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에 오랜만에 펄기아랑 기라티나 둘 다 엔딩 보고 말씀드리는 건데, 4세대를 처음 하고 싶으시다면 BDSP 말고 DS로 DP 하라는 고인물 말 듣지 마시고 그냥 스위치로 BDSP 하세요 4세대는 좋은 게임이지만 지금하기엔 친절한 게임은 아닙니다
잘생겼다 가족 관계라는 전승이 남은 포켓몬답게 얼굴이 똑같은 것도 짱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 신이라 불리운 아르세우스] 예고편 공개
애니메이션 썬&문에서 지우는 20년 만에 전설의 포켓몬과 환상의 포켓몬을 잡는 대기록을 세웠습니다.
자시안과 자마젠타 전용 포켓몬 캠프의 수면 포즈는 늑대처럼 웅크리는 자세입니다
포켓몬 본가 최초 주인공 음성 지원
양 옆의 프로 마스코트와 달리 아직 영업용 미소가 어색한 제라오라
[포켓몬코리아] 선택! 최애 포켓몬 왕중왕전 결과 발표
'싸우시겠습니까?'도 아니고 '도전하시겠습니까?' 라고 적은 좋은 센스
1m 이하 포켓몬들의 소형감
25주년 기념 '물의 도시의 수호신 라티아스와 라티오스' 재개봉으로 배포하는 라티아스의 기술 배치에 일반 라티아스는 배울 수 없는 천사의 키스가 있다는 것은 의도한 거겠죠
납작
2002 2014
'뮤츠의 역습' 슈토 타케시의 글 中 뮤는, 자신의 카피 뮤츠를 순수한 듯 쳐다보며 비웃는다. 하지만 순진한 것 같아도, 카피인 뮤츠에게 지지 않는, 져서도 안 될 진짜 포켓몬이라는 자부심이 있다.
레쿠쟈는 이 녀석이 내 트레이너가 된 주제에 감히 내 능력을 거들떠보지도 않아서 개빡쳤다면 기라티나는 미움받는 걸까 의기소침
어떻게 포켓몬 이름이 이야후
(노래 자체가 별로 좋은 분위기는 아니니 소름주의) 시작의 방, 아르세우스 등장 BGM.
포켓몬 에볼루션즈 새로운 컨셉아트
포켓몬스터 스칼렛 바이올렛 메인 전설의 포켓몬 공개
휙 피하는 것도 아니고, 불길 사이를 빙글빙글 도는 게 여유로워보이지 않나요.
[포켓몬코리아] 선택! 최애 포켓몬 - 신오지방 결과 pokemonkorea.co.kr/pokemon_25th/m…
디아루가를 들고 이런 말을 하면
오랜만에 10기 극장판 다시 보다가 웃긴 포인트를 하나 발견했어요. 싸움 도중 디아루가가 자꾸 펄기아를 물려고 해요. 몸통 박치기를 하려나 싶었는데 자꾸 펄기아 목덜미를 덥썩덥썩 물더라고요. 펄기아도 지긋지긋한지 떼어내려하고.