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는 인식과 달리 공룡 화석이 제법 나옴. 하지만 국가는 관심이 없고 더불어 대중적 관심도 적어 연구 예산을 안주고 손에 꼽을 정도로 적은 연구자들은 연구를 못함. 그나마 있는 지층과 산지는 아파트나 공장단지가 됨. (아무래도 안함보다는 못함이 맞는 표현이므로 정정)
자외선응 비추면 생체발광하는 태즈매니안데빌.
모든 양을 노랗게 염색하는 건 아니고 자연적으로 나오는 발색들도 아님. twitter.com/platypupu/stat…
스코틀랜드지방에서는 양을 노란색이나 주황색으로 염색한다고 한다. 보통은 도난방지가 목적이며 초원에서 양을 더 찾기 쉽게 하며 양을 더 돋보이게하기 위함이라고.
중국에서 하드로사우루스류 공룡 배아화석이 발견되었다고.
둘이 원만한 합의 바랍니다. twitter.com/platypupu/stat…
새들은 자외선을 볼 수 있다. 새들에게 자외선을 비추어 보면 우리가 평소에 보지 못하던 다채로운 색깔을 볼 수 있다. 평소엔 오직 새들만 보는 세상.
안아줘요 ver 2
물고기가 너무 황동재질. 드래곤피쉬의 일종.
생태계를 위한 개체수 조절과 인간에게 피해를 준다는 개념에서 이루어지는 개체수 조절을 같은 선상에 놓지 마라. 생태학자들은 피도 눈물도 없는 자들이 아니며 조절은 언제나 인도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요즘 수준 낮은 목적을 위해 자꾸 돼도 않는 정당성을 부여하려는 사람들이 너무 많다.
2019년까지 아마존 조류 약 1만 5000마리에 대한 데이터를 조사한 결과 77종 중 3분의 1은 날개길이가 유의미하게 길어 졌으며 36종은 10년마다 약 2%씩 체중이 줄어들었다. 원인은 기후위기. 기후변화 덥고 건조한 날씨가 계속 이어지며 에너지를 비축하기 위한 체형변화로 보임.
고독하게 키위처럼 당당하게.
검은담비.
일본 홋카이도에 서식하는 검은담비는 색상이 밝은 편.
우당탕탕 키위.
모루카!
얘는 야생 드워프햄스터.
시리아햄스터. 골든햄스터의 야생원종. 멸종위기종이다.
마늘 섭취를 안해서 한국인 약정이 종료된 한국인들.
대충 완보동물의 일종.
최근 시아노박테리아에서 나오는 생체전기로 초소형 컴퓨터를 작동시키는데 성공했다는데 이거 완전 어디서 본거 같은데.
아기돼지오징어.
흰색 어포섬.
쿠바페인티드달팽이. 아름다운 껍질을 수집하려는 인간들 때문에 멸종위기종이 되었다.
2015년이 아니라 2013년으로 정정합니다. 나이젤은 5년 동안 가넷 모형과 지냈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