로나19 집단감염 사례를 보면, 밀집, 밀폐, 밀접한 상황에 마스크를 쓰지 않고 장시간 침방울이 날리는 ‘수퍼 전파 상황’에 가담하면, 누구나 ‘수퍼 전파자’가 될 가능성이 생깁니다.
[마스크! 마스크! 마스크!] 제가 사용하는 천마스크입니다. 빨아서 사용하니 매일 새 것 같습니다. 천이라 약간 줄어드는 느낌은 있지만 착용하는데 문제는 없습니다.
[떠오른 사실] ✅ ‘한국사 국정교과서를 반대했던 사람’ 대통령님의 책 소개를 보면서 우리 가족이 역사교과서 국정화에 최초로 헌법소원을 제기했던 사실이 소환됐습니다. ✅ 주문한 책이 도착했습니다. 저는 소장용이라 주장, 아내는 읽어야 한다고 합니다.^^ #시민의한국사
[마음을 움직이다] ✅ 도덕성, 공약 등보다 사람(후보나 운동원)의 태도에 마음이 가 투표하시는 분들도 꽤 있습니다 빗 속에 피켓 들고 겸손한 자세로 홀로 인사하는 것 보면 저도 눈길이 갑니다. ✅ 태도에서 어떤 울림이 올 때가 있고, 진정성을 읽을 때가 있는 것 같습니다 고생 많으십니다
[여론조사 결과] ● 조국 '검찰개혁',  긍정적 52% vs 부정적 35% ● '검찰개혁’수행, 잘 할 것 45% vs 잘 못할 것 41% ● '조국 사퇴' 삭발 릴레이, 공감 32% vs 공감 안 함 57%  ▲한국리서치 ▲전국 만19세 이상 성인 남녀 1,011명 ▲9월 19일~20일  naver.me/5EPCATrV
5·18 광주 민주화운동 40주년. 깨어있는 시민들이 만들어낸 민주주의의 역사입니다.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회의록] ✅ 경기도민 10만원 지원과 관련해 도의원님들이 무엇을 점검했을까 궁금해 회의록을 찾아봤습니다. ✅ 1차 지원의 효과, 재원조달의 문제점, 부채 문제 등에 대한 검토가 있었습니다. 길지만 여러가지를 알 수 있습니다. kms.ggc.go.kr/cms/mntsViewer…
[또다른 사법리스크] 사실관계는 복잡하지 않은데, 경찰, 검찰이 뜸을 많이 들인 것 같습니다. 민주당에 악재가 계속됩니다. 그래서 국민앞에 겸손해야 하는데, 너무 당당합니다. 반성하고 또 반성해도 부족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