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7
선관위 벽보 실수로 치자.
하지만 실수로 인한 손실을 책임져야 하니
종로에 3일간 ㅁㅅㅇ벽보를 누락하고 걸자.
이틀치는 패널티.
178
송영길 말을 종합하면 문대통령님이 이재명에게 도움준 것 없고, 이재명은 문재인 정부에서 탄압받았고, 윤석열을 키웠다는거네?
179
일단 자영업자 방역수칙 위반하면 자기가 사면해준다던 말 주워담으려는 듯
180
김어준은 본인이 여론조사 문항 작성에 직접 참여하고 개입한다 자랑한 바도 있었지.
불팔요한 말이지만 입이 간질거랴 참을 수 있나
183
오늘 토론을 통해 이재명의 가장 큰 약점이 법카라는 것이 밝혀졌다. 다른 모든 후보들은 기승전법카 하고 광고물 홍보물 논평 법카로 통일하시오
184
이재명이 곧 우리나라 기축통화국된댛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186
실은 어제 토론을 김변-백총님과 한 동태탕 집에서 보고 있었다. 꽤 넒은 집인데 손님은 우리 뿐이었다. 여사장이 우리 테이블로 와서 TV토론을 시청해도 되겠냐 해서 그러라 했다. 여사장은 이재명을 지지지하는 쪽이었고 두 이모님은 중립. 어차피 손님도 없어 이렇게 6명이 토론을 보는데 (계속)
187
토론 보면 이재명은 세금을 배당이라 주장한다.그냥 웃고 넘어가기엔 섬뜩하다.
명튜버들의 세계에서만 통용되는 언어를 만들어 그 가상의 세계에서만 통하는 개념으로 실제 국가경제를 운용하려는 것.
달 탐사선을 보내는데 인치단위로 계산해 미터단위로 적용하는 것만큼이나 위험. 한마디로 다 죽어
188
난 진짜 혼란해
민주당이 윤석열 악마화하는 제1근거가 조국사태
그런데 이재명과 민주당은 조국사태 여러번 사과
조국의 강을 건너야 한대
그럼 윤석열은?
누가 설명 좀 해줘
어떻게 한 입으로 두 말해?
189
장안의 변절자란 변절자는 다 걷어들이는 민주당이 정운현 선생에겐 왜 침을 뱉는지?
인류최고 반문종자 정동영 영입하고
김종인 모시려 목매달고 박근혜 퇴원메시지 구걸하는게 민주당인디
190
<아는 것과 모르는 것>
이재명 : 지식과 사실관계를 창조한다
윤석열 : 아는건 안다, 모르는 건 모른다 한다
안철수 : 별 것 아닌걸 아는 걸 매우 뽐낸다
심상정 : 아는 분야가 지나치게 좁다
191
현수막 사건이 생각보다 일이 커지는 느낌이니 조금씩 관심 가져주실 것을 청합니다.
제가 이 이슈 팔로업할테니 경찰연락 받고 난처함을 느끼시는 분들은 제게 다 디엠 주세요.
192
청와대 계정지기...
좋게 말할 때 돌려놔라...
193
설훈 다른건 몰라도 대장동 무죄 주장하면 안되지. 고작 김만배 녹취록으로.
경선과정에서 대장동 공부 안했다는 얘긴데, 그러니 경선을 이길 수가 없던거다.
명잘알 한 명이 없던 거 아냐.
194
우리에겐 진짜 우리밖에 없어요
195
뉴스공장은 이제 사회의 흉기다
196
이재명 지지자들이 경선 이기라고 보낸 정치후원금으로 밥 먹고 다녔다...
회당 7천5백만원짜리 여조에 불필요한 경호비용에...
197
선거포스터를 자세히 보니 놀랍게도 포스터가 한 판이었다.
일부러 가위로 잘라내고 붙이지 않으면 이재명만 2번 들어가거나 윤석열만 빠지는게 불가능하다. (다들 유심히 보세요)
SBS가 일베이미지 쓰거나 대통령 계정 담당자가 특정 성향 지지자만 언팔하는 것처럼 개인의 '고의적일탈'이다.
198
이재명 캠프는 이제 터지는 의혹이나 공세에 대해 대응을 안하는 느낌.
당, 선대위는 기본적으로 이런 일들을 해야 하는데 워낙 야당 언론에서 던지는 공세가 워낙 팩트베이스라 후보가 직접 설명 안해주면(구라일지라도) 대응이 어려움. (당과 캠프가 직접 구라창조하긴 부담). 후보가 과부하인 듯.
199
박범계 단톡방 문제 이렇게 빠져나갈 듯
"누가 초대했길래 그냥 있었고 이런 방이 한 두개가 아니어서 일일이 나가지도 못하고 단톡방에 글 올라와도 읽지도 않고 사실 이런 방에 초대된 줄도 몰랐다"
나중에 성지순례 오셔서 소원 비세요
200
유시민이 윤석열 지능 나쁘다며 박근혜에 비유하는데... 저런 말이 보편적으로 납득될 수 있겠냐. 저건 하나의 세계관인데 이잼 지지자들끼리만 통하는 허황된 믿음 같은 것. 유시민이 젊었을 때라면 저 정도로 멍청한 소리는 안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